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9 주일 2부 - 말세의 증인 (살전 4:13-17)

주일2부
작성일
2023-10-29 18:45
조회
4228

 예수님께서 승천하셔서 재림하시는 시간 사이를 말세라고 한다. 이 사이에 하는 것이 세계복음화다. 하나님은 이미 세계복음화의 축복을 주셨다. 찾아야 된다. 아 브라함에게 처음부터 세계복음화를 약속하셨다. 237을 깨닫는 순간부터 회복된 것이다. 


교역자, 중직자, 다민족 지도자가 될만한 제자가 

기도, 쉼(힘), 선교포럼, 자료, 차세대 - 기도할 수 있고, 쉼(힘)을 얻을 수 있는 자기 방이 있어야 된다. 선교 포럼 할 수 있고 자료를 남겨두며 차세대가 와서 볼 수 있는 방이 있어야 된다. 

〔객〕 1천 망대(방) 〔집〕 - 1천 망대 세워라. 역사에 남겨놓을 여러분의 방이 있 어야 된다. 이게 없으니 다민족이 객으로 있다 간다. 이게 있을 때 집에 왔다 가 는 것이다. 

 ▣ 서론_ 이유 – 그리스도를 약화시킬 기회를 얻게 되기 때문 

“이방인이 아니니 이방인처럼 하지 마라. 반대로 너무 분수 넘게 그 사람을 해하 지 마라. 주께서 아시고 갚으신다.”(5-6절) 그러니 사람이 그럴 필요 없다고 한 이 유 세 가지가 있다. 

1. 극단적 율법주의(유대 기독교) - 믿음 으로 구원받는다는 것을 이단이라고 한다. 잘못한 사람을 죽이기 위해 모든 율법을 다 들고 나온다. 

2. 극단적 신비주의 - 체험 해야 된다고 나온다. 

3. 극단적 종말주의 – 파괴 끝이라고 하면서 다 파괴시킨다. 


흑암 세력 

1. 문화 장악 2. 경제 장악 3. 후대 장악 

 ▷ 이걸 모르고 시험 들고 있을 때 눈에 안 보이는 흑암 세력이 문화, 경제, 후대를 장악해 버린다. 그래서 교회에서 특별히 헌금하면 무조건 기도로 마음을 합쳐 야 된다. 

▣ 본론_ 선교 신앙 – 영원한 것 세 가지 

우리는 237을 향한 선교 신앙을 가져야 된다. 영원한 것 세 가지 회복하면 된다. 

1. 13절 「영원한 면류관」 - 이 사역은 영원한 면류관이 된다. 후대와 교회에 응 답으로 온다. 

1) 엡 1:1-5 선택 - 영원 전에 선택하셨다. 

2) 살전 2:9 면류관 – 우리가 전도해서 구원받은 그 사람이 면류관이다. 

3) 요 14:1-6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근심하지 말라. 나를 믿으니 근심하지 말라. 너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러 간다. 다시 올 것 이다. 너희와 함께 있기 위해 보혜사 성령을 보내겠다.” 

2. 14-15절 「영원의 오늘」 - 지금 헌신하는 것은 영원 속의 오늘이다. 

1)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1) 영세 전 그리스도 

(2) 성육신하여 오셨다. 십자가에 죽으시고 

(3)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지금도 역사하신다. 그 이름으로 사탄이 결박된다. 

(4) 재림 주로 오실 그리스도 

(5) 심판 주로 오실 그리스도 

2) 영세 전, 육신, 영원히, 부활(고전 15:20) - 하나님이 여러분을 영세 전에 선 택하셨다. 육신에 있는 동안만 구원의 기회가 되고 전도할 수 있다. 영원히 있을 것으로 응답하신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것처럼 나중에 모든 사람 이 부활할 것이다. 

3. 16절 「영원한 배경」 

1) 나라 마 6:10 – 행 1:3 예수님께서 계속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설명하셨다. 사는 동안 하나님의 나라를 누리는 것이다. 

2) 나라의 일 1:3, 11 재림 주가 오셔서 우리의 모든 것을 다스리게 될 것이다. 

3) 보좌 – 배경(실제) 계 21:1 – 22:16 (창 1-2장) 

영원한 보좌의 배경 속에 있다가 나중에 실제로 살게 될 것이다. 계 21장 – 22:16과 창 1-2장에만 사탄이 개입되어 있지 않고 그 외에는 다 개입돼 있다. 

→ 진짜 응답 1. 산 순교 2. 순교 

하나님 나라라는 진짜 응답을 누린 사람은 안 죽었는데 순교 정신으로 살았고 어떤 사람은 실제 순교했다. 이 사람들이 세계를 바꾼 것이다. 

▣ 결론_ 기도 – 237 놓고 지금부터 기도 시작하시라. 

1. 237 망대(교회) - 교회 안에 237 망대 세워라. 모든 중직자, 교역자는 실제 망대 있어야 된다. 

2. 기도 망대 – 기도할 수 있도록 망대를 세워라. 

3. 자료(증거) 망대 – 여기 오면 자료가 있어야 된다. 

4. 다민족 집의 망대 – 다민족이 쉴 수 있고 생활할 수 있게 교회 안에 다민족의 집이 있는 망대가 있어야 된다. 

5. 초대의 망대 – 그들을 초대해서 훈련받을 수 있는 망대가 있어야 된다. 

▷ 기도 제목으로 삼으면 성경에 약속된 응답을 그대로 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