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8 핵심 - 11월 학원복음화

핵심
작성일
2023-10-28 15:10
조회
4137

▣ 서론_ 24 – 그리스도(기도) 

완전 복음을 (누리는) 완전한 기도 

저의 24 기도를 조금 소개하겠다. 완전 복음을 누리는 완전한 기도다. 우리에게는 완전한 것이 없지만 하나님께는 있기 때문이다. 

1. 하나님과 나 - 7망대 

가장 먼저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과 나다. 여기에서 7망대가 이루어진다. 여기 에서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의 능력이 임하게 되고 시공간 초월, 전무후무한 역 사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여기서 굉장한 응답들이 일어나기 시작해서 세 가 지 뜰까지 나오는 것이다. 

2. 흑암 세력 237 - 7여정 

이제 흑암 세력을 무너뜨리는 237의 응답을 누리게 된다. 이게 7대 여정이다. 

3. 천지개벽 - 3이정표 

천지개벽 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이다. 실제 현장에서 나타난 3이정표다. 이 세 가지는 바울이 전도 현장에서 누린, 이런 일(천지개벽)이 일어난 시간표다. 

▷ 완전 복음 하고 있으면 이런 사람들과 후대들을 붙이실 것이다. 결정적으로 세 계를 바꾸는 인물은 하나님이 붙이시기 때문에 이 속에 있으면 된다. 

집중 – 호흡 기도 24 

저는 이렇게 집중한다. 호흡기도 24. 집중하는 방법이 건강하고 관계있고 너무 좋 다. 만약에 중직자가 이 기도를 시작한다면 새로운 문이 열리게 될 것이다. 렘넌트가 어릴 때부터 이 기도를 시작한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세계 바꾸는 주역이 될 것이다. 

▣ 본론 

1과 디도 선교사, 목회자, 전문인 선교사 

렘넌트는 세 개 중 하나라야 된다. 선교사, 목회자, 전문인 선교사. 이 사람에게 세 가지를 준 것이다. 

1. 남겨둔 자(딛 1:4) - 여러분은 남은 자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남겨둔 자다. 그래서 여러분 목사님의 기도 속에 있어야 된다. 그래서 바울이 디도보고 참 아들이라고 했다. 렘넌트는 목사님이 여러분에게 “너는 참 내 아들이다.” 이렇게 돼야 된다. 

2. 메시지 전달자 - 디도처럼 메시지 전달자다. 

3. 망대를 세우는 자 - 이게 여러분의 사명이다. 

2과 오네시모 무너진 자들 

빌레몬서는 오네시모 얘기이다. 오네시모는 빌레몬 집의 종이었는데 도둑질해서 감옥소를 간 것이다. 거기서 바울을 만나 진짜 복음을 받고 변화가 되어 바울의 종이 된 것이다. 그러니까 오네시모를 받아주도록 빌레몬에게 부탁한 내용이 빌 레몬서다. 무너진 자들, 무너진 렘넌트, 괜찮다. 일어나면 된다. 

1. 오네시모 – 더 큰 인물 

오네시모처럼 일어나기만 하면 더 큰 인물이 된다. 

2. 용서 - 그래서 빌레몬에게 용서하라고 부탁한 것이다. 여러분은 용서할 줄 알 아야 되고 회개할 줄 알아야 된다. 그게 복음 가진 자다. 두 개는 같은 말이다. 

3. 감독 - 나중에 이 오네시모는 빌레몬이 섬기는 교회에 감독 됐다. 

여러분의 그릇을 어떻게 키울 것이냐? 빌레몬을 보시라. 사람은 변한다. 여러 분의 기준으로 보면 안 된다. 어려움 당한 사람, 함부로 폄하하면 안 된다. 사람 은 변한다. 렘넌트, 쉽게 말하면 안 된다. 지금 잘못됐다고 해서 함부로 말하면 안 된다. 이 사람들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른다. 그게 복음이다. 

3과 그리스도 복음 – 구원 종교 – 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이게 히브리서다. 

복음과 종교는 같아 보이는데 다르다. 종교는 나 중심, 내가 찾아가는 것, 나를 수 행하는 것, 나의 도를 닦는 것이다. 복음은 하나님이 나를 찾아오신 것이고, 하나 님이 나를 구원하신 것이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신 게 맞는가, 내가 하나님을 찾은 게 맞는가? 더 중요한 것은 앞으로 남은 것, 내가 하는가, 하나님이 하시는 가? 더 중요한 것은 영원한 결론이다. 내가 한다면 지옥 가야 된다. 천국 가는 것 은 잘해서 가는 게 아니라 구원받아서 가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 교회도 복음 강 조하지 않으면 종교다. 

1. 큰 구원 - 큰 구원을 주신 자(히 2장) 

2. 참 안식 - 참 안식을 주신 것(히 3장) 

3. 대대제사장(히 4:14-16) 

4. 성소 - 손으로 지은 성소가 아닌 온전한 성소가 되신다. 이게 그리스도다. 

4과 믿음의 영웅들 세상 

히브리서의 결론은 믿음의 영웅들이다. 렘넌트는 믿음의 영웅이 되어야 된다(히 11:38). 세상이 감당하지 못했다는 말은 세상이 여러분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이다. 세상 두려워하지 마라. 왜냐? 가짜다. 세상 너무 우습게 보지 마라. 배후에 사탄이 있다. 세상 따라가지 말고 끌고 가야 된다. 왜냐? 여러분은 그것 때문에 부름을 받 았기 때문이다. 

1. 믿음 -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다. 안 보이지만 실 상이고 증거다. 그걸 바라보는 게 믿음이다. 그래서 바라는 것들의 증거다. 안 보이면 없는 건가? 중요한 것은 눈에 안 보인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 

2. 증인들 - 성경 전체에 믿음의 영웅들이 쫙 나온다. 

3. 히 11:6, 38 이 사람들의 특징이 “하나님을 믿는 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고 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그를 찾는 자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 야 할지니라. 그리고 세상이 감당할 수 없다 

▣ 결론_ 완전 복음의 결단 

1. 갈 2:20 가장 완전한 성결은 “나는 죽고 없다. 필요 없다. 그리스도께서 내 속에” 

2. 용서 - 내 잘못도 깨달아야 되지만 남의 잘못도 용서할 수 있는 게 완전 복음 이다. 

3. 병든 자 – 살려주는 것이다. 

4. Elite(영적 문제) - 엘리트는 영적 문제 더 많다. 아주 전문성, 깊은 세계에 들 어가면 영적 문제 이기기 힘이 든다. 그래서 복음 전해야 된다. 

5. 세 가지 뜰 - 후대에 세 가지 뜰을 꼭 준비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