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주일 1부 - 하나님이 준비하신 제자들의 만남 (행 18:1-4)

주일1부
작성일
2024-03-17 18:08
조회
3377

▣ 서론_ 하나님의 가장 중요한 시간표를 만들어라.

1. 어려운가? 언약 붙잡고 운명을 바꿔야 된다.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다(고후 5:17).

2. 좋은 시간표를 기다릴 게 아니라 지금 가장 중요한 시간표를 만들어야 된다.

1) 로마에서 쫓겨난 브리스가 부부와 아덴 전도에서 실패하고 고린도로 간 바 울과의 만남

2) 바울을 만난 이후, 평생 전도자 바울이 전도할 수 있도록 도운 브리스가 부부

▷ 우리에게 우연은 없다. 필연이다. 작은 시간표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3. 하나님의 가장 중요한 시간표를 만들 때 하나님이 준비하신 제자들을 만나 게 된다 - 세계복음화의 중요한 망대, 다리를 놓는 만남

▷ 우리가 태어나고 이 땅을 떠나는 것도 하나님의 손에 있다. 중요한 만남도 하나 님이 만든다. 가장 중요한 시간표를 오늘 만드는 것이다.

▣ 본론_ 시간표

1. 하나님의 시간표 – 이것을 보면 세계복음화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1)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하신 감람산에 없었던 브리 스가 부부와 바울

(1) 그러나 전도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담대히 설명한 바울

(2) 마가 다락방에서 일어난 성령 세례를 얘기한 브리스가 부부

2) 여러분도 똑같은 응답 받을 수 있다. 7망대, 여정, 이정표를 가지고 계속 기 도하는데 하나님의 시간표가 나온다.

3)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면 오는 응답 - 세계를 바꾸는 만남

(1) 브리스가 부부 - 로마에서 온 나그네(행 2:10)

(2) 바울 – 예수 믿는 사람 잡으러 가다가 빛이 내리쪼여서 선교사로 바뀐 사람

2. 나의 시간표

1) 나의 복음(롬 16:25-27) - 내가 누리는 복음의 시간표

(1) 영세 전에 감추어진 것

(2) 세세 무궁토록 하나님께 영광 돌릴 것

▷ 이것 찾아내면 틀림없이 응답받는다.

2) 나의 시간표는 너무 간단한 데 있다.

(1) 유년 주일학교 맡았을 때 다락방 발견

(2) 중고등부 맡았을 때 찾아가서 1:1로 힘주고 말씀 준 것

(3) 삼화기숙사 청년들에게 확실한 복음과 사명을 준 것

(4) 무당촌 맡았을 때 불신자 상태 발견

(5) 영도 와서 세계복음화운동. 확실한 세 가지 뜰을 위한 조직 준비

3. 현장의 시간표

1) 지역을 잘 봐야 된다.

2) 고린도 – 헬라의 중심 도시, 항구 도시, 헬라의 교량, 헬라의 모든 시장이 있 는 곳, 요새, 아프로디테 신전, 우상으로 물든 동네

3) 바울과 브리스가 부부가 만나 로마로 가기 전에 본격적인 고린도 복음화를 한 것이다.

▣ 결론_ 항상 기억할 것

1. 하나님의 시간표, 나의 시간표, 현장의 시간표를 보면 된다.

2. 오늘의 시간표를 확실히 누리면 그다음 문이 열리고 달란트가 보인다.

▷ 시간표가 중요하다. 오늘 예배드릴 때도 “전에 없던 최고의 은혜를 제게 주옵소 서.” 기도하셔야 된다. “하나님, 전 세계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세 가지 뜰이 없 습니다. 우리 교회에서 만들게 해 주옵소서.” 병든 자들, 장애인들 와서 자기 집 처럼 살 수 있는 교회를 만들고, 다민족이 24 할 수 있는 교회, 만들어야 된다. 렘 넌트들이 미래를 볼 수 있는 교회, 사람 만나게 해 줘야 된다. 렘넌트들이 망대를 세울 수 있는 교회, 하는 것이다. 기도하시기 바란다.

3. 롬 16:19 선한 데는 지혜롭고 악한 데는 미련해라. 사탄이 너희 발 앞에 무 릎 꿇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