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9 전도학 - 바벨론으로 간 RT (다니엘 1:8-9)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3-09-09 13:47
조회
3709

 렘넌트들은 가는 현장이 주로 학교, 집, 친구들, 교회 이렇게 있다. 그런데 가면 좋 은 일도 있지만 어려움도 있을 수 있다. 그때 많은 렘넌트들이 힘드니까 그것을 피하려고 한다. 그러면 바깥에 나갈 때는 더 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렘 넌트들은 두려워하지 말고 그 부분들을 잘 넘어서야 된다. 왜냐면 우리들은 바깥 으로 나가야 되니까. 

▣ 본론 

1. 이유를 알고 간 사람들 

1) 복음 없어진 시대 - 그래서 포로가 된 것이다. 강대국 바벨론은 많은 사람을 포로 해 가야 산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2) 이스라엘 멸망 이유 – 왜 이스라엘이 멸망했는지 그 이유도 안 것이다. 

3) 포로 된 이유 - 그래서 포로 된 이유도 알았다. 

단 1:8-9 그래서 “뜻을 정했다.” 우리가 어딜 가도 정확한 말씀 붙잡고 뜻을 정 하면 이기는 것이다. 불신자라도 정확한 것을 붙잡고 견디면 이긴다. 우리는 하 나님의 자녀인데 정확한 언약을 붙잡고 이유를 알고 기다리면 이기는 것이다. 

2. 조건을 알고 간 사람들 

1) 강대국의 문제, 장점 - 알고 있었다. 

2) 237 – 5000 - 거기는 237과 5천 종족의 밭이다. 

3) 세계복음화 - 세계복음화의 조건을 갖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좋게 말하면 하나님이 보내신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하나님이 당하게 해서 살리게 만드 는 것이다. 

3. 답을 가지고 간 사람들 

1) 단 1:8-9 답을 가졌기 때문에 그 답을 가지고 을 정한 것이다. 

2) 왕 - 하나님이 왕 앞에 서게 만들었다. 그때는 왕 앞에 서야 세계화가 되는 것이다. 

3) 세계화 - 세계를 통치하는 느부갓네살 앞에 서야 세계화가 되는 것이다. 

▷ 지금도 우리가 복음 놓치면 강한 자에게, 사탄에게 노예, 포로가 된다. 지금도 그것을 모르면 교회가 문을 닫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조건을 알고 있고, 이미 답이 다 있기 때문에 이런 응답이 오게 된다. 

▣ 결론 

렘넌트들은 렘넌트 전도학 들으면서 기도 수첩에 필요한 것을 메모해 놓아라. 나 중에 큰 응답 올 것이니까 메모해 놓고 기도 수첩을 버리지 말고 평생 간직해라. 그것이 굉장한 재산이 될 것이고, 거기서 많은 자료가 나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