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4 흩어진제자들 - 구약시대 전도 이정표 ① - 세 가지 해방 (창 3:15)

흩어진제자들
작성일
2023-11-04 13:48
조회
3614

 우리 흩어진 제자들은 순례자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순례의 길을 가야겠다. 길을 가는 데는 이정표가 필요하다. 그것도 전도의 이정표가 필요하다. 구약시대의 이 정표부터 먼저 보겠다. 제일 중요한 것이 세 가지에서 해방시켜야 된다. 이것만 해주면 여러분 사역을 다 한 것이다. 어디서 해방시켜야 되는가? 

▣ 본론 

1. 세 가지 사건 

세 가지 사건에서다. 

1) 창 3:4-5 종교(나) - 복음(하나님) 창 3:15 

우리는 에덴동산 사건인 줄 알고 있다. 여기서 물론 에덴동산 사건도 얘기 하는 게 원칙이다. 그러나 더 큰 눈을 열어 줘야 된다. 종교와 복음. 잘못하 면 우리도 종교 될 수 있다. 여기서 굉장히 무서운 게 있다. 

종교는 나 중심이다. 내가 찾아간 것이다. 내가 만든 것이다. 그러나 복음은 하나님이 나에게 찾아오신 것이다. 창세기 3장 15절 이 언약을 통해서. 

2) 창 6:4-5(재앙) 누구든지 

누구든지 방주 안에 들어오면 산다. 조건 없었다. 이 말은 그냥 말이 아니다. 종교에서는 누구든지 아니다. 복음은 누구든지 방주 안에 들어오면 산다. 그래서 이 사실 알려서 재앙에서, 네피림 상태 된 데서 해방시켜야 된다. 

3) 바벨탑 창 11:1-8 우리(사람 중심) 

바벨탑 사건이 11장 1절에서 8절 아닌가. 거의 우리는 사람 중심이다. 여기 서 해방돼야 된다. 여기서 갖가지 문제 일어난다. 좌파, 우파, 패권주의, 모 든 이상한 사상 다 여기서 “우리가”하면서 나왔다. 그리스도 진짜 알면 그거 필요 없는 것이다. 

2. 세 가지 해방 

사람이 치유되려면 이(본론 1) 사건을 정확하게 알아야되고 해방이 무엇인가? 

1) 창 3:15(권세) 

제일 중요한 단어가 이것이다. 그 뱀의 머리를 깨트렸다. 

2) 창 6:14, 18, 20(너를 위하여, 후대를 위하여, 생명을 위하여) 

우리가 신앙 생활하는 것은 하나님을 위해서다. 그러나 여러분이 복음 전하 고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를 위하여” “너희 후대를 위하여” “생명 운동을 위해서”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서” 하라고 했다. 이걸 알아야 해방된다. 

3) 창 12:1-3 5가지 축복 

5가지 축복. 가장 큰 축복이 무엇인가? 언약적인 축복. 근원적인 축복. “복 의 근원이 되게 하리라, 여러분 통해서.” 대표적 축복. 그리고 이거는 그 누 구든지 후대에 알린다. 기념비적 축복. 그리고 무엇인가? 완전히 아무도 못 막는다. 불가항력적 축복. 이런 축복을 준 것이다. 그래서 완전히 해방시키 는 일이다. 

3. 지금 

창세기 3장 6장 11장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다. 

1) 행 1:1 

그래서 우리는 지금도 답을 그리스도로 내야 되는 것이다. 

2) 행 1:3 

하나님의 나라. 

3) 행 1:8 

오직 성령. 

그래서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이면 다 해결된 것이다. 

교회 

더 무서운 거는 흩어진 제자들 속지 말아야 될 거는 지금 여기서 빠져나와야 되는 데 여기(본론 3)에 대한 축복을 교회가 누려야 된다. 근데 교회가 이게(본론 3) 없 는 것이다. 이거(본론 3) 심는 새로운 교회 운동을 흩어진 제자들 해라. 그래서 만 나는 제자에게 이 해방을 전달시켜야 된다. 

▣ 서론_ 만남 

자 여기서 제일 조심해야 될 거는 서론은 여러분이 하나님 인도를 통해서 만남이 일어날 것이다. 

▣ 결론_ 단 한 번 기회 

그런데 이 사람들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러면 힘들다. 지금 많은 상담을 하는데 불신자 상담을 해서 해결이 되겠냐는 것이다. 안 된다. 제일 중요한 결론이 해방시키는 것인데 이걸 알아야 전도자가 되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위로는 잠시지마는 영적 문제를 더 크게 만든다. 여러분 흩어진 제자 최고의 전도자들이다. 답을 정확하게 줘야 된다. 순례자니까 단 한 번의 기회다. 이때 틀린 말 해 주면 안 된다. 하나님이 여러분 쓰시는데 이 내용도 맞아야 되지 만 이거(단 한 번 기회) 보고 쓰신다. 단 한 번의 기회에 뭘 줄 것이냐?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빌립이 딴 말 했으면 큰 일 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