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흩어진제자들 - 흩어진 자들의 시대 비밀

흩어진제자들
작성일
2024-03-16 15:07
조회
3186

흩어진 제자들이 세계를 금방 변화시키기는 힘들다.

▣ 서론_ 개인 치유(변화)

그러나 일단 개인 치유와 변화는 시작할 수 있다. 개인 치유와 변화는 세 가지 꼭 참 고해야 된다.

1. 절기 - 오래된 배경

첫째는 나라마다 절기가 있다. 복음 전하면 되지만, 이 사람들이 오래된 배경 속 에 있기 때문에 일단 치유가 잘 안 일어난다. 숨겨놓고 있기 때문에.

2. 종교 - 뿌리 (우상)

그다음에 그 나라의 오래된 종교다. 특히 이거는 선조 때부터 뿌리내린 것이다. 예를 들어 일본 가서 우상 얘기할 필요는 없지만, 일본의 오래된 영적 문화에 뿌 리내려 있는 개인은 치료해 줘야 된다. 이 사람에게 그거 알게 해 줘야 치유가 되 기 시작하는 것이다. 아는 만큼 치유가 일어난다.

또 저 외국 가보시면, 토속종교 이상한 거 많다. 이 사람들은 말은 하지 않지만, 여러분에게 올 때는 그냥 모른 척하고 왔지만, 이 사람들 다 배경이 있고 뿌리내 려져 있다.

3. 문화 - 삶

그 사람들이 문화가 있다. 문화를 이해 못 하면 무식한 거지마는 문화를 따라간 다는 그거는 말이 안 되는 것이다. 이 사람들이 진짜로 바뀌도록 도와 줘야 된다. 치유가 되어야 된다.

▣ 본론

1. 세계 상황

자 그러면 세계 상황을 봐야 된다. 왜 치유 사역인가 보시라.

1) 강대국 - 침략

강대국? 침략밖에 모른다. 이걸 당장 가서 우리가 막자? 그거는 못 한다. 그러 나 영적인 세계는 알고 해야 된다.

2) 후진국 - 노예

지금 후진국은, 실제로 또 경제적으로 영적으로 전부 노예 돼 버렸다. 이게 세 계 상황인데 옛날이나 지금이나.

3) 이스라엘 - 사명 상실

여기다가 기독교인은 이스라엘은, 우리로 말하면 지금 기독교인 아닌가? 완 전히 사명 상실해 버렸다.

2. 이스라엘 상황 (교회 상황)

이러다 보니까 지금 이스라엘 상황은 어떤가? 저는 이 이스라엘 상황을 지금 교 회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이 고쳐 줘야 된다.

1) 노예

2) 포로

3) 속국

노예, 포로, 속국 돼 있다.

적인 눈으로 보시라. 자꾸 교회가 육신적인 눈으로 보는데 영적인 눈으로 보시라.

3. 왕

흩어진 제자들이나 렘넌트들이 다 왕 앞에 섰다.

1) 창 41:38

요셉이 바로 왕 앞에 섰다.

2) 단 1:8-9

뜻을 정한 다니엘이 왕 앞에 서게 된 것이다.

3) 행 27:24

바울이 가이사 황제 앞에 선 것이다.

이런 비밀을 흩어진 제자들 알고 자부심을 가지고 여러분들은 끊기 있게 누려야 된다. 무엇을?

▣ 결론_ 7·7·7

이 망대, 여정, 이정표를 삶 속에서 누리면 된다.

1. 삶(기도)

이게 다 다. 그 말은 기도 속에서 누리는 것이다.

2. 문화

그리고 반드시 문화 속에서 누리게 돼 있다. 이제 문화란 말은 이런(서론) 거 바 꾸는 것이다.

3. 작품

그러면 작품 나온다. 틀림없이 나온다.

그래서 별거 아니지만 우리가 이런 데(서론) 빠져나와야 된다. 아무리 내가 없지마 는 그런 데 그리 있으면 안 된다. 다민족 특히 살려 줘야 된다. 자기들이 힘을 내서 이제 세계복음화 주역이 되도록 바뀌는. 이렇게 되어져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