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7 산업 - 이새의 산업선교 (삼상 17:18)

산업
작성일
2024-02-17 16:38
조회
3044

이새의 산업선교 - 후대 리더 (삼상 17:18)

다윗의 아버지 이새가 했던 산업선교의 가장 큰 것은 뭔가? 후대 다윗을 리더로 만드는 것이다. 렘넌트들은 자부심 가지고 있어야 된다. 부모님들이 확실하게 이 것을 심어 줘야 된다.

▣ 서론_ 무엇을 전달해야 되느냐?

1. 망대(영원한 기업), 여정(영원한 작품), 이정표(영원한 유산)

하나님의 망대가 나에게, 렘넌트에게 영원한 기업이 되도록 만들어 줘야 된다. 이걸 다윗에게 한 것이다. 하나님의 언약의 여정이 영원한 작품이 되도록 만들 어 줘야 된다. 하나님께서 군데군데 세우는 시대적 이정표가 영원한 유산이 돼 야 된다.

2. 3집중(삶), 3응답, 3셋팅

그래서 다윗에게 제대로 된 기도를 가르친 것이다. 아침, 낮, 밤, 3집중이다. 3 응답은 뭔가? 모든 문제 속에는 답이 들어있다. 모든 갈등 속에는 갱신이라는 축복이 들어있다. 모든 위기 속에는 기회 들어있다. 3가지를 세팅시키는 것이 다. 하나님의 망대가 나의 플랫폼이다. 하나님의 작품, 그 여정이 나의 파수 망 대다. 하나님의 이정표가 나의 안테나다.

3. 상식 - 초월적 응답

상식 속에서 초월적 응답이 나오는 것이다. 목동으로 있었는데 세계를 변화시 키는 응답을 받았다. 목동으로 있으면서 왕이 되는 축복을 받았다. 이게 중요 하다.

▣ 본론_ 작은 삶 속에서

렘넌트들이 작은 삶 속에서 찾아야 된다. 우리 렘넌트 지금부터 기도 수첩에다가 어려운 일 있으면 기록하시라.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셔서 어떻게 응답하시는지 확인해 보시라. 이런 데서 우리 렘넌트들이 자부심이 생기는 것이다.

1. 시 78:70-72 목동의 최고 수준

1) 말씀 목동으로 있을 때 다윗은 중요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한 것이다.

2) 기도 목동으로 있으면서 기도의 비밀을 배웠다.

3) 미래 왕으로, 지도자로 기르는 내용이 나온다. 미래에 대한 것이다.

여러분들이 가르친 내용은 렘넌트에게는 미래다. 지금 당장 응답 올 필요도 없 고 잘 모르지만 확실한 자부심을 심어야 된다. 우리 렘넌트들이 어떤 상황 와 도 세계를 바꿀 렘넌트 라는 것을 딱 가지고 있어야 된다.

2. 삼상 16:1-13 대제사장 방문

어느 날 대제사장 사무엘이 방문하게 된다. 하나님의 명령을 받고 찾아온 것이다.

1) 기름 기름을 부은 것이다. 앞으로 왕이 될 것이다. 다윗이 하나님의 선택된 사람이란 말이다.

2) 미션 여기에서 해야 될 중요한 미션을 받게 된다. 그때부터 다윗은 준비되었다.

3) 삼상 16:13, 23 어린 다윗에게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이 크게 감동하니 라. 세상의 서밋이 되기 전에 영적 서밋이 먼저 되어야 된다. 이것이 키다.

3. 삼상 17:1-47 심부름

전쟁이 났다. 여기에 이새가 다윗에게 심부름을 보낸다. 렘넌트는 굉장한 시간 표를 맞이했는데 본인은 지금 모른다. 이런 훈련들이 합쳐져서 세계 움직이는 인물들이 나오는 것이다.

1) 모욕(저주) 골리앗이 여호와를 모욕한 것이다. 여호와 믿는 자 나와 봐라. 이 때 다윗이 나갔는데 중요한 것은 뭘 가지고 나갔냐는 것이다. 골리앗 이길 돌을 가지고 갔다.

2) 이름 다윗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왔다고 했다. 이 골리앗은 자기들이 믿는 신 의 이름으로 저주했다. 다윗은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갔다.

3) 주의 종, 베들레헴, 이새 다윗은 사울이 물었을 때 세 가지로 대답했다. 주의 종, 베들레헴 사람, 이새. 하나님의 언약이 성취되면 주의 이름이 높아진다. 고향과 부모 이름이 높아진다.

▣ 결론_ 돌 던지는 것(하나님의 손)

결정적인 순간, 다윗이 어릴 때, 돌 던지는 것 이거 하나 가지고 골리앗을 이겼다. 이게 중요한 말이다. 다윗이 던진 돌이 하나님의 손에 쓰임을 받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