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5 구역공과 - 영원히 누릴 구원의 축복과 나의 24(답) (신 33:29)

구역공과
작성일
2022-12-25 19:50
조회
9430

 ▷ 영원히 누릴 구원의 

축복 과 나의 

24 (답) 

지금 현재 한국에 어린이 주일학교가 많이 없다. 숫자적으로 한 절반 정도 없다 고 통계가 나왔다. 전 세계에서는 주일학교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우 리는 금토일 시대를 맞이해서 우리 렘넌트들에게 기도, 학업, 달란트 이런 부분 들을 실제적으로 가르쳐야 된다. 이것이 없어지는 것은 구원은 알고 있는데 구원 의 축복을 놓쳤기 때문이다. 이것이 나의 24가 되어야 답을 찾고 흔들리지 않게 된다. 24는 24시간을 밥도 안 먹고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복음 안에 있는 엄청난 축복으로 답을 찾는 것이다. 광야 길을 다 마 치고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야 되는 이스라엘 백성 보고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 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을 높은 곳에서 밟으리로다”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주셨다. 가나안 땅 들어가서 복 음 회복해서 세계복음화하는 것이 길인 것이다. 

▣ 서론_ 행복 (이유) 

우리는 늘 왜 행복이 없는가? 

1. 원죄 - 근본적으로 하나님을 떠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원죄라고 한다. 내 생 명을 하나님이 주관하시는데 하나님과 관계없으니 행복할 수가 없다. 

2. 롬 3:23, 6: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 니” 하나님의 영광에 이를 수 없는 원죄 가운데 있다는 말이다. 

3. 마귀의 종노릇 

이것으로 끝나지 않고 마귀의 종노릇을 하고 있다. 그러니 행복할 수가 없다. 

▣ 본론 

1. 답 – 

그리스도(기름) 날 

하나님이 주신 답이 그리스도다. 그리스도의 날이 크리스마스다. 

1) 요일 3:8 왕 - 마귀의 일을 멸하신 왕으로 오신 것이다. 

2) 막 10:45 제사장 - 모든 재앙, 저주를 없앤 대속물로 오신 제사장이다. 

3) 요 1:11-12 선지자 - 빛을 전달하러 온 참된 선지자다. 

▷ 왕, 제사장, 선지자 이 세 개를 합친 단어를 그리스도라고 한다. 그리스도란 말은 기름 부음 받은 자라는 뜻이다. 이 성령의 기름을 왕, 선지자, 제사장에 게 부었다. 이것을 말씀에서 찾고 누리면 우리도 모르는 변화가 일어나기 시 작한다. 

2. 방법 

1) 믿음 (요 1:12) - 우리는 ‘사탄, 재앙, 지옥’을 해결할 수가 없다. 그래서 하나 님이 없애겠다고 하셨고 그리스도를 약속한 것이다. 이 사실을 믿는 것이다. 요 1:12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2) 영접 - 믿음이 곧 영접이다. 그리스도가 누군지 알고 구주로 영접하는 기도 만 하는데도 변화 일어나기 시작한다. 여기서 영접하는 순간에 역사 일어나는 사람도 있고 안 일어나는 사람도 있다. 우리 인생 전체를 놓고 하나님이 변화 를 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믿으라고 하셨다. 

3) 자녀 7가지 - 믿고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 자녀의 축복 7가지 있다. 크게는 두 가지, 신분이 바뀌고 권세가 오는 것이다. 

4) 흑암 - 흑암을 이길 수 있는 권세까지 준 것이다. 

3. 누림 

24라는 것은 이 축복을 우리가 실제로 누리는 것이다. 

1) 모든 권세 – 함께 (전도) 

마 28:16-20에 예수님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너와 함께하겠 다.”, “모든 족속으로 가서 제자 삼아라.”라고 하셨다. 이 축복을 가장 빨리 깨 달을 수 있는 것이 실제적인 전도다. 

2) 내 이름 (보좌) - 마가복음에서 부활하셔서 “내 이름으로 귀신 쫓아내고, 내 이름으로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보좌에 앉은 주님께서 제자들 과 함께하셨다.”라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 인생에 꼭 알맞는 전도운동을 해야 된다. 

3) 후대 – 요 21:15-21에 “어린양을 먹이라.” 후대들이다. 

4) 땅끝 - 마지막에 부활하셔서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나의 땅끝을 찾는 것 이다. 그러면 많은 응답들을 누리게 된다. 하나님은 열심히 전도하라고 가르 친 것이 아니고 나의 전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 결론 

1. 파수꾼 - 빛만 밝히면 된다. 

2. 의사 - 영적 의사다. 

3. 대사 - 우리가 그리스도는 아니지만 그리스도 대사의 축복을 받은 것이다. 

▷ 주위에 오랜 영적 문제 와서 힘들어하는 사람들 많다. 사실 그것은 좋은 기회다. 오래된 것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유가 필요하다. 의사 말을 듣고 약을 먹으면서 근본적인 것을 바꿔야 되는 것이다. 영적 역사는 언제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끝 까지 포기하지 않고 근본을 치유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