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주일 1부 - 하나님이 증인이 되는 제자 (롬1:1-10)

주일1부
작성일
2024-04-14 19:08
조회
10261

▣ 서론_ 하나님이 증인이 되시는 기도

※ 노예로 가지 않고 선교하러 가야 된다.

다음 주에 세계선교대회가 열린다. 둘 중의 하나다. 하나님의 계획은 확실하기 때문에 포로 되어 가든지, 복음 전하러 가든지, 둘 중의 하나가 된다. 이스라엘은 깨닫지 못해서 천 년 넘게 유랑민으로 살게 되었다. 그 안에 복음 가진 사람이 세 계를 복음화한 것이다. 그렇다면 오늘 기도하는 여러분이 무엇을 가지고 가야 되 겠는가?

※ 세계를 움직인 바울의 믿음 – “너희를 위하여 밤낮 기도하시는 것에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다.” 하나님의 인정을 받아야 된다.

바울은 굉장히 많이 배운 사람이다. 그리고 사실 집안도 대단하다. 야곱이 제일 사랑하는 아들, 베냐민, 그 지파의 사람이다. 초대 왕 사울 왕도 베냐민 지파다. 그때 당시에 로마에 살지 않으면서 로마 시민권 가진 막강한 힘을 가진 그 집안 사람이다. 그 당시에 길리기아 다소는 세계적인 문학 도시 중에 하나다. 누구든 지 알고 있는 가말리엘이라고 하는 대지도자의 문하생이다. 국회의원보다 더 높 은 산헤드린 공의원이다. 최고의 계급인 바리새인이다.

이 바울이 한 말이다.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밤낮 기도하는 나의 증인이시 다.” 이게 바울이 세계를 움직인 믿음이다. 마음에 담으셔야 된다. 우리가 사람 에게 인정 많이 받으면 성공하기는 좋다. 그러나 세계복음화는 못 한다.

1. 하나님이 증인이 되시는 기도는 실제 과학 – 영적 상태가 만들어지면 실제 응답 나온다.

1) 요셉(창 41:38)

왕 앞에 서서 세계를 움직이는 설명을 요셉이 하니까 왕이 “나는 여호와의 신 에 이만큼 감동된 자를 처음 본다.”라고 했다. 기도가 실제 과학인 줄 모르면 세상 못 살린다.

▷ 기도는 과학, 기도는 하늘 보좌가 움직이는 것, 기도는 사탄의 권세가 꺾이는 것, 기도는 성삼위 하나님이 임하시는 것. 그래서 탑(top)에 서게 된다.

2) 모세(출 3:10-12)

하나님이 호렙산에서 기도하고 있는 모세를 부르신 것이다. “내가 능한 손으 로 너와 함께하는데 이것이 증거니라.” 끝난 것이다.

3) 사무엘(삼상 3:19)

이날 이후로 사무엘의 말이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했다. 기도를 아는 사무엘의 말에 하나님이 증인이 된 것이다.

4) 다윗(삼상 16:13)

이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이 다윗에게 크게 감동 되니라.

5) 엘리사(왕하 2:9)

엘리사는 선생님이 받은 영감의 갑절을 달라고 했다. 제대로 깨달은 것이다. 그러니 도단성운동 일으키는 것이다.

6) 다니엘(단 6:16)

불신자가 다니엘을 보고 “항상 네가 섬기는 하나님이 너와 함께하실 것이다.” 라고 했다.

7) 바울(롬 1:9)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밤낮 기도하는 나의 증인이시다.” 이 비밀을 가지고 가셔야 된다.

2. 하나님이 증인이 되시는 기도는 영적 과학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 이 말을 알아들은 바울이 석 달 동안 하나님 나라를 설명했다. 어떤 영적 과학인가?

1) 하나님의 망대가 심어지는 것

여러분이 알고 기도하면 하나님의 망대가 심어지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여정을 가는 것

세상이 막을 수 없는 하나님의 여정을 가는 것이다.

3) 여러분의 업은 이정표가 되는 것

여러분의 업, 산업, 직업은 이정표가 되는 것이다.

3. 하나님이 증인이 되시는 기도는 흑암 권세를 꺾는 권세 과학

1) 행 9:15을 듣고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언약 잡은 바울(행 19:21)

2) “로마에서 증거하여야 하리라” 하나님이 여러분 삶에 증인 되신다(행 23:11).

3)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어려움 당해도 하나님이 여러분의 증인이시다 (행 27:24).

※ 하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해라. 그것을 기다리라. 그러면 힘 얻어 서 땅끝까지 가게 될 것이다. 현장 가서 속지 마시라

▣ 본론_ 24 비밀(밤낮없이 기도)

참된 과학은 세상을 살린다. 일반적으로 과학은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나라를 선진 국에 들게 한 많은 사람이 영적인 것은 못 한다. 그래서 바울이 “밤낮없이 기도하는 데 거기에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시다.”라고 했다. 밤낮없이 어떻게 하는가? 다섯 가 지 하면 된다.

1. 예배 때 7·77 망대, 여정, 이정표가 각인되도록 기도 → 일주일 동안 누릴 수 있는 응답이 보인다.

오늘 예배하는 중에 7·7·7 망대, 여정, 이정표가 각인되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그게 예배 기준이다.

2. 3집중

1) 아침 – 눈 뜨면 5분 이상 기도

2) 밤 – 잠잘 때 5분 이상 기도

3) 낮 – 일 가기 전에 기도해서 힘 얻어라.

3. 3세팅

1) 플랫폼(편집)

드디어 살릴 수밖에 없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편집하는 것이다. 기도해 보시라. 사람 말 듣고 속지 마시고 힘 얻어서 진짜 걸 준비하셔야 된다.

2) 파수 망대(설계)

그러면서 파수 망대를 세우는 것이다. 그거는 하나님의 계획이 들어가면 빛 이 되는 것이다.

3) 안테나(디자인)

그러면서 세계 소통하는 안테나를 세우는 것이다. 이게 현장 살리는 디자인이다.

4. 3응답

1) 문제 - 답

이때부터 모든 문제는 답을 찾는 길이요,

2) 갈등 - 갱신

모든 갈등은 나를 뛰어넘게 만드는 갱신이요,

3) 위기 - 기회

모든 위기는 하나님이 주시려고 하는 기회가 들어있는 것이다.

5. 절대 응답 – 절대 망대 세우시라.

절대 응답이 온다. 여러분의 학업에, 우리 중직자분들의 산업에 절대 망대를 세 우시라.

▣ 결론_ 기도 응답의 마무리

1. 왜 그리스도인가? – 다른 것으로는 재앙, 사탄의 역사, 지옥 권세 못 막는다.

1) 롬 1:3-4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 영으로는 하나님의 아들

2) 롬 1:7 우리에게 제일 필요한 원인은 은혜, 결과는 평강

3) 참된 왕, 선지자, 제사장이 필요

2. 하나님이 우리의 파수꾼

더 중요한 것, 하나님이 우리의 증인이시란 말은 하나님이 우리의 파수꾼이라는 것이다.

3. 하나님이 우리를 왕, 선지자, 제사장의 대사로 세우셨다.

※ 이 절대 망대를 세우라 –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면 된다. 여러분이 가는 곳에 문제가 아닌 답이 있는 것,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만 있는 것, 위기가 아닌 기회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