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2 산업 - 언약 잡고 도전한 산업인 (왕상 18:1-15)

산업
작성일
2023-09-02 16:43
조회
3397

 교회가 어려울 때 중직자들은 진짜 응답받을 때다. 

교회 살리는 전도 망대 

이것이 중직자 여러분이 받을 축복이다. 이 축복이 보일 때까지 기도하시라. 여러 분의 기준이 교회를 살릴 만큼 축복을 받아야 된다. 참된 전도운동, 참된 산업, 이 축복이 시작되는 것이다. 

▣ 서론_ 선지자 100명(언약) 

오바댜는 위기 속에서 선지자 100명을 숨겼다. 

1. 엘리야의 권고, 왕의 허락, 지도자의 도움이 있었던 것이 아니었다. 

2. 절대 언약 

그냥 전도 망대를 만드는 것이 아니고 내 산업이 교회를 살리는 전도 망대를 만드는 것이다. 

3. 교회를 살리는 산업 

오바댜의 산업은 완전히 교회를 살리는 산업이 되었다. 

언약의 흐름 

그러면 성경의 언약의 흐름 전체를 보라. 교회에서 뭐 하라고 부탁한 게 아니라 자기들이 교회 살리기 위해서 스스로 일어났다. 중직자가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 을 막 받으면 교회 가서도 언어가 달라지고, 주의 종들 보는 눈도 달라지고 다 달 라지는 것이다. 

선지자 100명(언약) 

언약을 잡았더니 일은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오바댜는 주의 종들이 너무 중요 하게 보여서 생을 걸고 100명을 숨긴 것이다. 이것이 나중에 어마어마한 일로 일 어난다. 

237에서 전도하는 것은 정말 성경에 있는 절대 망대를 만드는 것이다. 교회를 살 리는 망대, 주의 종들을 살리는 망대. 

▣ 본론_ 위기 절호의 기회 

그런데 왜 사람들이 못하는 이유는 위기를 위기로 보기 때문이다. 그런데 위기가 위기로 보이면 아무리 믿음 좋은 사람도 못 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은 절호의 기회다. 

기도하는 사람은 쉽게 답이 나온다. 그래서 우리 다락방의 모든 중직자는 기도의 사람으로 바뀌어야 된다. 그러면 쉽게 나온다. 내가 어떻게 하면 목사님을 살릴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교회를 살릴 수 있을까? 이 답이 나온다. 

교회 살리는 중직자, 이유 없다. 목사 살리는 중직자. 100명의 선지자 숨겼던 것 처럼 부교역자 살리는 중직자. 그랬더니 7000제자가 나왔다. 그걸로 끝난 게 아 니다. 나라 살리고 모든 것 살리는 도단성운동으로 바뀌었다. 

1. 강한 언약 위기보다 언약이 더 강하다. 

1) RT 7이 증거다. 

2) 히 11장이 증명한다. 

3) 초대교회에 증거가 왔다. 

2. 도전 중직자 한 명이 나와서 자기 산업을 가지고 도전한 것이다. 

1) 왕상 18:1-15 100명의 선지자를 숨긴 증거 

2) 왕상 18:15 왕에게 엘리야의 말(갈멜산 전투)을 전한다. 

3) 왕상 18:20 거기에 모든 거짓 선지자가 다 모이게 된다. 굉장한 도전이었다. 

3. 업적(남긴 것) 

1) 이 오바댜 중직자의 일은 완전히 선지자를 보호하는 것이었다. 

2) 영적 문제를 완전히 승리하게 되는 갈멜산 응답으로 바뀌게 된다. 

3) 진짜 응답이 호렙산에서 일어났다. 

이 전 업적이 오바댜를 통해서 나왔다. 여러분 한 사람이 그냥 헌신하는 것처 럼 보이지만 정말 정확한 언약 붙잡고 헌신하면 이런(본론 3) 일로 바뀐다. 

▣ 결론_ 지속 

아무도 안 알아주지 않아도 언약 잡고 지속하시라. 이렇게 해서 큰 역사 일으키게 된다. 이게 중직자가 받아야 될 응답 첫 번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