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9 흩어진제자들 - 구약시대의 전도 이정표 ⑤ - 도단성운동 (왕하 6:8-23)

흩어진제자들
작성일
2023-12-09 14:45
조회
3037

 ▣ 서론_ 절대 망대 

이제부터는 무조건 열심히 하지 말고 절대 망대를 세우시라. 이런 사람 있다, 생 각나는 대로 말 나오는 사람, 그런 말은 중요한 말이 아니다. 상대도 알고 ‘저 사람 말 함부로 한다.’ 알면 그 사람 말 귀중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기도 많이 하 고 말하는 사람은 중요하다. 그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또 일도 아무거나 함 부로 하는 사람 있다. 그것은 아무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또 어떤 사람은 교회에서도 그렇고 모든 일을 자기가 다 해야 되는 사람 있다. 그러나 그 사람 소 중하게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나님도 소중하게 안 본다. 그걸 보고 불쌍한 인생이라 하는데 그렇게 된다. 렘넌트 커서 그런 인생 되면 안 된다. 

절대 망대를 세우는 것이다. 무엇을 말인가? 

1. 전도 

전도의 절대 망대를 세워라. 절대 망대가 무엇인가? 성령의 인도 받는 기도해 보면 알지 않는가. 

2. 업 

여러분의 업, 절대 망대 세워라. 

3. 현장 

여러분의 현장, 그것도 절대 망대를 세워야 된다. 

행 13:1-4, 16:6-10, 19:1-7 

그래서 늘 반복하는 얘기지만 반복이 아니다. 항상 이거는 절대 망대 세우는 것이다. 

▣ 본론_ 절대 조건(이때를 위하여 이것을, 나를) 

자 그러면 절대 망대를 세우려고 하면 절대 조건이 있다. 절대 조건은 무엇인가? ‘아, 이때를 위해서 이걸 해야 되는구나.’ ‘이때를 위해서 나를.’ 이게 절대 조건이다 

1. 오바댜운동 

첫째다. 오바댜가 이걸 알았다. 살리는 일을 해야 될 것 아닌가 

1) 신하(능력) 

오바댜가 아합왕의 신하라는 말은 능력이 있다는 말이 된다. 

2) 제자(믿음) 

오바댜가 엘리야의 제자라는 말은 믿음이 있다는 말이다. 능력과 믿음, 갖 춘 것이다. 

3) 100명 

오바댜가 아니면 안 되는 일이다. 누가 해도 해야 되는 일인데 선지자 100 명을 숨긴 것이다. 이게 절대 망대다. 절대 조건을 찾은 것이다. 

2. 호렙산운동 

1) 로뎀나무 

기도 응답받았던 능력의 선지자 엘리야도 로뎀나무 밑에 쓰러져서 낙심된 고백을 했다. “더 할 수 없다. 저를 불러가 달라.”고 그랬다. 하나님은 아니 라고 했다. “이때를 위해서 너를 불렀다. 호렙산으로 가라.” 그러면서 하나 님이 천사를 보내사 물과 떡을 보냈는데 힘을 얻어서 40주야를 걸어서. 

2) 하나님의 음성 

호렙산으로 가서 세미한 가운데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3) 엘리사 

그중에 가장 큰 것이 “엘리사를 선택해라.” 이게 호렙산에 가서 들은 메시지다. 

3. 도단성운동 

드디어, 도단성운동을. 

1) 왕하 2:9-11 

여기서 여러분 기도 응답받는 중요한 것이 나온다. 아무거나 하는 게 아니 다. 열왕기하 2장 9절에서 11절에 “나에게 갑절의 영감 주옵소서.” 누구나 하는 걸 구한 게 아니다. 쉽게 말하면 절대 조건을 본 것이다. 지금 뭐 여리 고다 뭐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 지금 위기를 막을 능력이 필요하다, 그걸 달라고 했다. 엘리야가 칭찬했다. “이야, 네가 어려운 걸 구하는구나.” 그러 면서 방법까지 알려줬다. 

2) 왕하 6:8-23 

드디어 이 엘리사는 도단성운동을 편다.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3) 승리 

여기서 싸우지 않고 승리한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참된 승리다. 

▣ 결론_ 절대 응답 

결론이다. 여러분, 이 축복 누리면 결국엔 이게(절대 응답) 온다. 하나님이 원하시 는 것.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 

기분대로 다 말하고…. 우리가 그렇게 되면 안 된다. 전도자 여러분이 가서 생각 나는 대로 말하고. 가고 싶은 데 막 가고, 아무거나 해 버리고, 그건 아닌 것이다. 이것(본론) 하는 것이다. 그러면 틀림없이 열매는 나게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