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8 전도학 - 전도의 시작은 무너진 나를 세우는 것이다 (마 4:19)

전도학
한국어
작성일
2021-12-18 20:48
조회
5923

전도자의 삶과 제1, 2, 3 RUTC 응답의 현장(48)

전도의 시작은 무너진 나를 세우는 것이다 (마 4:19)

우리 안에는 좋은 인재들 많이 있다. 복음운동하기 위해서 애쓰는 중직자들도 있다. 앞으로 많은 렘넌트 일어날 것이다. 전도의 시작은 나에게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문제의 시작도 나에게서부터, 실패의 시작도 에덴동산의 나에게서부터 왔기 때문에 전도의 시작도 그렇다.

▣ 서론_ 내년 방향

1. 화요집회 – 교재

내년 화요집회 때는 새로 편집한 교재를 가지고 처음부터 할 것이다. 처음 것을 살려내면서 미래 것을 보려고 한다. 

2. 구역공과 – 세 가지

언제나 목회자와 강단 중심, 중직자와 현장 중심, 렘넌트와 세계 중심(미래 중심) 이 세 개가 성경에 있는 교회이다. 그 응답을 받도록 메시지를 확인시키려고 한다.

3. 2022년 주제 – 24(행 1:3)

24의 비밀을 1년 동안 확인해야겠다. 행 1:3에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 이게 24를 설명한 것이다. 응답은 25가 되는 것이다.

▣ 본론_ 전도의 시작

1. 마 4:19 “나를 따라오너라”

1) 따라오너라(J-X) -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가라.

2) 어부(달란트) - “내가 너희로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가지고 하는 것이다. 

3) 갈릴리(모든 사람) - 이 사람들 배경이 갈릴리이다. 갈릴리는 모든 사람을 살릴 수 있는 곳이다. 

2. 마 11:28-30

1) 수고 – 짐 

해결하고 오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가져오라” 내 힘으로 해결하고 오는 것은 종교이다.

2) 쉬게 하리라 - 주님께로 가져오면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3) 다른 것 - 그리고 다른 것을 주겠다. “쉬운 것”을 주겠다.

▷ 전도의 시작 - 우리가 주를 따라가고 나의 모든 연약한 것을 주님께 가져가는 것이다.

3. 막 3:13-15

1) 원하시는 자 - 하나님이 원하셔서 여러분을 부르셨다. 

2) 함께 – 전도 

이유는 “함께 있기 위하여, 또 전도도 하며”

▷ 전도의 시작은 주님께로 가는 것이지만 주님이 나와 함께하는 것이다.

3) 귀신 – 권세 

권세도 주기 위함이다.” 전 세계는 여기에 잡혀있다. 이런 걸 누리는 것이 전도의 시작이다.

4. 요 19:30 “다 이루었다” 

1) 저주, 재앙, 지옥의 권세(끝) - 지금까지 있었던 저주, 재앙, 지옥의 권세를 완전히 끝내버렸다.

2) 죄값 - 여기에서 나오는 우리의 모든 죗값을 다 해결했다. 행위로는 갚을 수 없기 때문에 믿어야 되는 것이다.

3) 사탄 - 핑계는 아니지만 이유는 있다. 이 사탄의 권세를 완전히 꺾어버렸다.

5. 행 1:1-8 마지막 완성된 말씀을 주셨다. 

1) Trinity - 성삼위 하나님의 비밀이 나온다.

2) 나라(일) -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일이 나온다. 

3) 능력(증인) - 땅끝까지 가도록 능력 주시겠다. 그리고 증인 될 것이다.

▣ 결론_ 굳게 잡고 갈 것 세 가지

1. 언약 - 언약을 굳게 잡으라!

2. 믿음 - 율법으로는 구원 못 받는다. 원죄 해결 안 된다. 이것을 유대인과 종교인이 이해를 못 한 것이다. 해서 되는 게 있고, 안 되는 것이 있다. 근본 인간은 원죄에 빠져서 구원 못 받게 돼 있다. 그래서 하나님이 구원을 주시기로 한 것이다. 믿어야 되는 것이다. 

3. 미래 - 더 중요한 것은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