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구역공과 - 전도자의 3 집중과 나의 24 (행 1:14)

구역공과
작성일
2022-11-27 19:04
조회
8591

 ▷ 우리가 기도할 때 혹은 예배하러 올 때 ‘간절한 기대감’이 있어야 된다. 이것은 억지로 가지는 것이 아니고, 찾아진 사람이라야 된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사람 과 3일 이상 같이 있을 수 있다면 답 줄 수 있어야 된다. 그것이 전도의 시작이 요, 모든 것의 시작이다. 어떤 때는 요셉처럼 보디발의 집에서 심부름하면서 답 을 줄 수도 있다. 그래야만 ‘전도자의 3집중과 나의 24’를 이해하게 된다. 

▷ 말씀 (성구) - 교회 올 때 지난 주간에 어떤 말씀에 은혜를 받았고 어떤 성구가 굉장 히 와닿았는지 주일 예배 시간에 확인해 볼 필요 있다.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에 왜 이 것을 기록했으며, 내가 이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되는지를 생각을 해야 되는 것이다. 

▣ 서론 

1. 절대 언약 

실컷 다 하고 절대 언약을 놓치는 것을 보고 바보라고 한다. 우리를 향한 절대 언 약이 없으면 이 땅에 살 이유가 없다. 절대 언약을 찾는 것은 계속 말씀하고 연관 이 되어지고, 이것 찾을 때 응답이 온다. 

2. 절대 계획 

그러면 자연적으로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 보인다. 

3. 절대 응답 

혹시 우리를 어렵게 만들었다는 것은 절대 응답을 보라고 하는 것이다. 아브라함 처럼 25년 응답 없었던 것은 이것을 보라는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 해방하고 가 나안 땅 들어갔을 때가 이것을 알았을 때였다. 더 중요한 것은 아무 활동 못 하는 그 사람 주위에 계획이 많다. 그래야만 절대 응답이 오는 것이다. 

▣ 본론_ 오직 

1. 제한된 집중 

기도와 말씀 누리다 보면 내가 꼭 해야 될 것이 보이는 것을 제한된 집중이라고 한다. 예수님이 감람산에 제자들을 모아놓고 다른 것 하지 말고 ‘오직’하라고 하 셨다. 

1) 창 1:27, 2:7, 2:18 내 안에 하나님의 형상이 있어 하나님의 생기가 들어올 때 살아난다. 원래 에덴동산에 있는 그 축복은 우리에게 주기로 약속된 것이 다. 이것부터 회복해야 한다. 

2) 보좌 - 보좌의 축복이 임하는 것을 찾아내라. 제자들이 이것을 40일 찾고 난 뒤에 사람이 완전히 바뀌어 버렸다. 이것이 되어야 예배와 기도를 알게 되는데 이것이 ‘시공간 초월’이다. 그래야 ‘237’이 가능하다. 

3) 나, 교회, 업(전무후무) - 어느 날 나, 교회, 업에 전무후무한 응답이 온다. 

2. 선택된 집중 

여기서 이미 답이 나오는 것을 보고 선택된 집중이라고 한다. 

1) 한 교회 - 가장 중요한 응답을 준 그 한 교회가 나올 수밖에 없다. 

2) 한 지역 – 우리의 산업이 축복받을 수밖에 없는 한 지역을 하나님이 선별하셨다. 

3) 한 나라 - 우리의 산업이 축복받을 수밖에 없는 한 나라를 하나님이 선별하셨다. 

3. 원니스 집중 

저절로 원니스 집중이 되어진다. 

1) 그리스도 - 오직 그리스도 

2) 나라 - 오직 하나님의 나라 

3) 증인 - 오직 증인 

▣ 결론 

문제 - 어떤 문제가 하나 발생 될 때 그것 놓고 계속 집중 기도 해라. 절대 흔들리지 말고 기다려라. 예수님이 “기다리라.”, “너희 알 바 아니요.” , “오직 성령이 임하시 면 권능 받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지금 사탄은 아이들의 문화를 귀신 문화 로 바꿔놨다. 다음 세대에게 귀신은 너무 친하고 사랑스러운 존재로 바뀌고 있고, 차세대에게는 사탄이 영웅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