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7 산업 - 라합이 본 영원한 산업 (수 2:1-16)

산업
작성일
2024-01-27 15:18
조회
4456

오늘 장로님들께 건강하셔야 세계복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렘넌트들은 10분 이라도 눈뜨자마자 편안하게 호흡 기도하시라. 렘넌트는 뇌가 건강해야 된다. 그 렇기 때문에 그 기도를 계속해야 된다. 우리 중직자들과 장로님들은 폐가 건강해 야 되기 때문에 계속하셔야 된다. 몸이 아픈 분들은 여러분의 위, 장, 심장이 횡격 막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호흡하지 않으면 살릴 수 없다.

Hublot

이것이 무슨 단어인가? 축구 할 때 보면 선수 교체 등의 이유로 빼앗긴 시간 있다. 그 시간을 조금 더 주는 것이다. 9분이나, 3분. 또 큰 배에 창문이 많으면 안 되기 때문에 창문이 거의 없다. 그래도 숨을 쉬어야 하니까 조그마한 숨통 같은 창이 하나 있다. 그것이 이 단어의 의미다. 쉽게 말하면 숨통을 열어주는 창이라는 말 이다. 그렇게만 해도 기도의 비밀을 누릴 수 있다.

「라합이 본 영원 한 산업」 (수 2:1-16)

여러분 한 사람이라도 괜찮다. 별로 중요한 직업이 아닌 기생 라합. 이 사람이 영 원한 것을 본 것이다. 영원한 것을 봐야 된다. 무슨 일을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누 가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이 사람이 수 2:1-16에 기록된 여자다.

여러분 마음속에 담아야 된다. 나 한 명이 은혜받아도 우리 교회는 산다. 확실히 해야 된다. “나 한 명이 후대 살리겠다. 내가 기도 응답받아서 목사님이 마음껏 세 계 선교하도록 도와주겠다.” 사실 꼭 물질 아니라고 하더라도 기도로도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아, 우리에게는 기회가 온다.’ 이런 얘기도 한다. ‘참 운이 좋다.’ 이런 말도 한다. 어떤 사람은 인과응보, 원인에 따라 결과 온다고 한다. 이것은 불 신자가 하는 말이다.

▣ 서론

1. 절대 계획(0.1%)

여러분은 하나님의 절대 계획 속에 있다. 이 속에 있으면 된다. 바로 라합이 그 런 것이다. 이건 0.1%밖에 안 되는 숫자다. 상관없다. 기도를 계속하시라. 기 도를 계속하라는 말은 절대 계획이 보이는 것이다.

1) 강대국 절대 계획이 보이니까 강대국이 일어나서 죽이려고 해도 못 죽였다. 이 속에 있는 사람들을 못 죽였다.

2) 노예, 포로, 속국 심지어 노예로, 얼마나 힘든가? 포로, 속국 되었는데도 못 죽였다.

3) 전쟁 쉽게 말하면 강대국들이 전쟁해서 다 죽였는데 이들은 못 죽였다. 절대 계획 속에 있으면.

2. J – 망대, 여정, 이정표 「세계복음화」

예수께서 주신 망대, 여정, 이정표 속에 있으면 무조건 세계복음화가 일어난 다. 아무것도 없는데 세계복음화가 일어난다. 이것은 예수님의 약속이다.

우리 주위에 많은 문제가 올 것이다. 걱정하지 마시라. 어느 것이 이기는지 기 도 계속하시라. 아무리 뭐 공격해도 망대, 여정, 이 속에 있는 산업인들은 문제 없다. 이겼다.

3. 유랑민 – 산업인 - RT

더 중요한 것은 유랑민이 되었는데 예수께서 아시고 메시지를 주셨다. 복음 가진 몇 명이 세계를 복음화했다. 복음 가진 산업인과 렘넌트가 세계를 변화시켰다.

▣ 본론_ 라합

1. 소문(말씀)(수 2:10)

“소문만 듣고도” 라합이 소문만 들었다. 이 말이 무슨 말인가? 산업인 여러분 은 말씀만 가지고 답을 내도 모든 것 이길 수 있다.하나님의 역사 일어난 것을 소문낸 것이다.

여러분들이 지금 말씀 안에 있는 것은 반드시 미래에 응답으로 온다. 지금 하 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급하다. 지금 전 세계 교회 문 닫고 있다. 급하다. 이 계 획 속에 있으면 반드시 승리하게 돼 있다. 수 2:10에 본인이 말했다. 라합이 들 은 소문이 무엇인가?

1) 출 5:1-12:46

10가지 기적으로 애굽을 이기고 나왔다는 소문이다. 피 제사드린 날 나왔 다는 것이다. 말씀만 가지고도 충분하다. 정확한 말씀. 정확한 약속은 성공 된다. 틀린 약속은 성공 안 된다. 우리가 계약을 해도 정확한 계약이 되면 돈 이 된다. 하나님의 정확한 언약, 절대 계획 잡고 그 안에 있으면 된다.

2) 출 14:1-13

홍해를 건넜다는 소식을 들었다. 따라오는 애굽의 모든 사람이 홍해에 장사 되었다. 그래도 사단은 안 죽었다. 따라온다.

3) 광야 40년

광야 40년을 걸어온 것이다. 이것들을 본 사람도 안 믿는데 라합은 소문만 듣고 안 것이다. 응답 못 받는 사람은 보고도 못 믿는다. 광야에서 하나님 역 사를 보았는데도 심심하면 불신앙 한다. 불신앙으로 선동했다. 그런데 라합 은 소문 듣고 하나님 믿었다.

2. 망대

이때부터 망대가 나온다. 언약이 정확해야 망대가 나온다. 가나안 땅을 정복하 기 위해서 정탐꾼이 와서 둘러보았다. 이 사람을 라합이 숨겨준 것이다. 그걸 알고 왕이 경찰을 보낸 것이다. 이 집에 정탐꾼 들어오지 않았냐는 질문에 라 합이 거짓말했다. 그 사람들 가고 난 뒤에 두 사람을 창문에 줄 달아서 숨겨 내 려준 것이다. 그때에 라합이 세 가지 얘기를 했다.

1) 수 2:9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2) 수 2:10 중요한 정보를 알려줬다. 여기에 있는 모든 군인들, 지도자들, 다 마음이 녹았고 어지간한 사람들 다 도망갔다. 확실한 정보를 줬다.

3) 수 2:11 더 중요한 말을 했다. “여호와는 상천하지의 하나님이시다.” 이런 고백을 라합이 한 것이다. 그래서 이스라엘은 돌아가서 용기 있게 여리고를 무너뜨리기 시작한다. 여리고 무너뜨리기 전에 요단을 건너고 그래서 가나 안 땅을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거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3. 영원(마 1:1-14)

영원한 응답을 받았다. 그게 마 1:1-14에 나온다. 예수의 족보 속에 나온다. 말하자면 라합이 이스라엘 민족과 같이 간 것이다. 얼마나 대단한가.

1) 가나안 이 라합이 가나안으로 갔다.

2) 결혼 언약 그대로 가나안 땅 가서 결혼한 것이다.

3) 다윗 – 예수 그리스도 여기서 다윗이란 인물이 나왔다. 틀린 것 하지 마시고 절대 언약을 잡아라. 사람들이 자꾸 틀린 것을 열심히 한다.

인본주의 같은 것을 쓰면 절대 계획이 안 보인다. 염려하지 마시라. 하나님 믿 으시고 진짜 이 기도 하시라. 3집중하시라. 그러면 건강도 오고 힘도 생긴다. 제일 먼저 보이는 게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우리는 누가 뭐래도 세계 교회 문 닫는 것을 막아야 된다. 전도는 개인 구원만 아니라 재앙 막는 것이다. 하나 님의 절대 계획이다. 5000종족 살려야 된다. 237은 물론이다. 거기에 여러분 이 언약 속에 지금 있는 것이다.

육신적으로 다윗의 혈통을 타고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다. 놀라운 일이다. 그래서 “다윗의 자손 예수여” 육신적으로 다윗을 통하여 온 것이다. 예수는 사람의 혈통 이 아니다. 영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육신을 입고 와야 되니까 어느 혈통으로 와 야 되는 것이다. 엄청난 일이 벌어진 것이다.

특히, 우리 권사님들, 여자 성도님들이 참고해야 될 것은 마 1:1-14에 여자 5명 나온다. 아주 중요한 때다. 여러분은 아주 중요한 걸 하나님이 주셨다. 진짜 응답 받으면 누가 알아주는 것은 필요 없다. 낙심된다, 사람 말 듣고 흔들린다는 자체 가 내가 뭔가를 안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진짜 최고 좋은 것 가지고 누리고 있는 데 사람 말에 흔들릴 필요가 없다.

라합이 이것 가지고 갔다. 기생이 왕족을 만들어냈다. 역사적 사실이다. 증거 붙 잡으시라.

▣ 결론_ 특별 시간

결론은 하나로 나온다. 특별 시간 가지시면 된다. 특별한 응답 받을 것이기 때문 이다. 특별한 시간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전남 지역에 최고의 교회를 만들겠다고 기도하시면 된다.

1. 주님 - 헌금

특히 렘넌트들은 지금부터 작든, 크든 상관없이 그리스도, 주님을 위한 헌금, 기도해야 된다. 어릴 때부터 하시라. 다윗이 어릴 때부터 1천 망대와 성전 기도 한 것이다.

2. 전도 – 절대 망대

여러분들은 전도를 위한 특별한 시간을 생각해 보시라. 나는 어떻게 전도할 것 인가? 내 입장에 딱 맞는 전도. 평생에 한 개라도 괜찮다. 이거라면 절대 망대 가 세워진다. 여러분이 이것을 남기고 가면 나이 드신 분들은 최고의 재산, 유 산을 남기는 것이다.

3. 3집중

별도로 7·7·7 망대, 여정, 이정표는 3집중으로 시간을 만드시라.

3집중은 무조건 눈뜨시면 시작하시라. 눈이 안 떠진다면 안 하면 된다. 낮에는 사람 쳐다보면 한심한 것이 많다. 기도로 바꾸라. 사람들은 말도 안 되는 말을 거의 다 하고 산다. 기도로 바꾸시라. 옳은 말이든, 틀린 말이든, 가치 없는 말 계 속하고 산다. 기도로 바꾸시라. 그러면 응답 온다. 여러분의 귀중한 인생을 가치도 없는 것, 틀린 것에 생을 보내면 안 된다. 맞다 할지라도 가치 없는 것을 할 필 요가 없다. 밤에는 조용히 하나님 주시는 답을 찾고 깊은 시간을 가지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