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5 핵심 - 수장절과 하나님의 나라 (창 1:27, 2:7, 2:18)

핵심
작성일
2023-11-25 13:02
조회
3745

 ▣ 서론_ 최고 응답 

1. 그리스도 

1) 구약 - 그리스도를 보내겠다는 약속 

2) 신약 - 그리스도가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셨다는 것 

2. 성삼위 하나님 - 이 단어로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를 내가 누리게 된다. 

3. 하나님 나라의 일 이 이루어진다. 

1) 단 3:8-24 세 청년이 불에 들어갔는데 네 명이 왔다 갔다 했다. 4차원, 5차 원 세계의 주의 천사가 와서 보호를 한 것이다. 

2) 단 6:22 다니엘이 사자굴에 들어갔는데 사자가 물지를 못했다. 어젯밤에 여 호와의 천사가 사자의 입을 봉했다고 했다. 이걸 보고 하나님 나라의 일이라 고 한다. 

3) 왕하 19:35 히스기야가 생을 걸고 기도한 이 밤에, 여호와의 천사가 18만 5 천을 쳤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다. 

4) 행 1:11 흰옷 입은 천사가 예수님이 재림하실 것을 얘기했다. 

5) 행 12:1-25 초대교회를 없애려고 했으나 없애지지 않았다. 그날 밤에 주의 사자가 베드로를 돕고 헤롯 왕을 불러갔다. 이게 전부 하나님 나라의 일이 다. 이걸 보고 수장절이라고 한다. 

굉장한 능력이 오순절이고 굉장한 응답이 하나님의 나라, 수장절이다. 굉장 한 창조가 유월절이다. 재창조돼 나왔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만 추수감사절 이 아니라 우리의 수장절은 계속되는 것이다. 위에서는 보좌의 힘, 아래에 서는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4. 약속 마 12:28-30 나라 - 예수님께서도 “성령 임하고 사탄 결박되면 하 나님의 나라 임하였느니라.” 여기서 나라가 수장절이다. 보좌의 배경과 다 연 결되는 것이다. 

5. 바울 행 19:8 - 바울이 가장 중요한 시간표인 로마로 가기 직전에, 에베소에 서 두란노 운동하기 직전에,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설명했다. 석 달 동 안이나 이 배경, 축복을 누린 것이다. 석 달을 집중했으니 그 뒤에 역사 일어나 기 시작했다. 

▣ 본론 

1. 시작 – 수장절과 하나님 나라의 일의 시작 

1) 창 1:27 내 안에 

2) 창 2:7 나의 영혼 속에 

3) 창 2:18 나의 실제 삶 속에 임하는 것이다. 

2. 광야(출 23:14-17) - 광야에서 이게 설명되어진다. 

1) 출애굽(유월절) 

2) 광야(오순절) - 광야에서 다 죽을 줄 알았는데 곡식을 거둔다. 

3) 창고(수장절) - 창고에 거두어서 저장할 만큼 하나님이 축복하셨다. 창고가 보좌다. 이게 우리로 말하면 보좌의 능력이다. 

3. 완성 - 이걸 예수님이 완성하신 것이다. 

1) 마 6:10, 33 “하나님의 나라 임하도록 기도해라.” “나라가 임하옵시며”라고 기도해라. 딴 기도 필요 없다. “너희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2) 마 10:7 “하나님의 나라 임하였다고 전해라.” 

3) 마 28:16-20 부활하셨을 때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가 가졌다.” 쉽 게 말하면 “보좌의 능력과 그 나라의 일이 이루어지는 땅의 모든 권세를 내 가 가졌다.” 

4) 행 1:3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 동안 또 설명했다. 

5) 행 19:8 현장에 있지도 않았는데 성령으로 이 말을 제대로 알아들은 사람이 바울이다. 바울이 담대히 하나님의 나라를 석 달 동안 설명한 것이다. 나머 지는 결과로 따라오는 것이다. 이 능력을 누리게 되면 치유, 서밋 다 되는 것 이다. 

▣ 결론 

1. 구원 

2. 능력 - 성령의 능력 

3. 배경 - 보좌의 배경, 이걸 우리가 계속 누리며 가는 것이다. 

▷ 이걸 어리석게 보는 사람들은 응답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다. 성경에 있는 중요 한 이것을 추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구원 못 받은 사람일 수 있다. 이게 허상으로 보일 수도 있다. 그건 불신자다. 이것은 성경에 가장 중 요한 응답이다. 

▷ 저는 이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는데 내가 가기도 전에, 어떻게, 어디로 가서 전 도해야 되는지 문이 열려지는 거다. 그러면 가면 되는 거다. 캠프 나가기 위해 서 기도하고 계획 짜는데 얼마나 많은 응답이 보이는지 모른다. 다 회복해야 된다. 이러다 보니까 교회 오면 응답받을 게 너무 많고 현장에 가보면 전도의 문이 너무 많이 있다. 

▷ 수장절과 하나님의 나라, 최고의 축복이다. 예수님이 직접 40일 설명하셨다.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걱정하지 말라. 이방인처럼 이것저것 달라, 중언부언 하지 말라. 하나님이 다 아시느니라. 너희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 러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시리라.” 이것을 꼭 믿으셔야 된다. 여러분 이 예배드리는 중에 치유되고 능력이 임하도록 기도하셔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