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9 주일 1부 - 지금이 그 시간표 (고후 6:1-13)

주일1부
작성일
2023-07-09 18:31
조회
4340

 ▣ 서론_ 우리는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 

1. 아이들의 뜰을 없앤 헤롯 성전은 예수님이 예언하신 대로 무너졌다. 

2. 예수님이 십자가 지고 가실 때 우는 여자들을 향하여 “나를 위해 울지 말고 네 자녀들을 위해서 울어라.” 

3. 부활하셔서 베드로를 찾아오신 예수님이 하신 말씀, “내 어린양을 먹이라.” 

우리의 후대는 한 번도 영적 세계를 모르고 공부하고 있다. 여러분이 안 가르 쳐 주면 마지막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지금 안 가르쳐주면 영적으로 죽는데 짐승하고 똑같다. 

4. 전쟁 때 고아들을 불러 모아 부모처럼 기도하며 도운 조지 뮬러를 가장 귀 하게 쓰신 하나님 

5. 바울이 고린도교회에 보낸 영적 메시지 

1) 지금은 싸울 때가 아니라 은혜받을 만한 때요, 구원의 날이로다(2절). 

2)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에 마음의 눈을 떠라(13절). 

3) 고린도로 보내심을 받은 브리스가 부부와 바울이 만나서 회당을 들어갔다. 

※ 영적인 것 모르는 후대들에게 금토일 시대를 열고 빨리 이 언약을 전달해 줘야 된다. 

▣ 본론_ 세 가지 복음화 

1. 과거 복음화(2절) 과거에 잡혀있으면 안 된다. 과거를 복음화해야 된다. 

1)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과거의 영적 문제를 끊어야 된다. 

2) 교회에서 분쟁할 시간이 없다. 후대 살려야 된다(고린도교회의 브리스가 부부). 

3) 애굽 시대에 언약 가진 사람 한 명이 나와서 과거의 모든 저주를 끊어냈다. 

4) 후대들이 흑암 권세에서 완전히 해방받아야 된다. 

2. 오늘 복음화 

1) 어떤 것도 문제가 안 된다. 상관없다. 걱정하지 마라(4-6절). 

많이 견디는 것, 환난, 궁핍, 고난이 문제가 안 된다. 매 맞음, 갇힘, 요란한 것, 수고로움, 자지 못함, 먹지 못함이 상관없다는 말이다. 깨끗함, 지식, 오래 참 음, 자비함, 성령의 감화, 거짓 없는 사랑으로 하지 걱정하지 말라는 것이다. 

빨리 우리 후대들에게 전달해야 된다. 그리고 오늘을 복음화해라. 

2) 속지 마라. 모든 것을 가진 자다(7-10절). 여러분에게 어려움이 온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라는 말이다. 역사가 증거했다. 

3)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아라. 

3. 미래 복음화 

1) 주후 70년, 이스라엘 멸망 여러분의 후대가 어디에 가서 무슨 일을 당해도 살아남아야 된다. 그래서 세계복음화하는 것이다. 

2) 주후 79년, 로마 폼페이 폭발 

3) 주후 313년, 로마가 기독교를 국교로 선언 준비하라는 것이다. 그게 미래 복음화다. 

▷ 언약만 바로 잡으셔도 된다. 후대들이 완전히 상처와 과거에서 벗어나 승리하 는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어야 된다. 

▣ 결론_ 한 주간 세 가지 해보시라. 

1. 6일 캠페인 – 이럴 때 하나님은 어떻게 하시겠는가? 

2. 3·9·3이 내 생명, 내 영혼, 내 속에 임하도록 기도해 보시라. 

3. 금토일 시대를 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