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산업 - 영원한 절대 망대를 세운 요게벳 (출 2:1-10)

산업
작성일
2024-03-23 16:35
조회
2883

중요한 언약 중요한 언약은 주일에 깊이 기도 들어가면서 붙잡는 것이다. 그래서 예배가 즁요하다. 급할 것이 없다. 정확한 언약 정확한 언약을 붙잡는 것이 중요 하다. 이것을 위해서 주일에 깊이 기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마틴 루터는 정확한 언약을 붙잡았기 때문에 이길 수 있다. 중요한 것 은 중직자 산업인이다. 이 사람이 루터를 도와야겠다는 결단을 내린 것이다. 살리 는 언약이 거의 정확한 것이 된다. 많은 사람은 루터가 죽어도 어쩔 수 없다고 했 다. 그러나 ‘나는 이 전도자를 살려야 되겠다,’라고 하는 한 사람의 결단이 세계를 살렸다.

출 2:1-10 요게벳의 언약이다. 이 언약은 반드시 성취된다. 그래서 80년 만에 성취되어 왔다. 모세는 40년 동안에 세계 문화를 공부했고 그다음 40년 동안에는 영적인 힘을 길렀다.

출 3:1-20 80세가 되는 날, 하나님은 모세를 부르신 것이다. “피 제사드리러 가 라.” 모세는 어머니에게 들었기 때문에 알아들은 것이다. 그래서 이때부터 역사가 시작된다.

▣ 서론_ 먼저

1. 운명적

산업인들, 중직자들에게 운명적 축복이 있다. 바꿀 수 없다는 말이다.

1) 세상 살리는 정치인 불신자인데도 세상 살리는 정치인이 있으면 하나님이 응답하시고 축복하신다.

2) 세상 살리는 산업인 불신자인데도 많은 세상을 아름답게 헌신할 산업인이 있다면 하나님이 축복하신다.

3) 세계 선교할 산업인 그러나 세계 선교할 산업이라면 하나님은 축복하시게 돼 있다. 불신자와 좀 다르게 영원한 것이다.

2. 증거

1) 노예, 포로, 속국, 유랑민 아무리 훌륭한 종교, 학문, 기술 나와도 세계는 살 릴 수 없다. 이것을 모르면 발전했는데 실제로는 노예가 된다. 강대국에 노 예 되었다. 이 강대국은 사탄의 노예가 된 것이다. 결국 노예, 포로, 속국 되 고 후대는 유랑민이 된다. 전 세계 이렇게 된다.

2) 전쟁 어떤 나라도 전쟁 면할 길이 없다.

3) 재앙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 나타나도 재앙은 막을 수 없다.

3. 오직 복음 왜 오직 복음인가?

1) 세계 재앙 왜 전 세계에 재앙이 계속 오는지 모른다. 그래서 오직 복음이다.

2) 정신질환 그래서 전 세계는 정신질환이 증가하고 있다. 오직 복음 모르면 무 조건 이렇게 된다.

여러분 교회 안에 일어나는 문제는 본질 놓치면 안 된다. 본질은 뭔가? 살리 는 것이다. 이 계획을 요게벳이 세운 것이다. 절대 망대를 세우기 시작한다.

3) 교회 교회는 문 닫기 시작하는데 이것을 막아야 된다.

▣ 본론

1. 복음의 망대 흑암 시대를 살리는 복음의 망대를 만든 것이다.

1) 레위 남자 2) 레위 여자

3) 모세 레위 남자와 레위 여자가 낳은 사람이 모세다. 엄청난 복음의 망대다. 문제 있는 교인은 살려야 될 대상으로 보면 된다. 그러면 여러분에게 복음 망대가 선다.

2. 절대 망대

기도하는 이유가 뭐냐? 하나님이 나에게 주시는 정확한 언약이 오도록 기도하 는 것이다. 그러면 복음의 망대가 세워지고 절대 망대가 세워진다.

1) 왕궁으로 이것이 어마어마한 역사다.

2) 양자 왕궁에 양자로 갔다. 이것이 요게벳이 받은 응답이다.

3) 각인 키울 때까지 완전히 복음 각인시켰다. 그래서 출 3:18에 모세가 이 말 을 알아들은 것이다.

3. 영원한 망대

여러분의 사역은 영원한 망대로 바뀌는 것이다.

1) 영원한 기업(출 5:1-12:46) 여러분이 하시는 일은 영원한 기업이 될 것이 다. 10가지 기적, 10가지 재앙으로 출애굽의 역사 일어난 것이다.

2) 영원한 작품 그러면서 드디어 영원한 작품이 만들어진다. 광야에서 다 만들 어졌다.

모든 주의 제자들과 함께 가야 될 답을 찾았는데 그것이 세 가지 뜰이다.

3) 영원한 유산 왜냐? 영원한 유산을 남겨야 된다. 하나님의 절대 망대 세우는 것이다.

주일학교를 왜 하는가? 저는 다락방 찾아냈다. 중고등부하면서 회당 찾아냈 다. 청년들 맡으면서 저자. 행 17장에 나온다. 무당촌 전도하면서 불신자 상태 알게 되었다.

▣ 결론

1. 24 운명 24 기도가 뭘까? 이해해야 된다. 운명을 바꾸는 망대다.

2. 25 공중 권세(엡 2:2) 25는 하나님 나라의 일이다. 공중 권세 잡은 자를 이 기는 망대. 사탄을 이기는 능력이 오는 것이다.

3. 00 보좌의 망대 내 속에 보좌의 망대가 서는 것이다. 이러면 계속 응답 오고 핍박받으면 계속 길 보인다. 어려움 당하면 계속 하나님의 기회가 보인다. 나 의 절대 언약과 망대 찾는 것이다. 찾는 그 순간부터 응답 시작된다.

영적 세계를 아는 사람에게는 실상이 되는 것이다. 여러분의 영혼이 안 보인다 고 없는 게 아니다. 그게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