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3 핵심 - 요셉이 본 응답의 영원 (창 37: 1-11)

핵심
작성일
2024-01-13 16:10
조회
2913

여러분은 렘넌트 7명이 가진 응답을 받기 때문에 그 흐름 속에 있어야 된다. 그렇다면 오늘은 요셉이 본 응답의 영원이다.

▣ 서론_ 엄청난 상처

요셉에게는 엄청난 상처가 있었다. 어머니가 없으면 절대 안 되는 시기에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런데다 가 다른 어머니들의 자녀들, 형들이 요셉을 죽이려고 하다가 노예로 팔았다.


시작 - 상처는 중요한 시작이 된다.

1. 암 - 영적인 암처럼 날이 갈수록 사람을 죽이게 된다.

2. 길 - 그러나 복음을 제대로 알고 누리면 상처는 굉장한 길이 되는 것이다. 렘넌트들은 작은 상처 라도 길이 되게 만들어야 된다.

영적 서밋 - 이것 때문에 요셉은 쉽게 영적 서밋이 된 것이다.

RT 7 - 이게 렘넌트 7명의 길이다. 영적 서밋이 먼 저 되어야 된다.

응답 – 그래서 세 가지 응답이 왔다.

1. 24 - 가장 중요한 게 어디서든지 기도 누릴 수 있는 24 응답이 왔다.

2. 25 - 요셉은 어디서든지 응답을 받는 것이다. 응 답 못 받는 사람들은 모든 사람을 원망한다. 요셉 은 모든 사람 통해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했다. 그걸 보고 25 응답이라고 한다.

3. 영원 - 드디어 요셉이 어릴 때인데 영원이라는 응답을 발견했다. 굉장히 중요하다.

▣ 본론_ 요셉이 가진 것

1. 영원한 것 소유 – 영원한 기업

이렇게 되어지면 영원한 것을 가지게 된다. 이걸 보고 영원한 기업이라고 한다. 누구나 상처, 약점, 단점 있을 것이다. 누구나 어려움 당할 수 있다. 이 때 이게 길이 되고 영적 서밋이 되어버리면 이런 결과가 나온다. 요셉은 이것 때문에 영원한 것을 소유하게 되었다.

1) 꿈 - 요셉이 이 언약을 소유하고 있으니까 어느 날 확실하게 꿈에도 나온 것이다.

2) 내용 – 세계복음화하는 구체적인 꿈을 가지게 된 것이다.

3) 확신 - 그래서 요셉은 나를 세계복음화 때문에 하나님이 부르셨다는 것을 확신했다. 미션에 대 해서도 확신했다.


정확한 언약 붙잡은 것

전 12:11 “하나님의 말씀은 잘 박힌 못과 같다.” 여 러분의 상처, 사단이 준 것은 잘못 박힌 못이다. 못 이 잘못 박히면 여러 명을 해치게 된다.

사 22:22-24 “잘 박힌 못 위에 이스라엘의 모든 영광이 걸리리라.” 지금부터 렘넌트들은 눈 떠서 5-10분, 잠자기 전 5-10분, 낮에 점심 먹고 쉴 때 10분, 이렇게만 기도해도 된다. 아침에 눈뜰 때, 뭔 가 좀 하기 싫을 때 생각해야 된다. “나는 세계 살릴 서밋이다.”

7·7·7 기다림, 누림, 도전

여러분이 이 기도를 누리고 있으면 정확한 언약이 올 것이다. 누리면서 기다리라. 그러다가 응답 오면 도전 하는 것이다.

2. 영원한 응답 – 영원한 작품

영원한 응답을 소유할 수 있다. 이때 만들어지는 게 영원한 작품이다.

1) 창 39:1-6 이런 확신 가지고 기도하고 있는데 어느 날 노예로 팔려 갔다. 이 언약 속에 없으면

충격받는다. 그래서 영적 서밋이 먼저 되라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 축복(7.7.7) 누리고 있으면 여기서 작품이 나온다. 노예로 갔는데 “여호와 께서 요셉과 함께하시므로” 더 중요한 것은 6절 에 불신자가 보고 “여호와께서 범사에 너와 함 께 계시는구나.” 이렇게 되어서 요셉은 온 집안 을 책임지는 총무가 되었다.

2) 창 40:1-23 그런데 감옥소로 가게 되었다. 이 게 여정이다. 여기서 영원한 작품이 나오는 것 이다. 이게 언약의 영원한 응답 누리는 작품 만 드는 여정이다.

3) 창 41:1-38 어느 날 꿈으로 연결되어 바로 왕 을 만나게 되었고 총리가 되었다.


작은 것 - 렘넌트 때 내가 가지고 있는 작은 것으로 세계복음화하게 된다.

어머니 보고 싶을 때마다 기도했는데 하나님이 꿈 을 통해 사명을 주셨다. 그러다가 장관 꿈 해석을 도 와주고 또 역사 일어났다. 결국 왕이 꿈꾼 것 때문에 역사 일어난 것이다. 여러분이 가진 작은 것이 영원 한 작품으로 바뀌는 일이 벌어진다. 드디어 총리가 된 것이다.

인본주의를 써서 총리 된 게 아니라, 총리로 하나님 이 세우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원 리다.

3. 영원한 유산 - 미래

드디어 영원한 유산을 남기게 된다. 영원한 미래를 소유한 것이다.

1) 창 45:1-5 요셉이 총리가 되어 전 세계에 쌀을 팔고 여호와를 설명하고 능력을 나타내기 시작 했다. 세계 선교하게 된 것이다. 하나님이 237, 5000종족의 문을 여신 것이다. 여기에 온 형들이 살려달라고 할 때 한 얘기다. “형들이 날 판 것이 아닙니다. 여호와께서 생명을 건지기 위해서 앞 서 보내셨습니다.” 이런 응답이 오게 될 것이다.

2) 창 50:10-21 요셉이 아버지의 죽음으로 많이 울어서 형들이 놀란 것이다. 죽을까봐 늘 불안했 던 것이다. 그때 요셉이 한 말이다. “형님들은 나 에게 악을 행했지만 하나님은 나에게 선으로 갚 으셨습니다. 형님들의 자녀들을 내가 평생 책임 지겠습니다.” 우리 렘넌트들이 늘 누릴 능력이다.

3) 창 50:24-26 요셉이 사망하면서 유언한다. “나 를 이스라엘 민족이 돌아갈 때 내 유골을 가지 고 돌아가 달라.” 이미 돌아가서 세계복음화할 것이라는 답을 가지고 있었다.

▣ 결론_ 지금부터 시작하시라.

1. 무엇을 – 7·7·7 기도

하나님이 주시는 망대 세우는 일과 여정과 이정표 놓고 계속 기도해라.

2. 어떻게 - 어느 정도 계속 누리면 되는가?

1) 플랫폼 - 영원한 기업이 플랫폼이 되도록 기도 해라. 이때부터 시대를 바꾼다.

2) 파수대 - 영원한 응답과 작품이 빛을 발하는 파 수대가 되도록 만들어라. 안 되는 사람은 이걸 안 누리고 너무 빨리 가서 그렇다. 이거 안 누리고 간 것은 결국 실패니까 이거 누리고 가라는 것이다.

3) 안테나 - 영원한 유산인, 전 세계 살리고 전달하 도록 안테나를 세우라. 이게 기준이다.

3. 왜 그래야 되는가?

1) 시급 - 이것 없이 기독교인들이 나가기 때문에 지고 있는 것이다.

2) 달란트 - 렘넌트들이 언약 속에서, 기도 속에서 달란트를 발견해라. 공부 걱정은 하지 마라. 진 짜 기도 시작하시라. 여기서 하나님의 달란트 나오는 날 끝나는 것이다.

3) 237-5000 그래서 이걸 가지고 세계복음화하 는 237, 5000종족 되도록 만들어라.

▷ 여러분은 지금까지 좀 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증인이다. 잘 안되는 사람 있을 것이다. 나는 진짜 증인이라고 생각한다. 진짜 하라는 것이다. 하나 님이 저를 여러분과 전도 운동하라고 세워놓았는 데 자꾸 딴 것 하려고 하니까 아무것도 안 되었던 것처럼. 여러분이 진짜 하나님의 것을 발견해 버리 면 역사 일어나게 된다. “내가 능력이 없는데 어떡 합니까?” 여러분의 능력은 필요 없다. 어떤 사람이 필요한가? “여호와의 신에 감동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