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2 전도학 - 새 언약 잡은 엘리야 (왕상 19:1-8)

렘넌트전도학
작성일
2023-09-02 16:45
조회
3378

 ‘렘넌트 살리는 전도 망대’ - 교회만 살리는 것이 아니고 렘넌트 살리는 전도 망 대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이 새 언약을 엘리야에게 주신 것이다. 렘넌트 들은 새 언약을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 일을 위해서 중직자들이 해야 될 일 들은 렘넌트 살리는 망대를 만들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이것을 세울 수 있나? 

▣ 서론 

1. 7망대의 기도 속에 있는 중직자 

7망대의 기도 속에 있는 중직자는 저절로 된다. 

2. RT 중요성을 아는 중직자 

하나님은 누구에게 렘넌트를 맡기냐면, 렘넌트의 중요성을 아는 중직자에게 맡긴다. 모를 때는 맡겨도 모른다. 

3. 미래 준비 중요성을 아는 중직자 

대부분 기성세대는 미래보다 오늘만 쳐다본다. 그러나 기도 응답받는 중직자 는 미래 준비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이다. 여기에 하나님은 엘리야도 보내고 엘 리사도 보낸 것이다. 그래서 우리 교회와 단체 안에 전도하는 사람들을 하나 님이 보내신 것이다. 

▣ 본론 

1. 어려움에 속지 말라 로뎀 나무 아래 

어려움이 있는 것은 맞는데 속으면 안 된다. 로뎀 나무 밑에 쓰러진 엘리야, 그 러나 속으면 안 된다. 왜냐하면 이세벨의 지시를 받고 사형이 선고되었다. 

1) 이세벨 - 지구상에서 제일 이상한 여자 이세벨, 왕의 지시를 받아야 되는데 왕에게 지시를 내린다. 왕 보고 “하루 안에 엘리야를 죽여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섬기는 신이 날 저주할 것이다.”라고 강하게 얘기했다. 

2) 피신 – 죽이려고 하니까 엘리야가 피신을 한다. 

3) 탄식 - 도망가서 쓰러진 곳이 로뎀 나무 아래인데 거기서 탄식을 한 것이다. 더이상 할 수 없고 망했다고 생각했다. 기도의 사람인데도 너무 어려우니까 자기를 불러가 달라고 했다. 

4) 힘 - 음식, 천사 - 하나님이 이때 엘리야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천사를 보내 고 영적인 음식을 먹여 40일 밤과 낮을 걷게 한다. 

2. 새 언약 시작 

거기에서 참된 시작이 일어난다. 여기서 엘리야는 새 언약을 붙잡게 된다. 호 렙산에서 강한 폭풍, 불 속에서 음성이 나타난 것이 아니다. 

1) 세미한 음성 - 세미한 가운데 하나님의 음성이 임했다. 아람 왕과 이스라엘 왕을 바꿀 것이다. 

2) 엘리사 - 엘리사를 찾아 기름 부어라. 

3) 칠천 제자 – 칠천 제자, 숨겨져 있다. 엘리야는 자기 혼자인 줄 알았는데 아 니었다. 

3. RT 소명 

여기에서 하나님께서 엘리사를 부르게 된다. 이때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축복은 렘넌트 세우는 것이다. 

1) 대농 – 왕상 19장에 12 겨리 되는 소로 지었다는 말은 대농이다. 여기서 엘 리사를 부른 것이다. 

2) 위기 시대 - 엘리사는 큰 위기 시대를 알고 있었고, 언제 죽을지 모르지만 농기구를 다 불살라버리고 즉시 따라갔다. 

3) 결단 - 다시는 되돌아올 일 없이 따라나선 것이다. 렘넌트 한 명의 결단은 한 나라, 한 시대를 살린다. 

▷ 그래서 중직자들은 교회 살리는 망대를 세워라. 렘넌트 살리는 망대를 세워라. 

▣ 결론_ 씨 

언약의 씨를 심는 것이다. 선지자 100명 숨긴 것이 전 세계 변화 일어날 줄은 몰 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