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3 구역공과 - 한나와 사무엘이 누린 나의 24 (삼상 7:1-15

구역공과
한국어
작성일
2022-02-14 06:16
조회
8387

 ▷ 하나님은 구원받은 우리에게 이 세 가지를 숨겨두었다. 


 

만남 

후대 

전무후무 

절대 계획 

하나님이 주시는 천재성 

 

 ▷ 나에게만 주신 전무후무한 축복이 있다. 빨리 찾는 사람은 응답을 빨리 받게 된 다. 또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 있다. 이것을 찾고 전달해 줘 야 한다. 그리고 후대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이 주시는 천재성이 있다.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인데 이것을 알게 해 줘야 한다. 이 세 가지를 본 한나와 사무엘을 보 면 중요한 답이 나온다. 감람원에 모인 사람들은 갈릴리 사람으로 본 것이 아니 라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준 사람, 즉 누구도 모르는 40일 동안의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해 준 것이다. 자녀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천재성이 있는데 부모, 학 교, 교회에서는 자꾸만 내 것을 심으려고 한다. 이것을 주의해야 한다. 

▣ 서론_ 언약 

사무엘이 미스바 운동을 일으켰다. 이것은 이 세 가지를 보고 언약을 정확하게 붙잡은 것이다. 세 가지를 아는 사람, 그 한 사람, 한 제자가 나왔는데 한 시대를 바꿔 버린 것이다. 

▣ 본론 

1. 한나 

1) 틀린 기도 – 나실인(삼상 1:9-11), 상처 풀이 기도, 탄식하는 기도를 하다가 어느 날 나실인을 깨달은 것이다. 

2) 삼상 2:1-10 우리는 응답이 오면 틀린 짓을 하는데 한나는 완전히 하나님 을 찬양한다. 

3) 삼상 2:11-21 실제로 사무엘을 성전에 갖다 바친다. 이 세 가지 중요한 것 을 본 것이다. 

2. 사무엘 

1) 나실인 – 나실인의 언약을 어머니에게 듣고 자랐다. 

2) 언약궤 곁에 - 어릴 때 언약궤 곁에 누웠다. 조금만 언약 잡고 기도해도 역 사 일어난다. 

3) 계시(삼상 3:19) - 어느 날 하나님이 그 누구도 못 보는 전무후무한 계시를 주셨을 뿐만 아니라, 사무엘에게만 주시는 절대 언약, 위에서 내리는 달란트 를 주셨다. 그 날 이후로 사무엘의 말이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4) 미스바 운동 – 사무엘이 미스바 운동을 펼친 것이다. 

3. 기념비 – 사무엘이 남긴 기념비적인 업적 

1) 언약궤 – 하나님이 보시는 가장 중요한 언약궤를 옮기는 일을 했다. 

2) 블레셋 – 평화, 미스바 운동 이후 블레셋이 쳐들어오지 못했고 사무엘이 살아 있는 동안 전쟁이 없었다. 

3) 다윗 – 다윗이라는 인물을 찾아냈다. 

▣ 결론 

1. 남은 자 – 한나와 사무엘과 우리는 이 사실을 누릴 남은 자다. 

2. 순례자 – 이 사실을 알릴 순례자다. 

3. 정복자 – 흑암 세력을 완전히 꺾을 정복자다. 

▷ 오늘 예배하는 중에 많은 영적인 축복과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오 늘 예배하는 중에 계 8:3-5의 일이 일어날 것이다. 하나님이 주의 천사들을 보내 사 우리의 기도를 다 받아서 하나님 보좌 앞 그릇에 담는 일이 벌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