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8 주일 2부 - 영원한 미래를 계수하라 (골 3:1-11)

주일2부
작성일
2023-10-08 19:59
조회
3386

 성경에 응답받은 사람들의 공통점이 없어지는 것이 아닌 영원한 것을 본 것이다. 


영원한 시간표(평생) - 지금은 영원한 시간표다. 렘넌트들은 지금부터 준비해 야 된다. 평생의 응답과 기도가 들어가야 된다. 

다윗(삼상 16:1-13) - 사무엘 만나고부터 계속 준비했다. 1천 망대 만들고 성 전 준비했다. 렘넌트들은 세계를 움직인 사람들의 책을 읽어 봐야 된다. 세계복 음화할 성전을 기도하며 지금부터 준비해야 된다. 

오바댜(왕상 18:1-15) - 중직자들은 위기 왔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준비 

 나이(시 90:10-17) - 나이 든 사람은 날 계수하는 지혜를 달라고 한 모세의 기 도와 같은 기도가 있어야 된다. 렘넌트들도 마감하는 시간을 알고 지금 이런 걸 기도하고 준비해야 될 때임을 계산해야 된다. 

 ▣ 서론 

1. 요게벳, 이드로, 라합 - 모세를 왕궁에 들여보낸 요게벳의 결단, 모세를 사위 삼은 이드로, 정탐꾼을 살려준 라합 

2. 한나 - 이새(사무엘 – 다윗) 이 사람들(한나, 이새)이 사무엘과 다윗 같은 인 물을 만들어 냈다. 

3. 행 2:43-45 세계 살릴 마가다락방 교회에 헌금한 사람들 

▷ 헌금이 뭔지 알고 빛의 경제 회복하는 언약을 굳게 잡아야 된다. 렘넌트들도 내 평생에 해야 될 것을 지금 생각해야 된다. 


그 방법 - 위의 것을 찾으라 

1. 그리스도 안에 감추어져 있다(3절). 꼭 체험할 필요 있다. 물질과 이것이 안 맞잖냐. 그렇지 않다는 것을 체험해야 된다. 

2. 영광으로 나타나리라(4절) 

3. 형상 – 창조주 하나님의 형상 즉, “창조주의 형상을 따라 새롭게 함을 입 으라”(10절) 

이것이 성막, 성전, 교회로 나타났다. 전도 중의 전도가 이것이다. 

 ▷ 위에서 주시는 힘을 가지고 땅의 것을 회복해야 된다. 위의 것을 가지고 영원 한 것, 숨겨진 것 찾아내고, 문화 바꾸는 것을 찾아내야 된다. 

▣ 본론_ 교회 - 성전 이전에 어떤 교회를 만들어야 되는가? 

1. 내 안에 하나님의 성전을 세워라(3-4절). 

1) 7망대 – 내게 하나님의 망대를 세워라. 2) 7여정을 기도로 가라. 

3) 3이정표 – 성령의 인도받기 위해 금식하며 기도, 문이 막혔을 때 기도했는 데 마게도냐로, 에베소 들어가기 전에 마가다락방에 일어났던 기도운동 일 어나고 두란노운동 이후에 로마로 

2. 교회당에 하나님의 성전을 세워라(1절) 

1) 이방인의 뜰 

2) 아이들의 뜰 – 렘넌트들이 와서 기도, 미래 찾아내야 된다. 

3) 기도의 뜰 - 치유의 뜰 

3. 가보지 못한 나라하나님의 성전을 세워라. 

▷ 골로새교회는 바울이 세운 교회도 아니고 가본 적도 없지만 중요한 지역이니 골로새교회에 편지했다. 

이 세 가지는 아주 중요하고 꼭 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기도 시작하시라. 빛의 경제 회복할 자격이 여러분에게 있으니 기도 시작해야 된다. 생각만 바꾸면 된다. 대부분 내 생각으로 사는데 세계복음화 하는 사람들은 하 나님의 생각, 하나님의 선입견이다. 하나님은 살리려고 하는 것이다. 

1) 237 하나씩 맡아서 기도 시작해라. 영적 세계에 어마어마한 일이 일어난다. 

2) 5000 렘넌트 초청하자고 한 이유. 렘넌트 없으면 5000종족 못 들어간다. 

3) 남미, 중국 – 갈급하다. 복음이 필요하다. 

▣ 결론_ 지금부터 시작해라. 

1. 육신과의 전쟁 –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옛사람을 벗어 버려라. 음란, 부 정, 악한 생각, 분, 노여움, 비방 버리라.”(2, 5절) 

2. 메이슨 전쟁 – 모든 나라의 문화, 경제가 신전이다. 

3. 성전 전쟁 – 우리가 어떻게 성전을 지어서 많은 사람들의 문화와 영적인 것을 바꿀 거냐는 것이다. 


롬 16장 24 기도 - 로마 복음화 

롬 16장 사람처럼 24 기도하는 팀이 만들어지면 저절로 로마복음화 된다. 이 사람들이 바울과 기도로 소통한 것이다. 전 세계와 기도로 소통한 것이다. 

▷ 위의 것을 가지고 땅의 것을 실제로 살리는 역사, 거기에 증인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