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0 산업선교 - 흩어진 산업인 (행 2:9-11)

산업
작성일
2022-08-20 23:06
조회
5532

 실제 세 가지를 모르면 성경을 해석하지 못한다 

 - 우리는 주로 눈에 보이는 것만 가지고 이야기한다. 어떻게 영적 세계를 정복하겠는가? 

눈 X - 눈에 안 보이는 것 더 중요하다. 

영적 - 결국은 영적인 것이 바로 되어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 이게(눈) 나와 져야 된다. 

▷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것이다. 일을 잘하려면 나만 생각하면 지는 것이다. 회사와 다른 사람의 유익이 되는 것을 알아야 내게 진짜 유익이 온다. 그러 면서 영적인 것은 하나님의 자녀만 아는 것이다. 대부분 성도들이 두 개(눈 x, 영적) 다 안 된다. 

사탄 – 12 – 그러는 동안 사탄은 이것을 가지고 12가지로 장악한 것이다. 

노예, 포로, 속국(보좌) – 이거(사탄 - 12) 살려야 해서 이걸 가장 잘 아는 강대국으 로 기독교인들을 보내려니까 길은 노예, 포로, 속국밖에 없다. 그래서 이 사람들에 게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보좌의 능력을 얘기한 것이다. 보좌의 능력을 얘기하려 고 하니까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밖에 없다. 그래야 이들(사탄 – 12)을 살릴 수 있다. 

1. 눈 – 힘 - 행 2:9-11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1) 세 절기 - 이스라엘은 어디 가도 세 절기 지킨다. 

2) 십일조 – 절대적으로 십일조 낸다. 그래서 경제를 장악했다. 

3) 안식년, 희년 – 땅도 6년 만에 한 번씩 쉬게 한다. 이것이 7번 겹치면 희년이 다. 이때는 모든 것을 다 풀어준다. 

▷ 이것을 유대인들이 육신적으로만 했는데 행 2:9-11의 사람들은 이 돈을 가 지고 예루살렘에 오순절 지키러 온 것이다. 

2. 눈 – x - 여기에 15나라가 모였는데 이들이 초대교회를 따른 것이다. 어마 어마한 눈을 뜬 것이다. 눈에 안 보이는 부분이다. 

▷ 역사 기록에는 흩어진 자들이 “메시아가 올 때가 됐다.”라고 계속 말하고 다녔다 고 한다. 이 사람들이 예루살렘에 모였고 바리새 교회가 아닌 마가 다락방 교회 를 선택한 것이다. 동부, 서부, 남부, 다 모인 것이다. 눈여겨보아야 할 것이 로마 에서까지 왔다. 

산업 – 선교 통로 - 이 사람들의 산업이 참된 선교 통로가 되는 시간표였다. 

3. 복음 – 영적 - 복음은 이 두 개(본론 1, 2)를 움직일 수 있는 영적인 힘을 말한다. 

▷ 이 세 가지가 되어야 이 속에서 무궁무진한 힘이 나온다. 

1) 갈보리산 – 보좌의 힘(요 19:30) - 끝 

갈보리산에서 이미 보좌의 힘이 나타났다. 그때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고 하셨다. 

▷ 성전에 있는 휘장이 찢어졌다. 가로막혀 있을 필요 없다. 피 들고 들어갈 필요 없다. 안식일 지킬 필요도 없다. 매일이 주일이다. 사탄 두려워할 필요 없다. 응답 안 와도 괜찮다. 다 끝내 버린 것이다. 끝을 안 내고 계속 이 속에(사탄 - 12) 있으니까 원리적으로 안 맞는 것이다. 치유 사역하는 사람들, 치유는 여 러분이 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가 이 축복을 알도록 심부름해 주는 것이다. 

2) 감람산 – 보좌의 힘 - 나라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이들을 감람산으로 부르셔서 모든 것 다 이루신 증거 를 직접 보이시며 보좌의 힘을 설명하셨다. 하나님의 나라. 

3) 마가 다락방 – 보좌의 힘 - 나라의 일 

이 축복받고 마가 다락방으로 간 것이다. 여기에서는 보좌의 힘이 하나님 나 라의 일로 나타났다. 

▷ 산업인들은 반드시 이 힘을 회복해야 된다. 문제 될 게 없다. 절대 응답받으면 된 다. 요셉은 노예로 가도, 감옥에 가도, 총리가 되어도 똑같았다. 오히려 그들을 살리는 응답을 받았다. 

▷ 이걸(서론) 알면 모든 것을 보는 눈이 정확해진다. 설교도 바로 하게 된다. 애굽 에 간 이유, 광야를 통과시킨 이유를 알게 된다. 애굽에서의 사탄의 12가지를 다 벗어 버리려고 하면 다 가르쳐줘야 되니 광야에 40년 동안 있어야 된다. 고난 당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은 모든 축복을 예비시키시는 것이다. 영적인 것을 모르니 문제만 당하면 불신자와 똑같다. 많은 축복들을 다 놓친다. 

▷ 이걸(메시지 전체) 알면 왜 기도해야 되는지도 안다. 기도할 때 어마어마한 일이 이루어지고 있다. 주께서 말씀하신 구원이 이루어지고 있고 그걸 내가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일이 이루어지고 있다. 다른 것으로는 안 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땅끝까지 증인 될 것이다.” 

▣ 결론_ 절대 주권 

다섯 가지가 나온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 속에서 절대 응답이 나온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 속에 있으면 절대 계획 보이고 그러면 절대 언약이 보인다. 절 대 언약을 보면 절대 여정을 따라가게 돼 있고 절대 목표를 이루게 된다. 

▷ 어떻게 하면 이 복음을 다른 사람이 쉽게 들을 수 있을까 해서 풀어서 써 준 것이 《복음 편지》다. 그걸 하나님이 그냥 두시지 않는 것이다. 여러분이 절대 주권 속 에 있다면 하나님이 그냥 두시지 않는다. 

▷ 산업인들은 진짜 능력을 회복해야 된다. 믿는 순간 시작된다. 조금만 해도 역사 일어난다. 새로운 눈을 떠야 된다. 여러분 산업이 선교에 쓰임 받는 현장에 온 것 이다. 즉, 이(본론 3) 속에 온 것이다. 지금 이 시간부터 그 기도가 시작되기를 주 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