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7 산업선교(RTS 주일) - RTS와 산업인 (행 18:1-4)

산업
작성일
2022-09-17 16:58
조회
5907

 앞으로 RTS를 통해서 제대로 신학생을 키워야 되는데 먼저 이해해야 되는 부분이다. 


교회 갈등, 중직자 갈등, 목회자 갈등 

3단체 

네피림운동을 

한다. 

전문화(관계) 

관계에 전문화되어 있다. 조직을 짜서 표시 없이 전문 따라서 간다. 

힘이 있으니까 

영적 작품 

만든다. 

 ▷ 많은 사람들이 골고루 달란트 따라 쓰임 받는 축복에 눈 뜬 게 교회다. 모든 교인 의 달란트를 찾아주는 게 교회다. 범죄한 사람도 깨닫게 해서 바로 서게 하는 게 하나님의 뜻이다. 오히려 잘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가르쳐서 더 큰 사역 하게 만드는 게 교회다. 우리 안에 전문인이 많음에도 이게[전문화(관계)] 안 되 어 있는 것이다. 

▣ 서론 

1. 상식 – 객관성 

상식적인 건데 객관성 있는 것이다. 

2. 나의 것 - 주관성 

함께 가기 위해서 나의 것도 있어야 된다. 1번(상식 – 객관성) 빼 버리고 내 것 주 장하는 것을 고집이라고 한다. 그러니 일이 안 되고 갈등만 있는 것이다. 

3. 본질 - 영성 

일 잘하려고 복음에 손해된다면, 내 억울함을 얘기하려고 복음이 무너지면 망하 는 것이다. 이 본질을 찾는 게 영성이다. 

▣ 본론_ RTS 키우는 것 

산업인은 렘넌트 키우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그래서 RTS 키우는 것이 제일 중요한 산업일 것이다. 우리는 ‘오직 복음을 위해서 어떻게 살다 가야 될 거냐?’에 통일되 어 있는 것이다. 

1. 선진국 – 대학(RTS – 소통처) 

선진국은 모든 것이 대학과 연결돼 있다. RTS는 완전히 산업인의 소통처가 되어 야 한다. 

1) Black Diamond – 하버드 

2) Round Table – 영국 

3) Think Tank – 선진국에는 다 있다. 미국에 400개 넘게 있다. 

▷ 제가 평신도인데 선교하라고 하면 RTS에 두 가지 부탁할 것이다. 외국에서 선교 사님이 인정한 똑똑한 학생이 있으면 RTS로 부르면 모든 것을 제공하겠다고 할 것이고 비자 문제 올 거니까 가족으로, 회사 직원으로 삼겠다고 할 것이다. 멀리 보고 그 나라 인재 중에 복음 받는 아이들이 나오면 불러서 RTS 입학시키고 공 부해서 여기서 안수 받고 돌아가도록 학비, 생활비 돕는 것이다. 

2. 바울팀 

1) 행 17:1 

2) 행 18:4 

3) 행 19:8 

상황, 그 사람 만남의 조건도 생각해 보고, 그 사람들이 지금 어디로 소통했는지, 어디에 목표를 두었는지 보라. 회당이다. RTS 학생들 중에 시대 움직일 제자가 분명히 있다. 

3. 특별 참여(특강) 

1) 재능 기부 – 전문성 띤 걸 가지고 사명 가지고 재능 기부도 하는 것이다. 

2) 물질 기부 – 돈 가지고 가서 주고 강의하고 오는 것이다. 

3) 선교 전략 – 여기에 많은 선교 전략들이 있다. 진짜 제자는 하나님이 다 준비 해 놓으셨다. 

▣ 결론_ 참 전도(선교) 

미리 준비 - 참 전도와 참 선교를 하려면 미리 준비해야 된다. 메시지 준비, 적응, 훈련도 미리 시켜야 된다. 언어는 말할 필요도 없다. 

1. 옛것(상처) - 영적인 암, 상처 바꿔줘야 된다. 

2. 오늘(갈등) - 오늘의 많은 갈등을 넘어서도록 만들어야 된다. 

3. 미래(확신) – 미래는 내가 준비하는 것도 아니고 찾는 것도 아니다. 하나님이 주시 는 것을 확신해야 된다. 

▷ 자꾸 벌이려고 하지 말고 한 개를 해도 사실대로 하면 연결된다. 학교 측에서 괜 찮은 사명 가지고 사업 제대로 하는 분들 기억해 뒀다가 외국에서 인재가 한 명 발견되면 연결시키는 것이다. 이것을 캠페인 벌이면 가짜들이 붙는다. 그래서 예 수님은 제자를 모집하지 않으셨고 선별하셨다. 다수에게는 능력을 행했지만, 실 제 메시지는 소수에게 주신 것이다. 무리에게는 능력을 보여주셨지만, 제자들에 게는 십자가와 죽음에 대해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