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3 주일 1부 - 심은 대로 거두는 참된 원리 (갈 6:1-10)

주일1부
작성일
2023-08-13 19:53
조회
4020

 여러분이 마음으로 낙심하거나 생각으로 포기할 때 어떻게 해야 되겠는가? 저는 모 교회로부터 쭉 오면서 한 가지만 기억했다. 사람은 존중하되, 사람의 말은 듣지 말 자. 왜냐하면 거의 틀린 것을 심어 가지고 있다. 그래서 교회도, 시대도 살릴 수가 없는 것이다. 저는 복음 받으면서 ‘나는 반드시 전도운동을 해야 되겠다. 많은 병든 자 치유해야 되겠다. 전 세계 가난으로 무너지는 사람들 힘을 얻게 해야 되겠다.’ 이 걸 마음에 심었다. 그 뒤로 저는 가는 곳마다 전도운동이 일어났고 경제 때문에 어 려움 당한 적이 없다. 여러분과 제가 발로 밟은 데는 전부 주셨다. 오늘 무엇을 심느 냐가 중요하다. 

▣ 서론_ 참된 성공을 하고 멸망과 재앙을 무너뜨리는 힘을 가진 사람들은 무 엇을 심었는가? 

1. 단 쌓는 것을 마음에 심은 아브라함(창 13:18) 

2. 요셉이 말한 세계복음화의 꿈을 마음에 둔 야곱 – 반드시 성취된다. 

3. 위기 왔을 때 모세에게 중요한 것을 심은 모세 어머니 – 세계를 놀라게 하 는 일이 벌어졌다. 

4. 나실인의 언약을 마음에 심은 한나 –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 전쟁이 없었 더라. 사무엘을 본 사람들이 여호와 하나님을 믿더라. 

5. 목동으로 있을 때 이 언약을 심은 다윗 

6. 선생님의 갑절의 영감을 구한 엘리사 – 이렇게 심은 것이 도단성운동으로 바뀌었다. 

▣ 본론_ 세 가지를 심어라. 

1. 오직이라는 복음의 망대를 마음에 심어라. 이날로부터 흑암은 무너진다. 

1) “육체를 따라 심는 자는 썩을 것을 거두고 성령을 따라 심는 자는 영생을 얻 으리라.”(8절) - 율법을 심은 갈라디아교회에 전한 말씀 

2) 오직 그리스도 외에는 말하지 않겠다는 바울의 고백 

(1) 여러분의 미래를 무너뜨리고 후대를 멸망시키는 사탄은 오직 그리스도 만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2) 오직 그리스도의 망대를 심으면 거기에 전 세계가 모이게 되기 때문이다. 

(3) 양의 피 바르는 날 해방되었기 때문이다. 여러분 한 명이 가문 살린다. 

3) 그리스도를 정말 알아들으면 이유 없다. 어떤 문제 와도 괜찮다. 여러분, 가 문, 후대 통해서 세계복음화할 것이다. 

2. 정확한 언약의 망대를 여러분 안에 심어라. 참된 미래가 보인다. 

※ 정확한 말씀 붙잡는 방법 – 하나님의 계획(세계복음화) 붙잡는 것 

1) 정확한 말씀이 뇌에 각인되면 내 몸을 움직인다. 

2) 말씀이 영혼 속에 파고들어 가면 나의 모든 이 뒤바뀐다. 

3) 나의 말씀과 기도가 보좌와 연결되면 세계복음화의 문이 열린다. 

3. 24 기도의 망대를 내 속에 심어라. 세계를 바꿀 수 있다. 

1) 24 기도의 망대를 심은 사람들 – 어릴 때 심은 다윗은 후대를 위해 1천 망대 를 세우고 성전 건축을 준비했다. 모세는 나이 들어서 심었다. 

2)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믿음, 말씀, 24 기도로 심으라. 

3) “낙심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때가 되면 이루리라.”(9절) 

▣ 결론_ 세 가지 간증 

1. 가난, 질병, 전도 못 하는 무능을 마음에 담고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답은 성경에서 나왔다. 그때부터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체험했다. 

2. 공부 그냥 하지 말고 졸업하기 전에 망대를 만들어라. 

3. 오직 복음이지만 성경대로 하겠다고 결단했다. 

▷ 오늘 오직 복음, 정확한 언약, 24 기도 심어 보시라. 반드시 거둘 뿐만 아니라 세 계복음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