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8 전도학 - 렘넌트의 기도의 망대(2) - 하나님의 나라의 일 (행 1:3)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3-10-28 15:09
조회
3809

 ▣ 서론 


명상 

묵상 

주인 – 나 

주문 – 각인 

네피림 

묵상 – 뇌(호흡) 

말씀 – 영혼(암송) 

삶 – 학업(기도) 

 ▷ 명상과 묵상은 고요한 시간을 가진다는 것이다. 영어에서는 Meditation이라 고 같이 쓰는데 우리는 Holy라고 붙여 쓴다. 명상은 주인이 나고 주문을 외우 면서 각인시키고 능력도 나타난다. 그래서 네피림, 다른 영이 들어가 하나님의 영, Holy가 없기 때문에 귀신, 악신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묵상은 뇌를 살리고 여기에 말씀을 잡으면 영혼을 살린다. 그래서 삶이 살아난다. 여기서 학업, 산 업이 살아난다. 뇌를 살리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 호흡이고, 영혼을 살리 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 말씀인데 녹취, 암송한다. 말씀과 함께 기도를 할 때 살 아난다. 

▣ 본론 

1. 세상 나라(의식주) 

1) 창 3:4-5(나) - 훌륭한 중직자가 되려면 내 생각보다 하나님 생각이 무엇인 지 질문하고, 목회 대성하고 열매 맺으려면 하나님 뜻을 먼저 물어야 한다. 어 릴 때 내 생각보다 하나님의 생각을 먼저 질문했다면 렘넌트 7명처럼 된다. 사 탄은 나 중심으로 접근하면 누구든지 넘어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창 6:4-5(네피림) - 그래서 네피림으로 만든다. 

3) 창 11:1-8(바벨탑) - 성공이란 말은 너무 좋은 말이기 때문에 안 넘어가는 사 람이 없다. 

2. 사탄의 나라(이용) - 심부름 

사탄의 나라는 세상 나라가 의식주밖에 모르는 것을 알고 이용한다. 

1) 함정 

2) 틀 

3) 올무 

▷ 함정에 빠뜨려 틀을 만들어놓고 그 안에 있는 사람을 올무로 묶었다. 그래서 못 고치는 것이다. 해방되지 않으면 못 고친다. 

3. 하나님의 나라 (해방 - 회복) 

1) 요 3:16 여기서 해방되는 것이 하나밖에 없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 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2) 요 14:6 사탄의 나라에서 빠져나오는 길이 없다. 그래서 "나는 길이요 진리 요 생명이니" 

3) 행 1:3 이때부터 해방되어 하나님 나라의 일, 축복을 누리게 된다. 

▷ 사탄이 많은 일을 해서 요 3:16, 요 14:6, 행 1:3을 없애려고 한다. 모든 종교 는 창 3, 6, 11장이다. 교회 다녀도 복음을 모르면 창 3, 6, 11장에 있다. 

▣ 결론_ 렘넌트 7명이 받은 응답 

1. 행 17:1 그리스도 - 왜 그리스도인가? 그리스도 답을 났을 때 이름이 중요 하다. 석가를 그리스도로 보냈다면 석가를 구주로 영접해야 한다. 렘넌트가 그 리스도 답을 못 내면 평생 신앙생활하고 나밖에 모른다. 

2. 행 18:4 예배 - 왜 안식일인가? 굉장히 중요한 예배를 설명했다. 

3. 행 19:8 기준 - 왜 담대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나? 렘넌트가 응답받는 기준이기 때문이다. 바울이 행 1:3을 알아들은 것이다. 렘넌트는 속지 않고 시 간표 오면 도전하는 것이다. 기도 속에서 답을 내라. 일주일 동안 잡고 기도하 라. 주일 예배드리다가 답을 내야 한다. 그리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그것 이 로마서 16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