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9 주일 1부 -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함께 (롬 6:1-14)

주일1부
작성일
2023-04-09 17:41
조회
3941

 ▣ 서론_ 성경에 있는 응답 받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것 세 가지 

정말 성경에 있는 응답을 내가 받을 수 있는가? 내 산업이 정말 빛의 경제 될 수 있 는가? 우울증 환자들 자기가 우울증 있는 것 안다. 왜 못 고치는가? 여기에 확실한 답을 얻어야 된다. 먼저 알아야 될 것이 세 개 있다. 

1. 사탄이 12가지의 전략을 가지고 인간 속에 망대를 만들어 버렸다. 

(마 12:43-45) 

악한 인간에게 영이 들어가 집을 짓는 것이다. 굿, 종교 생활 하면 7배로 귀신이 들어간다. 사탄이 인간의 영혼 속에 망대를 세워 놓았다. 그래서 해결이 안 되는 것이다. 

1) 창 3·6·11 – 나, 나의 것, 내 성공만 알도록 사로잡았다. 

2) 행 13·16·19 - 눈에 보이는 것, 우상, 신전 등으로 사로잡았다. 

3) 불신자 상태 6가지로 안테나를 만들어 사로잡았다. 그래서 안 되는 것이다. 

▷ 이걸 먼저 아셔야 된다. 이걸 알면 여러분 응답 오는 것도 보고 실제 세계복음화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예배하는 시간 굉장한 시간 된다. 자라는 아이들이 계속 불 안, 불만, 불평하면 맞는 말일지라도 그 인생을 사로잡는다. 늘 하는 말이 뇌 속 에 들어가서 망대가 된다. 영혼 속에 파고든다. 그리고 저 영원한 배경인 지옥과 연결된다. 그래서 다른 사람까지 망하게 하고 끝내는 것이다. 

2. 사탄의 망대를 없애는 두 가지 길 –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 

1) 그리스도의 죽으심(요일 3:8, 창 3:15)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사탄의 망대를 무너뜨렸다. 하나님의 아 들이 오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창세기 3장 15절 첫 복음에 여 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 사탄이 만들어 놓은 망대는 아무 리 노력해도 깨뜨릴 수 없다. 오늘 여러분이 이 언약 잡으셔야 된다. 

2) 그리스도의 부활(롬 6:3, 4, 5, 8, 고후 10:4) 

(1) 롬 6:3, 4 

“무릇 예수와 합하여 세례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3절)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 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4절) 

(2) 고후 10:4 

그리스도께서는 강력한 진을 파한다.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서 전 세 계와 사람 속에 만들어 놓은 흑암 망대를 무너뜨리신다. 그 증거로 십자가 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 

3. 확고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 확고한 언약 잡으시라. 

▣ 본론 

1.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심으로 모든 흑암 문제를 깨뜨리셨다. - 오래된 사탄의 망대를 무너뜨려라.(과거 해결) 

1) 과거 파괴 – 영세 전 그리스도 

2) 잘못된 각인 파괴 – 성육신하신 그리스도 

3) 그 이름으로 기도하면 역사 – 부활하신 그리스도 

4) 미래를 완전히 책임지심 – 재림 주 그리스도 

5) 나의 배경 – 심판 주 그리스도 

▷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모든 흑암, 여러분의 잘못된 망대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확 실히 알고 기도하셔야 된다. 오늘 언약 잡는 순간 여러분의 산업의 흑암은 완전 히 무너질 것이다. 오늘 여러분의 모든 현장 가문의 흑암은 무너질 것이다. 

2. 그리스도의 부활은 소망과 능력과 동참하는 능력을 주시기 위함이다. - 보 좌의 축복을 누리는 이 은혜 속에 들어가라.(오늘의 누림) 

1) 두 가지 기도 – 신분과 권세 기도 

이때부터 그리스도 이름으로 두 가지 기도할 수 있다. 신분과 권세. 하나님 나 에게 이런 응답을 주옵소서. 나의 모든 허물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의 모든 재앙을 무너뜨려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권세는 무엇인가? 우리 주위의 모든 흑암을 예수 그리스도 권세로 무너뜨릴 수 있는 것이다. 그게 기도고 권세다. 

2) 보혜사 성령으로 함께, 역사하실 것을 약속 

3) 기도할 때 일어나는 일 

(1) 무너지는 흑암 망대 

(2) 마 28:16-20 주께서 하늘과 땅의 권세로 역사 

(3) 막 16:19-20 주께서 보좌의 능력으로 역사 

▷ 오늘 여러분이 부활의 주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순간에 보좌의 주님이 산업에 현 장에 역사하실 것이다. 오늘 기도할 때 보좌의 능력이 나타나기를 기도하시라. 

3. 의의 병기로 너희 몸을 하나님께 드리라. - 영적 싸움하라. (미래 대비) 

1) 내 주위에 있는 문제들과 영적 싸움하는 의의 병기 

2) 오늘의 영적 싸움하는 의의 병기 

3) 로마 흑암(전 세계 흑암)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의의 병기 

▷ 오늘 여러분이 부활의 주님을 만나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 부활의 주님을 만난다 는 말은 간단하다. 오래된 사탄의 망대를 무너뜨려라. 이제 우리가 보좌의 축복 을 누리는 이 은혜 속에 들어가라. 이제는 여러분에게 권세를 주었다. 미래를 대 비하는 의의 병기로 드려라. 

▣ 결론_ 날마다 부활의 주를 만나는 시간을 가져야 된다. 

1. 아침 – 모든 스케줄 속에 이 축복이 나타나는 기도하라. 

2. 낮 – 모든 만남에 이 축복 전달하는 기도하라. 

3. 밤 – 모든 문제와 모든 응답을 가지고 이 축복 임하도록 기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