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6 산업 - 여성 산업인의 사명 (출 2:1-10)

산업
작성일
2024-01-06 16:40
조회
3484

 ▣ 서론 

이번 주간은 유아 유치 교사들, 부모님들, 또 유아 유치 렘넌트들을 위한 메시지, 기도하고 있다. 그렇다고 볼 때 우리는 성경에 있는 어떤 응답을 받아야 되는가?


 갈, 감, 막 

망대, 여정, 이정표 

나라의 일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 다락방이 모든 것에 결론을 내린 것이다. 갈보리산에서 예수께서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셨고, 마가 다락방은 승 천 이후에 언약 잡은 사람들이 응답받은 것이다. 예수께서 감람산에서 마지막 메 시지를 하셨다. 우리는 무슨 기도를 해야 될 것이냐? 예수께서 우리를 파수꾼으 로 세우고 제자들을 보내는 세계 망대를 주셨다. 그리고 여정과 이정표를 알린 것 이다. 이걸 붙잡고 기도해야 된다. 심지어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와 그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다. 이 망대를 세우고 이 여정을 가고, 이 이정표를 따라 말씀이 성 취된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첫 번째 가르침인 산상보훈에서 “나라가 임하옵시며, 그의 나 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마지막에도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다. 

구약 에 세계를 움직인 사람들, 그리스도의 비밀을 아는 사람들이 이 응답을 받 았다. 

후대 그런데 이 축복이 후대에게 전달되었는데 후대 중에서 어디냐는 것이다. 

「여성 산업인의 사명」 (출 2:1-10) 

사역자 가운데 우리 여성들, 여성 산업인들의 사명이 나온다. 성경에는 여자들 이 름이 거의 안 나온다. 그런데 중요한 데는 다 나온다. 거의 다 숨겨져서 숨은 역할 을 한 것이다. 

마태복음에 예수님의 족보가 나온다. 거기에 여자 이름 다섯 명이 나온다. 그게 전부 세계를 뒤집는 획기적인 시간표였다. 그래서 이(갈, 감, 막) 언약을 붙잡고 모 였다. 그리고 실제 예수께서 부활하고 큰 사건 날 때도 여자들이 있었다. 예수께 서 십자가를 지실 때 눈물 흘린 사람들이 주로 여자들이다. 바울이 회당을 공략할 때 거기에 참여된 인물도 거의 여성들이다. 바울의 3차 여행 가운데 요소요소에 있는 아주 중요한 인물들이 여자들이 많았다. 

그런 중에 이들이 무엇을 중요하게 봤냐 하는 것이다. 

1. 출 2:1-10 

이것은 엄청난 것이다. 우리가 이 축복을 봐야 된다. 이때가 언제인가? 

1) 후대 멸절 

이스라엘 후대가 거의 없어지는 시기였다. 남자애들 태어나면 다 죽이라고 한 굉장한 시간표다. 

2) 왕궁 

이때 요게벳이 내린 결단이다. 모세를 왕궁으로 보낸 것이다. 

3) 출 3:18 

모세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 데리고 피 제사드리러 나가라고 하셨을 때 금방 알아들었다. 이것은 80년 전 어머니에게 들은 얘기다. 양의 피 바르는 날 이스라엘은 나왔고 애굽은 무너졌다. 이 언약 잡은 기도의 사람 요게벳 한 명이 세계를 바꾸었다. 

2. 삼상 1:9-11 한나 

1) 나실인 

한나가 기도 응답이 없다가 나실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 하나가 모든 시대를 바꾸었다. 

2) 사무엘 

여기에서 난 인물이 사무엘이다. 

3) 평화 

성경은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전쟁이 없었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우리는 피 제사와 참된 평화를 이루는 나실인의 언약을 어린아이에게 진짜 전해줘야 된다. 

3. 시 78:70-72 

다윗 같은 인물이 나왔다. 

1) 가문 

가문에서 교육이 달랐다. 숨은 어머니의 역할이 컸을 것이다. 

2) 목동 

다윗은 목동으로 있을 때 모든 재능, 영적인 것 다 찾아냈다. 

3) 삼상 17:18 

결정적인 순간에 이새가 다윗이 왕 될 것을 알았는데도 심부름을 시킨다. 증표를 가지고 오라고 했다. 여기서 여호와를 40일 동안 모욕하는 골리앗 을 무너뜨렸다. 

4. 왕상 19:19-21 

엘리야가 큰 위기 왔을 때 부른 제자가 엘리사다. 엘리사는 이때 조금도 주저 하지 않고 모든 것을 불사르고 따라나섰다. 

1) 가정 

더 중요한 것은 엘리사의 가정과 교육이다. 부모님이 허락했을 것이다. 왕 의 지명수배를 받고 있는 엘리야를 따라나섰다. 

2) 왕하 2:9-11 

엘리사는 나에게 집, 땅 말고 갑절의 영감을 달라고 했다. 

3) 왕하 6:8-24 

이 엘리사가 도단성운동을 일으켰다. 

5. 사 6:1-13 

이사야가 “이스라엘이 왜 이렇게 망했습니까?”라고 물었을 때 하나님은 더 망 할 것이고 갈 사람이 없다고 하셨다. 그때 이사야는 자신을 보내달라고 했다. 

1) 렘넌트 

그러나 하나님은 그루터기 일어날 거라고 하셨다. 여기서 찾은 단어가 렘넌 트다. 버려진 자처럼 보이지만 남은 자다. 

2) 사 60:1-22 

이 운동이 일어나니까 전 세계가 살아난다. 빛이 있으니까. 

3) 사 62:6-12 

이 빛을 가진 파수꾼을 세워라. 

여러분이 가르친 아이가 정확한 복음을 깨달아 버리면 빛을 발하는 파수꾼 이 된다. 우리는 그냥 양심대로, 은혜대로 가르쳤을 뿐인데 대로가 열리고 만민이 오게 된다. 

6. 에 2:10, 4:1-16 

모르드개가 에스더를 보고 네가 왕후가 됐는데 유다인임을 말하지 말라고 했다. 유다인을 다 죽이는 일이 벌어졌을 때 모르드개가 말했다. “지금 말해라. 너는 이때를 위하여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온 “단어가 죽으면 죽으리라.”이다. 

1) 이유 

왜 포로 되어 왔는지 이유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2) 시간표 

이 사람들은 시간표도 알고 있다. 

3) 방법 

방법도 알고 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전 세계에 부림절을 알리는 역 할을 했다. 에스더라는 인물을 만들어 낸 그 나라가 그때 당시에 세계를 움 직이는 나라다. 

7. 눅 23:38, 행 17:1, 18:4, 19:8 

예수께서는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로 올라가실 때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네 자녀를 위하여 울어라.” 부활하셔서는 “내 어린 양을 먹이라.” 이 말을 알아듣 고 바울은 회당을 파고든다. 바울의 진짜 선교, 진짜 사역은 이거였다. 

1) 후대들을 가르친 것이다. 

2) 유랑민 

이 후대들이 나중에 이스라엘이 유랑민이 되어 흩어지니까 여기에 같이 섞 여나가는 것이다. 

3) 0.1%의 복음 가진 사람들이 거기 섞여 들어가서 세계복음화 일어났다. 

우리는 지금 내가 응답받고 있는지, 성경에 있는 응답이 오고 있는지를 확 인해야 된다. 

▣ 결론_ 영원 

그 응답은 영원히 가는 것이다. 지금 모세에게 일어났던 피 제사의 언약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다. 이거 하는 것이다. 이 복음 운동할 때 놀라운 시간표인데 5000종 족을 파고드는 가장 큰 키(key)가 남아 있다. 어떻게 보면 아직 우리는 시작도 안 했다. 이제 이거부터 시작해야 된다. 지금까지 준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