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구역공과 - 사람과의 소통(위, 아래, 옆)과 25 응답 (행 18:1-4, 롬 16:1-27)

구역공과
작성일
2023-09-24 17:51
조회
4015

▣ 서론 

뇌 - 몸 - 영혼 

통계상 갑작스럽게 우울증에 시달린다는 사람, 마음의 상처, 아픔 가진 사람들, 암으로 고통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그래서 치유 사역을 위해서 렘넌트 에게 어떻게 기도를 가르칠 것이냐에 대해서 준비를 해야 한다. 이 문제들은 전 부 뇌에 문제가 온 것이다. 뇌가 몸을 다스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 영혼이 중 요하다. 그래서 히 11:4에 말씀이 영, 심령, 혼, 골수를 치유한다고 되어 있다. 우 리는 구원받은 사람으로 하나님의 성령이 계시기 때문에 사람 보는 눈이 다르다. 구원 못 받은 사람들은 성령이 없기 때문에 사람을 세상 중심, 자기중심으로 보게 된다. 우리는 그렇게 보면 안 된다. 이 복음은 우리가 잠깐 헌신했는데도 영원히 남는 것이다. 브리스가 부부가 마가 다락방에서 은혜를 받아서 마가다락방교회에 헌금을 했는데 이것이 세계를 바꾸는 빛의 경제로 바뀌었다. 우리를 통해서 하나 님이 어떤 계획을 이룰지 모른다. 그래서 우리가 기도 응답을 받는다는 말은 영적 인 상태가 내게 갖춰지는 것을 말한다. 

▣ 본론 

1. 위(하나님 - 사람) 목회자, 중직자, 부교역자 

사람 관계는 위를 볼 때 윗사람만 보는 것이 아니고 위에서 우리를 축복하시는 하나님의 비밀 속에서 사람을 보는 것이다. 그렇다고 볼 때 목회자, 중직자, 부 교역자는 굉장히 중요하다. 

1) 말씀 성취 - 하나님이 반드시 이쪽을 통해서 반드시 말씀을 성취시킨다. 그 래서 우리가 강단 메시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것이다. 

2) 예배 - 우리는 예배 시간에 많은 은혜를 받아야 되는 것이다. 

3) 기도 응답 - 하나님의 말씀은 분명히 성취되기 때문에 예배를 통해 힘을 얻 고 기도 응답을 미리 붙잡고 가는 것이다. 

2. 옆(응답의 현장) 행 18:1-4 

응답의 현장이 다 옆에 있다는 것이다. 

1) 로마(행 2:10) - 브리스가 부부가 로마에서 사건이 생겨서 이스라엘로 온 것이다. 로마에서 온 나그네 중에 들어가 있는 사람이다. 

2) 행 9:1-15 하나님이 세계복음화할 만한 바울을 직접 꺾으셨다. 

3) 고린도 - 바울이 지식의 동네인 아덴 전도에서 바울이 약간 실패를 했는데, 고린도에 도착해서 브리스가 부부를 만났다. 이것이 시대를 바꿀 것이라고 하나님은 아시는 것이다. 내가 얼마나 하나님의 축복 받은 소중한 사람인 것 을 알아야 남도 가치 있는 것이 보이는 것이다. 

3. 아래(미래 – RT) 

1) 사 6:13, 7:14. 60:1-22, 62:6-12 우리가 작게 헌신해도 후대를 위해서 한 것은 반드시 역사 일어난다. 하나님이 이사야에게 환상을 보여주면서 사 명을 주셨다. 자신을 보내라고 하는 이사야에게 하나님께서는 렘넌트를 보 내라고 하셨다. 렘넌트에게 진짜 복음인 여자의 후손이 무엇인지 가르치고 빛을 발하면 어두움에 있는 사람이 오게 되어 있다. 그들을 파수꾼으로 세우 라고 하셨다. 

2) 바울 - 바울은 이 일에 생명 건 것이다. 

(1) 행 17:1 그리스도가 왜 필요한지 설명했다. 

(2) 행 18:4 안식일에 예배가 무엇인지 설명했다. 

(3) 행 19:8 두란노에서 진짜 기도가 무엇인지 가르쳤다. 

3) RUTC - 후대가 곳곳에서 이 축복을 받도록 RUTC 축복을 받아야 된다. 

▣ 결론 

1. 달란트(성인식) 기도해야 발견된다. 

2. 전문성(사명식) 전문성이 무엇인지 알고 가야 한다. 

3. 현장성(파송식) 세상 보는 눈을 열어줘야 한다. 이렇게 해서 보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