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2 렘넌트 - 요나의 전도와 착각 (욘 3:1-10)

렘넌트
한국어
작성일
2021-12-13 08:27
조회
4567

 ▷ 렘넌트들은 복음을 알고 기도만 알면 된다. 지금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는 큰 위기를 만났다. 렘넌트들은 어려움과 상관없이 세 가지를 알아야 한다. 


▷ 위기, 멸망 

1. 틀린 것(선민 - 이방인) - 어른들은 틀린 것 붙잡고 있다. 요나는 ‘우리는 선민이고, 니느웨는 이방인인데 왜 가라고 하느냐?’라는 틀린 생각을 가 지고 있었다. 

2. 착각(노예, 말씀, 재앙) - 하나님이 노예로 보낸 것은 선교 때문이다. 오 늘 니느웨로 가라고 말씀하셨는데 다시스로 가다가 큰 재앙이 임해서 바 다에 빠져버렸다. 이것조차도 착각이다. 

3. 새로 시작 - 하나님은 새로 시작하도록 고난 가운데로 몰아가신 것이다. 

 

▣ 서론 

1. 하나님의 자녀6(고전 3:16) - 성령 

불신자(요 8:44) - 너희 아비 마귀 

1) Trinity - 성삼위 하나님께서는 지금 5력으로 역사하고 계신다. 

2) 보좌(9세팅; 9 setting) - 보좌, 시공간, 237의 빛이 창 1:27, 2:7, 내 속에 임하면 전무후무한 응답이 오게 된다. 이것을 받고, 전달하는 것이 기도다. 

3) 3시대 – 이것을 교회에서 이루게 되고, 이때 진짜 달란트가 나오게 된다. 

▷ 렘넌트들은 세상 나가면, 어른들이 반대되는 이야기만 한다. 속지 말아 야 된다. 그때마다 렘넌트들이 일어났는데 이들을 보고 “여호와의 신에 감동된 자”라고 했다. 

2. 기도할 자격 

1) 하나님의 자녀- 이것은 은혜로 주신 것이다. 

2) 신분 

3) 권세 

3. 당하는 고통(도전) - 고통이 오면 무조건 도전해라. 

1) 천명 

2) 소명 

3) 사명 

▣ 본론_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신다. 

1. 기도는 과학이다. 

1) 자연과학 – 눈에 보이는 물질과 여러 가지 자연과학이 있다. 

2) 정신과학 – 우리에게는 정신과학도 있다. 철학이 여기에 속한다. 

3) 영적과학 –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와 나의 영혼이 만나는 것이 영적과학이 다. 렘넌트는 이것 누리는 렘넌트 타임(time)을 가져야 된다. 

2. 응답의 조건 

1) 회개의 기도(3절) - “주께서 나를 깊은 바다에 던지셨습니다.” 어려움 당했 을 때 원망하는 것이 아닌 ‘왜 하나님께서 이런 것을 주셨을까?’ 내가 잘못 

했어도 회개 기도할 때 확신이 온다. 

2) 언약적 기도(4, 7, 9절) -“다시 주의 성전을 바라보겠나이다”, “내 기도가 주의 성전에”,“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 렘넌트는 기도를 알아야 한다. 기도 알면 멸망이 멸망이 아니다. 사람들이 틀 린 것 붙잡고 착각한다. 기도는 나의 자격을 누리는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것, 하나님이 주시는 사명을 누리는 것이다. 이때 과학적인 일이 일어난다. 

3) 믿음의 기도((2, 5, 6절) - “내 음성을 들으셨나이다”, “물이 나를 영혼 까지 둘렀사오며 깊음이 나를 에워싸고 바닷물이 내 머리를 감쌌나이 다”, “주께서 내 생명을 구덩이에서 건지셨습니다” “건지소서.”가 아닌 “건지셨나이다”라고 고백. 나에게 어려움이 왔다는 것은 하나님의 언약 이 임했다는 뜻이다. 

3. 미래를 바꾸는 힘 

1) 플랫폼(platform) – 기도를 알면 이 축복이 내게 플랫폼이 된다. 

2) 파수 망대 – 전 세계를 살리는 파수망대가 된다. 

3) 안테나(antenna) – 전 세계와 하나님과 통하는 영적 안테나가 된다. 

▷ 교회 다니는 사람이 기도를 몰라서 생고생한다. 밤새 생각해 보라. 틀림없이 나에게 사로잡힌다. 밤새 기도해 보라. 짧은 생각인데도 하나님의 것이 보인 다. 나를 어렵게 만든 것은 하나님이 나에게 중요한 것을 주시기 위함인 것이 다. 렘넌트 때 중요한 작품을 만들어라. 기도수첩에 메모하는 것이 최고 작품 이다. 

▣ 결론_ (욘 2:10) 

1. 생각나는 것 – 아침에 눈을 뜨면 생각나는 것을 모든 것을 가지고 기도해라. 

2. 보는 것 – 사람 만나거나 학업 할 때, 보는 모든 것을 가지고 기도해라. 

3. 정리하는 것 – 밤에 혼자 있을 때, 말씀과 함께 하루를 정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