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9 구역공과 - 아브라함이 누린 나의 24 (창 12:1-4)

구역공과
한국어
작성일
2022-01-10 01:51
조회
4443

 ▣ 서론_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선택하시고 부르셨다(하나님이 우리를 부르 신 것임). 

▷ 오늘 우리는 예배드리면서 응답을 받을 수 있고, 사람과 대화 속에서도 하나님이 주시는 답을 찾을 수 있다. 기도하는 사람은 비난받을 때도, 좋은 소리 들을 때도 굉장한 응답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이 응답 24다. 항상 우리는 세 가지를 알고 증 거해야 된다. 

1. 미래 – ‘오직’이 발견된다. 사람들은 문제 생기면 문제만 보다가 이것을 못 찾는다. 

2. 기도 – 기도를 계속하는 가운데 ‘유일성’이 온다. 이것은 나이와 학벌도 관 계없다. 

3. 달란트 – 나만 할 수 있는 축복이 있는데 그것을 ‘ 재창조’라고 한다. 

▷ 천주교 신자인 정약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자산어보’를 보면 밥 해주는 아주 머니가 안 좋은 소리를 하는데도 그것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메모한다. 크 게 복음 없는데도 응답을 받는 것이다. 우리의 조그마한 현실 속에서도 반드시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응답이 들어있다. 

대부분 ‘오늘’을 놓친다. 미래는 있어 봐야 되는 것이고, 과거는 지나간 것인데 오늘을 놓치면 다 놓치는 것이다. 설교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설교를 들어야지 내가 원하는 설교를 듣는 것은 헛일이다. 오늘 예배드리면서도 이 응답, 오직, 유 일성, 재창조를 찾아내라. 

▣ 본론 

1.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언약을 주셨다(24). 

1) 갈대아 우르를 떠나라. 

2)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으로 가도록 하신 것이다. 

3)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이것이 기도와 말씀이다. 

▷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축복을 누리면 말씀이 정확하게 붙잡아진다. 

2.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5가지 축복을 주셨다(25). 

1) 언약적 축복 –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다. 

2) 근원적 축복 -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하나님 자녀로, 사람 살려야 되기 때문에 당연히 이 축복을 받아야 한다. 

3) 대표적 축복 - “너로 말미암아” 우리가 축복받아야 망하는 사람들을 살릴 수 있다. 

4) 기념비적인 축복 - “네 후손으로 말미암아” 후손이 응답받으면 다른 사람도 받게 된다. 

5) 불가항력적 축복 - “너로 능히 당할 자 없게 하겠다.” 하나님의 이 축복을 막을 자가 없다. 

3. 아브라함이 언약을 붙잡고 단을 쌓았다(영원, 보좌의 축복). 

1) 순종 – 순종은 했지만 롯을 데리고 나가서 계속 싸움이 일어났다. 

2) 아브라함의 숨겨진 불신앙 - “네 씨로 말미암아 열방이 복을 받게 하겠다.” 이 말씀이 믿어지지 않아서 조카 롯을 데리고 나갔다가 깨닫게 되어 롯에게 큰 재산을 주고 내보게 되었다. 

3) 단 – 창 13:18의 말씀을 붙잡고 아브라함이 단을 쌓는다. 이 아브라함이 믿 음의 조상이 된다. 

▣ 결론 

1. 지금 일어나는 생각 – 기도로 바꾸는 것이다. 

2. 지금 일어나는 문제 – 감사로 바꾸는 것이다. 

3. 무의미 – 제일 손해 보는 것이다. 이것을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기도의 시 간으로 바꾸라. 

▷ 어느 날 아브라함은 가병 318명을 이끄는 거부가 되었다. 세계도 살리고 소돔과 고모라 멸망 때 조카도 살렸다. 

▷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찾아야 말씀이 살아난다. 워너메이커(John Wanamaker)는 직원으로 들어갔지만 거기서 최고의 하나님 축복을 누리고 증 거했으며, 다른 사람에게까지 영향을 미쳤다. 초반에 아브라함이 이것을 몰랐기 때문에 말씀 붙잡고 순종까지 했는데도 뭐가 뭔지 잘 몰랐다. 오직, 유일성, 재창 조를 발견하고, 즉,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르신 이유를 발견하고 단을 쌓기 시 작했다. 힘을 얻는 시간,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가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