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9 렘넌트전도학 - 영적인 것을 작품화시켜라 「엘리사의 도전」(왕하 2:9-11)

렘넌트전도학
한국어
작성일
2022-01-29 21:26
조회
5229

 ▣ 서론 

▷ 영적인 것을 깨닫고 작품화시켜라. 이것이 렘넌트의 중요한 사명이다. 이것을 고 급스럽게 작품 만든 것이 3단체다. “네가 하나님처럼 된다(창 3장),”라는 작품을 만 드는 것이 뉴에이지이다. 영화, 뮤지컬, 음악 다 이렇게 만든다. 이보다 한 수 위인 프리메이슨은 접신 운동, 즉 네피림으로 충만해서 작품을 만든다. 심지어 귀신들려 서 노래를 만든다. 지금부터 렘넌트가 평생 생각해야 될 것이 영적인 것을 작품화시 키는 것이다. 

▣ 본론 

1. 갈멜산 사건(흑암 결박) - 엘리사는 이것을 잘 알고 있었다. 

1) 오바댜(왕상 18:1-15) - 갈멜산 사건과 관계가 있었던 인물이다. 

2) 100명의 선지자 – 오바댜가 100명의 선지자를 숨기고 보호하고 키웠다. 

3) 중개인(왕상 18:16-40) - 엘리야의 갈멜산 영적 싸움의 결단을 아합왕에 게 얘기하고 다리를 놓은 중개인 오바댜다. 이렇게 해서 거짓 선지자들을 다 없앤다. 

▷ 렘넌트가 해야 할 첫 번째 기도와 일은 흑암 결박이다. 이때(왕상 18:16-40) 는 직접 싸워야 되는 시대지만 지금은 그리스도 이름으로 결박시킬 수 있다. 렘넌트 기도 속에 꼭 있어야 된다. 

2. 호렙산 사건 

1) 왕상 19:1-8(엘리야가 낙심된 시간표) - 갈멜산에서 이기고 나니까 항복할 줄 알았는데 죽이려고 달려들었다. 흑암 세력은 죽지 않는다. 꺾었을 뿐이지 끝까지 따라온다. 

2) 7천 제자 – 엘리야는 나만 남았다고 했는데 이것이 착각의 1순위이다. 하나 님은 7천 명을 남기셨다. 

3) 엘리사(왕상 19:19-21) - 엘리사를 세워 후계자를 세우게 하셨다. 

3. 도단성 운동 

▷ 렘넌트는 세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낙심하지 마라. 흑암 세력 꺾는 주역이다. 기 도로 흑암 꺾었는데 응답 안 와도 상관없다. 여기서 굉장한 미래를 준비하는 시 간표이다. 

1) 왕하 2:1-8 대부분 선지자들, 생도들까지도 자기 이익만 찾아 움직인다. 여 기에 렘넌트는 속지 말고 낙심도 하지 마라. 여기서 엘리사는 길갈, 벧엘, 여 리고 다 필요 없다고 했다. 

2) 왕하 2:9-11 “나에게 갑절의 영감을 주옵소서”, 나에게 장자의 몫을 주옵 소서. 이것이 Key이다. 

3) 왕하 6:8-23 중요한 작품 도단성이다. 영적인 것을 가르치는 대학도 과학 자도 없다. 그러나 세계를 움직인 사람들은 영적인 것을 알았다. 

▷ 하나님의 중요한 시간표에 흑암 세력은 꺾이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이 세력은 죽지 않는다. 계속 늘어난다. 그것 때문에 렘넌트는 진짜 것을 준비하게 된다. 시대적인 영적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 결론 

1. 영적인 것을 ‘학업화’ 시켜라. - 공부하는 이유다. 

2. 영적인 것을 ‘전문화’ 시켜라. - 과학적으로 파고들어라. 

3. 영적인 것을 ‘문화화’ 시켜라. - 많은 사람에게 필요하도록 만들어 내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