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산업 - 블레셋 침략을 멈춘 산업인 (삼상 1:9-11)

산업
작성일
2023-02-04 16:09
조회
2934

 25시라는 단어는 없지만, 의미는 있다. 성경에도 24라는 단어는 쓰지 않았지만 “무 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라고 했다. 영원이라는 단어는 많이 나오고 있다. 그 시 간표를 잘 봐야만 계속 침략하는 블레셋을 이길 수 있다. 그 힘이 있으니까 블레셋의 침략을 멈추게 했다. 

▣ 서론 

1. 절대 불가능 – 하나님의 인도(성령의 인도) 

성경에 보면 산업인들이 절대 불가능한 상황에 많이 부름을 받았다. 초대교회는 자기들의 힘과 방법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아무 데도 없었다. 그게 비밀이다. 상 황이 다 막혔기 때문에 하나님의 인도 아니면 안 되는 것이다. 바울이 움직일 때 ‘성령의 인도’라는 말이 제일 많이 나왔다. 하나도 자기 계획대로 가진 곳이 없 다.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를 안 받으니까 계속 다른 것으로 시간 낭비하게 된다. 절대 불가능 속에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게 성령의 인도인데 이게 기도다. 

2. 절대 언약 - 복음 가진 산업인 중직자에게는 하나님이 절대 언약을 남겨두 셨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보면 된다. 

1) 요게벳 - 절대 불가능 속에서 요게벳이 놀라운 언약을 붙잡았다. 그래서 기도 하라는 것이다. 

2) 이드로 – 그렇게 어려운 속에서 이드로가 절대 언약을 붙잡았다. 

3) 라합 – 라합이라는 사람이 이 언약을 붙잡았다. 이러다가 한나라는 사람이 이 언약을 붙잡은 것이다. 

3. 틀린 기도 X - 틀린 기도만 안 하면 된다. 한나는 이 언약이 나오기 전까지 계 속 틀린 기도를 했다. 이 기도는 아무리 해도 응답이 없는 것이다. 

1) 육신 – 다른 사람이 있는 아이가 왜 내게는 없냐고 육신적인 기도를 했다. 

2) 동기 – 브닌나는 아이가 있는데 왜 나는 없냐고 동기를 가지고 기도했다. 

▣ 본론_ 나실인 

그러던 중에 한나가 중요한 기도를 깨달았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발견했다. 반드시 절대 언약 있다. 틀린 기도만 안 하면 보인다. 틀린 동기 때문에 못 보고 있을 것이다. 이거(서론 2, 3) 깨닫는 데서 절대 언약이 나온다. ‘나실인’이라는 한 단어로 응답이 와 버렸다. 

▷ 하나님의 언약이 맞는 것을 확실하게 잡으면 응답 아직 안 와도 온 것과 마찬가 지다. 늘 생각해야 된다. 응답 올 것이 확실하다면 응답 온 것과 같다. 

1. 블레셋 침략 – 힘(비밀) 

한나가 블레셋의 침략을 이기는 그 힘의 비밀을 깨달은 거다. 나에게 나실인을 달 라고 본격적으로 기도한 것이다. 

1) 13번 전쟁 - 13번 넘게 전쟁을 일으켰다. 거의 사사 때마다 왔다는 말이다. 

2) 네피림의 힘 - 다곤, 아스다롯, 바알세붑이라는 우상을 섬겨 네피림의 힘을 가졌다. 

3) 14代 - 14대에 걸쳐서 이스라엘을 공격했다. 

▷ 결국 블레셋을 누가 막고 미스바운동을 누가 했는가? 사무엘이 했다. 지금 언약 잡은 것이 내게 응답 안 와도 그다음에 오는 것이다. 교회를 위해서 중요한 헌신 을 했는데 당장 응답 안 오는 것 많다. 그러나 절대 그렇지 않다. 

2. 사울 왕 무능 – 기성세대 살리는 힘 

당시에 사울 왕은 엄청 무능하게 되어 있었는데 한나는 기성세대 살리는 힘이 깨 달아진 것이다. 

1) 제사장 직분 침범 – 예배할 때 사무엘이 조금 늦었다는 이유로 자기가 예배를 인도했다. 이런 것은 절대 하지 말아야 된다. 어떤 경우에도 교회에서 언약과 말씀의 흐름에 대해서는 침범하면 안 된다. 가장 큰 죄다. 강단에 누굴 세우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일을 하신다. 엘리가 멍청하게 되어 있을 때도 엘리가 한나를 축복하고 사무엘에게 메시지를 전달해 줬다. 그건 하나님의 것이다. 목사님들도 마찬가지다. 여러분이 오늘 준비한 내 설교처럼 착각하지만, 하나 님의 계획은 그 속에 묻어 들어가는 것이다. 중직자일수록, 목사님 가족일수 록 이 실수를 한다. 사울 왕은 예배가, 제사가 뭔지도 모른다. 이런 어두움의 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힘을 한나가 찾아낸 것이다. 교회와 현장에서 언약을 제대로 잘 잡아도 된다. 

2) 버림받은 왕 – 하나님을 안 믿으니까 하나님이 사울을 버렸다고 되어 있다(삼 상 15:26). 사울 왕은 초대 왕인데 처음부터 끝까지 이런 부분(나실인)을 알지 못했다. 

3) 악신 – 악신이 들린 것이다. 

4) 다윗 시기 - 다윗을 죽이는 것에 평생을 보냈다. 

5) 길보아 전사 - 결국은 전쟁에서, 길보아 산에서 죽는다. 

3. 나의 입장 – 헌신의 힘 

나의 입장에서 헌신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 찾아내야 되는 것이다. 

1) 삼상 1:1-11 이런 상황 속에서 한나가 등장했고 중요한 것은 기도를 올바르 게 했다. 

2) 삼상 2:1-10 더 중요한 것은 사무엘을 성전에 보내고 한 기도다. 우리가 응답 을 받고 그대로 실천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3) 삼상 3:1-19 더 중요한 것은 사무엘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중요한 자리에 있게 만든 것이다. 

▣ 결론_ 미스바 

이것 때문에 일어난 운동이 미스바 운동이다. 여러분의 작은 헌신은 이렇게 된다. 

1. 힘 - 그래서 교회와 여러분 산업을 살리는 영적 힘을 갖춰야 된다. 

2. 작품 – 어떻게 하는가? 이 영적인 작품을 만들어야 된다. 

3. 증인 – 이 부분이 증거로 남도록 언약을 잡는 것이다. 

▷ 하나님을 가장 기쁘시게 하는 절대 언약을 잡는 그 시간이 필요하다. 올해 찾아 내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