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3 구역공과 - 요게벳과 모세가 누린 나의 24 (신 34:1-12)

구역공과
한국어
작성일
2022-01-23 23:18
조회
4947

 ▣ 서론_ 길 (단어 – 전체 + 주일) 

▷ 말씀을 계속 듣고 정리하면 이 보인다. 전체 메시지를 참고해야 되는 이유는 거기에 중요한 단어들이 있는데, 오늘의 나의 단어가 있는 것이다. 주일 예배가 중요한 것은 내가 살아가는 이유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메시지를 통해 오늘의 나의 단어가 있으면 일을 만났을 때 이 되는 것이다. 요게벳은 이렇게 말씀을 따라간 것이다. 이러면 미래가 보이게 된다. 

▷ 요게벳이 내린 결단(출 2:1-10) 

말씀 기도

왕궁 

증거 (전도,선교)


신 34:10-12 

 말씀에는 길의 흐름이 있다. 말씀이 반드시 길이 되어야 된다. 말씀을 잡으면 오 늘 안 보여도 반드시 길이 된다. 기도에도 길의 흐름이 있다. 이 속에서 요게벳이 잡은 단어는 아들을 왕궁으로 보내야겠다는 답이 난 것이다. 아들과 이스라엘을 살리는 길이 이 길밖에 없음을 알고 유모 역할을 하며 모세에게 모든 메시지를 전 달한 것이다. 그래서 세계 살리는 증거가 나왔는데 이것이 전도, 선교다. 이렇게 했는데 신 34:10-12절에 하나님이 모세에게 일어난 역사를 이룬 사람이 지금까 지 없었다. 

▣ 본론 

1. 요게벳은 이스라엘이 고통당하는 이유를 알았다. 

1) 출 1:8 요셉을 알지 못하는 왕이 이스라엘 민족을 없애겠다고 했다. 

2) 유아 살해 – 왕의 명령이다. 

3) 모세 - 이때 태어난 인물이 모세다. 

4) 출 2:8-10 왕궁으로 보내야 되는 모세, 이스라엘 민족의 생사가 달려 있는 모세에게 요게벳의 간절함이 전달되었다. 그것이 기도고 말씀이다. 

2. 모세가 전달받은 언약 24 

1) 레위(예배) – 모세는 레위 가문에서 태어났다. 이 말은 예배를 알고 있다는 것이다. 

2) 피제사(십자가) - 양의 피 바른 날 빠져나왔다. 애굽의 흑암 권세를 완전히 무너뜨린 것이다. 

3) 세 절기 – 왕궁에서 나온 것이 문제가 아니다. 당연히 광야로 가야 된다. 

4) 성막, 언약궤 – 이것이 후대에게 확실하게 전달된 것이다. 

5) 신 6:4-9 모세에게 어머니가 가르친 것처럼, 후대에게 가르치지 말고 완전 히 각인시켜라. 

3. 길(절대 여정- 계획) 

1) 40년 왕궁 – 애굽 문화를 다 캐치했다. 

2) 40년 미디안 – 준비하고 기도했다. 

3) 40년 광야 – 완전한 절대 여정을 간 것이다. 지금 고난의 길을 가는 것이 아 니고 하나님의 절대 여정을 가는 것이다. 고난으로 생각한 사람은 광야에서 다 죽었다. 말씀 속에서 우리의 길이 보여야 하고 다른 사람 길을 가르쳐 줘 야 한다. 

▣ 결론 

1. 편집(흐름) - 말씀을 내가 붙잡을 수 있도록 편집하는 것이다. 이것은 말씀 의 흐름을 파악한 것이다. 

2. 설계(계획) - 설계는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낸 것이다. 

3. 디자인(현장) - 디자인은 앞으로 가야 될 현장을 본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사업과 일에 길을 준비해 놓고 인도하신다. 그런 답이 나오 도록 가장 집중하는 날은 주일이다. 그래야 렘넌트에게 길을 이야기해 줄 수 있 다. 요셉이 큰 고난 당하는 줄 아는데 그것이 축복의 길이요, 이 여정을 요셉이 봤고 모세가 본 것이다. 그 이전에 요게벳이 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