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6 전도학 - 렘넌트 미래 준비 (신 6:4-9)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4-01-06 16:47
조회
3403

 ▣ 서론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는가? 확인만 해도 응답 된다. 또 우리가 응답이 어떻게 오 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렘넌트는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 될까? 우리 후대에 게 할 것은 신 6:4-9 밖에 없다. 지금까지 우리는 많은 것을 봤기 때문에 하나님 을 마음과 정성과 힘과 모든 것을 다하여 사랑하고, 그것을 후대에게 가르쳐야 한 다. 그냥 가르치지 말고 이마에, 손목에, 벽에, 천장에, 길 갈 때든지 각인시켜라. 이것이 사는 길이다. 

▣ 본론 

1. 세 가지 점검 

1) 부모 - 후대를 가르치는 데는 부모 영향이 크기 때문에 부모들을 위해 더 잘 준비해야 된다. 

2) 학교 교사 - 학교 교사에 대한 영향을 받는데, 학교 교사는 지식밖에 가르쳐 줄 수 없다. 

3) 교회 교사 - 그렇다면 교회 교사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나? 

2. 7가지 방법 

우리는 후대에게 영적인 힘을 전달해야 되는데, 7가지 방법을 꼭 해야 한다. 

1) 독서 = 편집 = 말씀 

독서는 그냥 글 읽고 배우는 것이 아니고, 많은 사람과 현장을 만나는 것이 다. 여기서 키는 하나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을 편집하는 것이다. 이때 답은 말씀에서 나온다. 

2) 위인 = 설계 = 그리스도 

렘넌트에게 위인 이야기를 반드시 하루에 한 개, 아니면 일주일에 한 개를 해 줘야 한다. 위인 이야기를 하고 그냥 끝내면 안 되고, 저런 위인들이 있 었는데 세상이 안 되는 이유가 그리스도임을 얘기해야 한다. 이때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고 기도가 보인다. 이것을 설계라고 한다. 

3) 세 절기 = 디자인 = 구원 

유대인은 생명 걸고 세 가지를 지켰다. 유월절은 구원, 수장절은 천국 배경, 오순절은 하나님의 능력이다. 여기서 현장 보는 눈이 열리는데 이 디자인은 굉장히 중요하다. 

4) 예배 – 기도 

예배와 기도가 살아나고 이것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움이 발견되어져야 한다. 

5) 오직이 발견된다. 이것을 달란트라고 한다. 

6) 유일성이 나온다. 이것을 전문성이라고 한다. 

7) 재창조가 나온다. 이것을 237 살릴 현장성이라고 한다. 

3. 지속 - 영적 미래(회당) 

지속되는 영적 미래가 필요하다. 그래서 회당으로 파고든 것이다. 회당에 미래 가 있으니까. 

1) 그리스도 - 왜 그리스도가 필요한지, 왜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셔야 했는가 를 얘기했다. 

2) 기도 시스템 - 행 18:4, 회당에 안식일마다 들어가서 진짜 기도 시스템을 후대에게 세워준 것이다. 

3) 응답(나라) - 행 19:8, 진짜 응답이 무엇인가를 가르쳤다. 담대히 석 달 동 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 그것이 응답이다. 

이게 렘넌트들이 준비해야 될 미래다. 

▣ 결론_ 하나님의 준비 

그렇다면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이 보인다. 그래서 우리는 ‘교회에 헌신한다’ 이런 정도로 하지 말고 세계 살릴 만큼 올인하고, 그것으로 렘넌트를 키워야 한다. 세 상 생활하는데 하나님 은혜가 필요해서 기도하는 수준 갖고는 안 되고, 나의 신앙 생활, 교회를 통해 세상을 바꾼다는 그 언약을 잡아야 한다. 우리 통해서 한 명의 렘넌트가 나오면 세계를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