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산업 - 블레셋을 본 산업인 (삼상 1:9-11)

산업
작성일
2024-04-06 18:55
조회
3134

▣ 서론_ 길

언약을 따라가는 길이 있다. 물론 길은 그리스도지만, 우리가 그 길을 가기 위한 여러 가지 시작들이 있다. 이 길만 정확하게 들어서면 응답은 오는 것이다. 지금 14대 사사를 지나면서 계속 블레셋에게 고난 당하고 있다. 삿 21:25에는 사람들 이 자기의 소견대로 행하였다. 하나님 뜻이 아니다. 그래서 죽도록 고생한다. 우 리는 보좌의 망대가 배경으로 있는데 딴 길로 가면 안 된다. 그러면 길을 어떻게 찾나?

1. 광야 40년

광야 40년 중에 대부분 사람은 가나안 못 들어갔다. 생각이 틀리기 때문이다. 우리가 혹시 광야에서 죽더라도 후대를 위해서 가야 된다. 그러나 불신앙자들 은 맞는 말만 골라 하는데, 90%의 백성들은 그게 맞다고 환호했다. 그래서 당 연히 못 가는 것이다. 출애굽은 하나님 뜻이다. 이유가 없다. 광야에서 하나님 이 인도하신다고 약속하셨다.

2. 강대국

흑암을 막을 수 있는 약을 이스라엘에게 줬는데 강대국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죽는다. 이방인이 구원받으면 안 된다는 것은 완전히 틀린 생각이다. 여호와, 메시야, 그리스도가 우리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스라엘은 멸망 받아 마땅하다.

3. 노예, 전쟁, 포로, 속국, 유랑민

왜 노예로 갔는지 알아야 된다. 힘이 없어서 갔다. 거기서 복음 안 전하니까 전 쟁, 포로, 속국, 나중에 유랑민 다 일어났다. 오직 세계복음화는 이때 일어났다.

▣ 본론

1. 블레셋의 배경(핑계)

블레셋이라는 나라의 위치, 땅 크기, 역사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 필요 하지만, 그것 가지고는 기도 응답 못 받는다. 모든 지도자는 ‘블레셋 때문에’라 는 핑계를 대고 있는데, 사실은 무엇이 문제인가?

1) 능력 문제 - 이스라엘이 능력이 없는 것이다.

2) 복음 각인 - 이스라엘이 복음도 각인 안 되어 있다.

3) 선교 문제 - 이스라엘은 지금 선교 잘 모르고 있다.

2. 한나

한나가 처음에는 계속 틀린 기도 해서 응답이 없었다. 말씀하고 안 맞는 기도 를 계속했다.

1) 삼상 1:9-11 올바른 기도, 나에게 자식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나실인을 주 옵소서.”라고 하니까, 즉각 응답 문이 열렸다.

2) 삼상 3:1-19(기도) 사무엘이 태어나서 성전에 있게 된다. 사무엘의 생각, 기도, 완전히 다르다. 그래서 사무엘의 말이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 다. 그리고 삼상 3:18까지 지금 이스라엘과 성전인 교회가 전혀 딴 길로 가 고 있는 것을 사무엘이 보게 된 것이다.

3) 언약궤, 삼상 7:1-15 사무엘은 언약궤 사건을 알았기 때문에 미스바운동을 편 것이다. 처음으로 이스라엘의 문제지, 블레셋 문제가 아닌 것을 깨달은 것이다.

3. 다윗

1) 삼상 17:18 이새가 전쟁이 일어난 위험한 곳에 다윗을 심부름 보냈다. 다윗 이 증표를 받아오다가 골리앗이 한 얘기를 들었다.

2) 삼상 17:19-22

형들은 틀린 생각이었다. 자기들은 겁나서 숨어 있으면서 다윗이 싸우겠다 고 하니까 다윗에게 욕을 했다. 그때 다윗이 ‘내가 어찌 이유가 없겠습니까.’ 라고 말했다.

3) 삼상 17:35-47 다윗은 골리앗하고 싸울 이유 있다고 말했다. “여호와께서 는 나를 사자와 곰에게서 건져주셨는데, 여호와를 모욕하는 자의 손에서도 건지실 것을 믿는다.”라고 한 것이다. 사탄이 우리를 악한 흑암의 세력으로 저주하는데, 다윗은 골리앗 앞에서도 “너는 칼, 창, 단창으로 왔지만 나는 네가 모욕하는 여호와의 이름으로 왔다.”라고 한 것이다.

▷ 우리가 교회 가서 예배만 잘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약을 정확하게 잡아야 된다.

▣ 결론_ 보좌의 망대, 보좌의 여정, 보좌의 이정표

다른 것으로 유럽 복음화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보좌의 망대, 보좌의 여정, 보좌의 이정표로 가능하다. 우리는 우리가 아니면 안 되는 이유를 알아야 된다. 이때를 위하 여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것을 찾아내면 응답이 보이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