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2 주일 2부 - 하나님이 가장 귀히 여기시는 것 (살전 2:13-16)

주일2부
작성일
2023-10-22 19:21
조회
3453

 하나님이 가장 귀히 여기시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것을 누리면 된다. 하루에 한 번쯤은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얻고 기도하는 시간이 있어야 된다. 저는 호흡하면 서 기도로 누린다. 


성삼위, 보좌, 3시대, 5력, 공중, CVDIP, 뜰(7망대) - 성경 전체는 성삼위 하 나님이 여러분과 함께하시겠다는 약속이다. 보좌의 축복을 약속하셨다. 이걸 누리면 과거, 오늘, 미래가 바뀌는 역사 일어난다(3시대). 능력 주시겠다고 하셨 다. 5력이 나타난다. 공중 권세 잡은 자를 이기는 힘을 주신다. 그러면 미리 보 인다(CVDIP). 이때 세 가지 뜰이 나온다. 내 속에 완전히 생겨나기 때문에 7망 대라고 한다. 

길, 비밀, 발판, 흐름, 확신, 평생, 캠프(7여정) - 성삼위 하나님이 길을 인도하 시고 이길 수 있는 비밀을 주신다. 확실한 발판 10가지, 이 능력으로 흐름 바꿀 수 있다. 문제, 위기 올 때마다 답이 나오는 확신. 평생에 할 것이 나온다. 나의 모든 삶은 보좌의 능력을 누리는 캠프가 된다. 

행 2:1-47, 행 11:19-30 이때부터 성경에 중요한 이정표들이 나온다. 마가 다락방의 시작, 안디옥에서 선교 문을 열게 된다. 이게 교회의 시작이다. 

이정표 – 행 13, 16, 19 성령의 인도를 완벽하게 받게 되는, 전도하러 가기 전 에, 취직하기 전에 응답부터 받는 것이다. 길이 막힌 것처럼 보이는데 완전 인생 의 전환점, 마지막 이정표는 로마다. 

 이것을 기도로 누려야 된다. 기도는 시간이 들지 않고 절대 뺏기지 않기 때문이다. 

잘 안되는가? 수리 가 필요해서 그렇다. 

▣ 서론_ 두려워 말라. 죽이는 영을 받은 자들 

1. 강대국 – 마게도냐, 로마 

복음 깨닫지 못한 강대국인 마게도냐, 로마에 당한 데살로니가 교회 

2. 이스라엘 - 율법, 제도, 전통, 경건 가지고 사람 죽이고 전도, 선교 문 막은 이 스라엘 

3. 유럽 시대 – 기독교가 교리 싸움만 할 때 좋은 문화 다 가져간 모슬렘 

▣ 본론_ 확신 가지고 누려라. 

1. 행 17:1-9 망대 

이것이 데살로니가 교회의 시작이다. 이게 망대다. 

2. 살전 1:3 여정 

믿음에는 반드시 역사가 일어나고 소망 있는 자는 견딜 수 있다. 사랑하는 자 는 언제든지 수고할 수 있다. 우리는 그것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이것이 여정 이다. 

3. 살전 1:5 이정표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고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 이 역사하는 여기에 우리의 이정표가 있는 것이다. 

▷ 일부러 짜지 말고 24 기도팀이 만들어져야 된다. 내 생에 딱 한 번이라고 생각 하고 후대와 다민족, 틀린 것 붙잡고 병든 그들을 살리기 위하여. 

▣ 결론_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곳 찾아내야 된다. 

1. 내 안에 – 7·7·3 

기도로 세워라. 내 안에 이게 가득 차야 된다. 그러면 이게 완전히 망대가 된다. 

2. 교회 - 세 가지 뜰 

세 가지 뜰이 있는 교회. 다민족이 와서 편안함을 누리는 교회, 복음 깨닫게 해 주는 교회, 이 비밀, 망대, 이정표를 만들어 주는 교회 

3. 실제 망대 – Room 

실제 망대 세워야 된다. 실제로 기도하고 헌신하고 누릴 수 있는 Room이 있어 야 된다. 

▷ 중요한 문제 있으면 24 해보라. 쓸데없는 불신앙 안 하고 입 다물었는데 여리 고가 무너졌다. 다민족에게 Room이 있어야 된다. 중직자들에게 실제 기도 움 직이는 나의 기도실 있어야 된다. 어느 나라 놓고 기도한다고 정해져 있어야 된다. 꼭 해야 되는 것을 해야 된다. 가장 중요한 것들을 24에 넣으면 된다. 건 축은 24 기도에 넣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