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2 구역공과 - 참된 능력(7가지 달란트)과 25 응답 (빌 4:6-7)

구역공과
작성일
2023-10-22 16:25
조회
3194

 유대인들은 금요일 밤부터 안식일을 철저하게 지킨다. 이것이 그들의 장점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세계를 장악했다. 우리는 ‘금토일 시대’를 열어야 한다. 금요 일에는 기도와 건강을 챙기는 시간표를 가져야 하고, 토요일에는 렘넌트 중심으 로 발표도 하고, 보기도 하고, 듣기도 해야 한다. 주일날에는 완전히 예배 중심으 로 가야 한다. ‘참된 능력’을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렘넌트는 ‘7달란트’다. 이것이 보좌와 통하는 것이 ‘25 응답’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특히 중요한 7가지 를 성공했다. 

▣ 서론_ 天才

1. RT – 달란트 + 전문성 + 현장성 

렘넌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달란트 발견이다. 天才라고 하는 것은 하늘에서 내리는 것이다. 그러나 기도를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 발견할 수가 없다. 꼭 금 토일 시대를 열어서 렘넌트에게 기도를 가르치고 달란트 찾게 만들어야 한다. 달란트를 가르치면 따라오는 것이 전문성이다. 완전히 현장을 제대로 알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회당이 있는 것이다. 

2. 중직자(산업) - 오직, 유일성, 재창조 

금토일 시대의 중직자들은 산업과 직장을 기도해서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되 도록 만들어야 한다. 

3. 새가족 - 과거(발판), 오늘(캠프), 미래(새 작품) 

새가족들에게 과거는 완전 복음 안에서 발판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오늘은 보 좌의 축복을 누리는 캠프다. 미래는 확실한 인생의 새 작품을 만들게 해야 한다. 

▣ 본론 

1. 달란트 

1) 독서 - 말씀 

유대인들은 토라, 쉐마, 탈무드를 다 읽어야 한다. 렘넌트에게 꼭 필요한 책 은 읽어야 한다. 세 명이 나눠서 한 권씩 보고 포럼을 하라. 그러면 세 권을 본 것이 되고, 렘넌트의 발표력도 키우게 된다. 그리고 반드시 여기에서 말 씀이 찾아져야 한다. 그때 각인되는 것이다. 

2) 인물 - 그리스도(RT) 

유대인들은 하루에 한 명 이상 위인 얘기를 통해 인물에 관한 공부를 한다. 우리는 위인 공부를 하면서 그리스도와 렘넌트라는 단어를 찾아내야 한다. 우리는 복음 가진 남은 자다. 

3) 세 절기 - 1, 3, 8 

유대인들은 세 절기를 아주 잘 지켰다. 반드시 가족들이 같이 장막을 만든 다. 그러나 그 의미는 놓쳤다. 그 의미는 1·3·8,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이다. 

4) 예배 - 기도 

우리는 예배와 기도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이때부터 세 가지가 나오는 것이다. 

5) 오직 - 달란트 (성인식)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오직이 나오는데 이것을 ‘달란트’를 발견했다고 한다. 

6) 유일성 - 전문성 (사명식) 

유일성이 나오는데 이것을 전문성이라고 한다. 

7) 재창조 - 현장성 (파송식) 

어딜 가도 살아남는 것이 재창조이고 이것을 현장성이라고 한다. 렘넌트에 게도 이 답이 필요하지만, 우리에게도 이 답이 있어야 한다. 

2. 영적 서밋 

유대인들은 복음 없는 서밋이 되어 고난 당하는 것이다. 우리는 성공하기 전에 영적으로 먼저 성공해야 한다. 

1) 7대 망대 

2) 7여정 

3) 3이정표 - 행 13, 16, 19장의 이정표가 들어 있다. 이것을 알아야 서밋이 되는 것이다. 

3. 발견 

1) 나 -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하게 된다. 

2) 나의 것 -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 

3) 나의 현장 - 하나님이 주신 나의 현장을 본다. 

▣ 결론 

1. 다민족(Room) - 성전을 지었을 때 다민족의 공간, Room이 있어야 한다. Room은 방도 되지만 여지라는 뜻이다. 나만의 공간이라는 뜻이 된다. 다민족 중에서도 특히 TCK, 제3 문화권에 있는 아이들이 중요하다. 렘넌트 7명이 다 그랬다. 

2. 치유(누림) - 편안하게 와서 치유하는 힘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3. RT(서밋) - 가장 중요한 것은 렘넌트들을 서밋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