2023.12.16 렘넌트 전도학 - 렘넌트의 기도 망대 ⑧ - 전무후무 (수 10:10-14)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3-12-16 17:19
조회
3142

 ▣ 서론_ 기도 시스템 → 세계복음화 

렘넌트가 지금 기도 시스템이 만들어지면 세계복음화할 힘이 반드시 온다. 그러 나 기도가 잘 안 된다. 이것이 정상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영적 시스템을 만드 는 것이다. ‘영적 시스템’은 눈에 안 보인다. 우리가 길게 편안하게 호흡하는 것도 시스템으로 만들어진다. 이때 렘넌트에게 오는 기도 응답의 기준이 하나 나온다. 

▣ 본론_ 전무후무 

전무후무가 보인다면 이미 성공한 것이다. 

1. 출 5:1-12:46 모세에게 세계를 바꾸는 10기적 사건이 일어났다. 그때부터 시작된 것이다. 

2. 출 14:1-13 출애굽 해서 이스라엘 민족을 변화시켜야 하니까 홍해를 가르는 일이 벌어졌다. 이것은 애굽 때문에 한 것이 아니고, 이스라엘의 민족이 믿으 라고 한 것이다. 

3. 수 3:1-13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요단을 건너라. 요단에 있는 돌을 건져서 탑을 쌓아라. 후대가 묻거든 설명해 주라.”라고 하셨다. 홍해의 기적을 모르는 후대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본 적이 없으니까 광야에서 보도록 만든 것이다. 

4. 수 6:1-20 이 언약 붙잡은 여호수아에게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일이 일어났 다. 이런 전무후무한 응답들이 시대를 통해서 일어났다. 

5. 수 10:10-14 태양과 달이 멈추는 전무후무한 역사가 일어났다. 아모리 전투 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으로 무디 과학원에서 지구가 하루 멈춘 기록이 나온 것이다. 여호수아 때와 히스기야 왕 때에 일어난 것을 찾아낸 것이다. 

6. 수 14:6-15 아낙 전투다. 12명의 정탐꾼이 갔다 와서 갈 수 없다고 말한 지역 이다. 그러나여호수아, 갈렙이 갈 수 있다고 말했던 곳이다. 그런데 이 자리에 여호수아와 갈렙만 왔다. 이때 갈렙이 “이 산지를 내게 달라. 내가 가서 싸우겠 다”라고 고백한 것이다. 

7. 민 14:1-12 마지막 땅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언약을 절대 믿지 않 는 사람과 하나님의 언약을 제대로 믿는 사람들로 나눠지기 시작했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사람의 옳다, 그르다 하는 소리는 다 헛소리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곳에 있어야 한다. 

▣ 결론 

1. 파수꾼 24·25·00 

우리를 파수꾼으로 세웠다. 파수꾼은 밤과 낮이 없어서 24, 하나님의 시간표 를 기다리는 25, 세계 작품을 만드는 영원이다. 

2. 망대 

파수꾼에게 망대가 필요하다. 망대도 없이 어디 가서 파수할 것인가? 

3. 플랫폼, 파수 망대, 안테나 

망대 안에는 세 가지 준비로, 플랫폼인 하나님이 주신 7망대, 파수 망대인 7여정, 안테나인 7이정표가 보여야 한다. 이 세 가지가 있는 곳이 망대고, 이것이 망대의 내용이다. 

▷ 렘넌트들은 금토일 시대 가서 잠깐 들은 메시지가 나중에 성취되는 것을 보면 놀랄 것이다. 언약 잡고 조금 기도하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세계 살릴 사람으로 바뀔 것이다. 이것을 알면 전무후무한 응답이 온다. 이 힘으로 공부하고 기다 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