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3 제26차 2023 세계산업인대회 - 2강 바울시대의 산업인 (롬 16:25-27)

산업
작성일
2023-12-23 17:01
조회
1679

 우리는 성경에 있는 진짜 응답을 받아야 된다. 나에게 성경에 있는 응답이 오느냐를 확인해야 된다. 응답을 받는 데는 사실은 너무 쉬운 데 있다. 문제가 보이면 반드시 거기에는 축복의 답이 있다. 또 우리에게는 갈 등이 많다. 갈등 오는 순간 갱신의 축복을 찾아내셔야 된다. 어떤 때는 위기도 온다. 성경과 역사에는 위기 때 반드시 기회가 있었고 특별한 계획이 있다. 

평소 때 이게 안 되어지면 하나님의 말씀이 나하고 안 맞는다. 여러분이 예배를 드리는데 하나님의 말씀이 너무 나와 잘 맞아져야 된다. 만약에 그게 안 되면 억지 로 교회 가야 되고 문제만 보이고 내가 거기 빠져서 시 간 다 보낸다. 우리는 직장 가서도 문제가 많다. 직장 에서 불평, 불만만 하는 사람은 절대 직장에는 도움이 안 되는 사람이다. 우리는 굉장한 축복 받은 사람들이 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 분명히 나타나게 돼 있다. 

우리가 놓치고 있을 때 미국에서는 네피림운동이 일 어났다. 뉴에이지 단체는 사탄 섬긴다고 얘기하고 사 탄 교회까지 세웠다. 그리고 프리메이슨은 매일 모여 서 접신운동 한다. 이 사람들이 그 능력을 가지고 3 차 산업을 장악한 것이다. 돈을 그 사람들이 다 가져 갔다. 그리고 영적 문제는 그 사람들 중심으로 미국에 다 나온다. 사탄에게 잡혀서 능력이 생겨서 무당도 잠 시 능력 있다. 그게 능력이 아닌데 사람들은 능력이라 고 생각한다. 

- 바울 시대의 산업인 - 

「보좌의 능력(24·25·00) - All out - 유일성(순례자)」

이 사람들은 보좌의 능력을 진짜 이렇게(24·25·00) 누렸다. 보좌의 능력을 가지고 모든 것을 살려냈다. 이 사람들은 오직과 유일성의 답을 가지고 있었고 순 례자 역할을 한 것이다. 이게 바울이 전도운동 할 때 응답받은 산업인들의 답이다. 여러분이 오직과 유일 성을 발견하면 여러분의 산업이 오직의 산업, 유일한 산업처가 된다. 산업인 여러분이 한 번도 받아보지 않 은 진짜 축복, 보좌의 능력을 가진 오직의 산업인. 이 걸 꼭 기억해야 된다. 

▣ 서론 

하나님이 대체로 어떤 사람을 세웠는가? 

1. 루디아, 야손, 브리스가 부부 

바울이 순례할 수 있도록 완전히 역할을 해 준 사 람들이 루디아, 야손, 브리스가 부부다. 

2. 7·7·7 

이 사람들이 완전히 7·7·7 축복 속으로 들어갔다. 

3. 롬 16:25 26 롬 16:27 

이때 하나님이 영세 전에 감추인 것과 세세 무궁토 록 있을 것을 지금 주시는 것이다.(26) 바울이 롬 16장 마지막에 내린 결론이다. 

보호자, 동역자, 식주인, 숨은 제자 

이 사람들이 주의 종들을 보호하는 보호자, 목숨을 건 동역자, 완전히 세계복음화할 수 있도록 경제를 뒷받침한 식주인이었다. 숨은 제자들도 많았다. 어 떤 사람은 친척, 나의 어머니, 사랑하는 자, 수고하 는 자의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 본론_ 무엇을(세 가지 뜰) 

바울을 도운 산업인들은 무엇을 도왔냐는 것이다. 

1. 이방인의 뜰 

하나님이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이방인의 뜰. 세 가지 뜰이다. 평생 잊지 말아야 된다. 

1) 행 13:1-4 

가장 먼저 바울이 이방인의 뜰로 가게 됐는데 여기에 산업인들이 붙은 것이다. 바울이 완전히 성령의 인도를 받았다. 여러분은 모든 시작을 이렇게 해야 된다. 

2) 행 16:6-10 

인생에 아주 중요한 전환점. 마게도냐로. 여기 에 동참한 산업인. 누굴 도우느냐가 중요하다. 

3) 행 19:1-7, 21 

마가 다락방 받은 은혜 가지고 완전히 두란노에 서 하고 난 다음에는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여러분이 교회에서 중직자가 되고 산업인이 되었 다는 것은 복 중의 복이다. 사람이 복이 뭔지를 알 아야 복을 받는다. 

2. 치유 – 기도의 뜰 

드디어 치유의 뜰로. 기도의 뜰이다. 여러분 교회 안에도 만드시기 바라고 우선 이 언약부터 잡으셔 야 된다. 

1) 행 13:5-12 

그 누구도 고치지 못하는 병을 고쳤다. 

2) 행 16:16-18 

의사가 고치지 못하는 귀신 들린 병을 고쳤다. 

3) 행 19:8-20 

의술로 안 되는 불치병을 치유했다. 

 3. 아이들의 뜰 

더 중요한 게 아이들의 뜰. 

1) 행 17:1(당위성) - 그리스도 

회당. 아이들에게 “왜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혀야 되느냐? 왜 죽음에서 살아나야 되느냐? 예언되었잖냐.” 거기에 대한 당위성을 말한 것 이다. 이 단어로 7‧7‧7이 이루어지고 다 이 루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이 응답을 여러분이 지금도 누리고 있어야 되고, 내일 예배 때 누려야 된다. 

2) 행 18:4(예배 – 기도) 

예배와 기도다. 렘넌트가 예배가 뭔지 알고 기 도를 안단 말은 복음을 제대로 알았다는 말이 다. 그러면 어디에 있어도, 어떤 상황 속에 있어 도 괜찮다. 문제 속에 빠져서도 괜찮다. 요셉처 럼 감옥 가면 더 좋다. 아무 상관 없다. 다윗처 럼 죽음에 쫓기면 더 좋아. 

3) 행 19:8(응답) 

드디어 어마어마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담대 

히 설명했다. 이게 진짜 응답이다. 보좌 능력이 임한 것이다. 여러분이 받을 배경이 보좌의 능 력이다. 이걸 가지고 있어야 된다. 

▣ 결론 

그렇다면 여러분이 지금 빨리 회복해야 될 게 무엇일까? 

1. 내 안에(고후 10:4-5) 

내 안에 이게 임해야 된다. 

1) 7·7·7 

내 안에 사탄의 진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망대, 7·7·7이 딱 만들어진 것이다. 

2) 세 가지 뜰 

내 안에 세 가지 뜰이 만들어진 것이다. 내 안에 먼저 만들어져야 된다. 

2. 교회 안에 뜰 

선교 나가기 전에 교회 안에 세 가지 뜰 있어야 된 다. 그렇지 않고는 세계 선교하기 힘들다. 다민족 시대 온다. 다민족이 우리나라에 와서 고통 받는 문제가 있다. 비자 문제, 취업과 알바 문제, 가족 관 계와 아이 교육 문제다. 또, 불법체류자도 많다. 교 회 안에 어디든지 쉽게 연결하는 라인이 있어야 된 다. 그래서 교회 안에 세 가지 뜰이 실제로 있어야 된다. 다민족이 와서 교회 가는 게 제일 편하다, 치 유 받아야 될 사람들이 제일 편한 데가 교회다, 렘 넌트들이 교회에서 내 미래를 발견했다, 그렇게 돼 야 된다. 

3. 산업 안에 

이렇게 되어질 때 여러분의 산업 안에 세 가지 뜰 이 서는 것이다. 장로님 한 분은 다민족 이 사람을 장로님 회사에다 취업을 시켰다. 월급도 주고 “네 마음대로 전도해라. 일하면서 열심히 전도하고 활 동해라.” 법적으로 아무 문제될 게 없다. 초대교회 는 싹 그렇게 한 것이다. 표시 없이. 응답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축구(227) 

어제는 음악으로 5천 종족 공략해야 된다고 했다. 5 천 종족을 축구로 장악할 수 있다. 237 나라 가운데 227 나라에 두 가지가 들어가 있는데 코카콜라와 축 구다. 이게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전에 대학교 총장 을 하셨던 이훈규 장로님이 나보고 직접 부탁을 하더 라. 5백만 원만 주면 저 5천 종족의 나라가 1년 동안 축구단을 운영한다. 그러면서 메시지 줄 사람을 좀 붙 여달라는 것이다. 막상 지금 못 하고 있는데 5천 종족 에 렘넌트밖에 없다.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