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5 산업 - 새로운 산업의 시작 (행 18:1-4)

산업
작성일
2022-10-15 19:12
조회
6644

 여러분은 특별 축복을 받은 사람들이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할 수 있다. 브리스가 부부가 로마에서 쫓겨나서 바울을 만난 것이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하는 그때부터 힘이 드는 것이다. 지금 있는 일에 감사할 수 있어야 그다음 응답이 오고 최고 축복을 받은 것이 보인다. 어떻게 점검하면서 오늘의 기도를 시작해야 되 는가? 

▣ 서론_ 오늘의 기도 (낙심) 

이 교회 나오는데 최고의 축복을 받았다는 것을 찾지 못하면 그 뒤의 예배는 헛일이 된다. 브리스가 부부와 바울은 이 만남이 최고의 축복인 것을 안 것이다. 그 뒤부터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바울이 아덴 전도를 실패하고 돌아왔다. 지식인들을 만나니 까 자기도 모르게 지식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된 것이다. 열매가 안 났다. 그때 바 울이 한 말이다. “내가 이제 복음 외에는 아무것도 말하지 않겠다.” 그러고 만난 게 브리스가 부부다. 이 사람들은 왕이 나가라고 해서 이달리야에서 나갔기 때문에 낙 심될 만한 일이다. 이때 어떻게 해야 되느냐다. 

1. 눈에 보이는 현실 → 영적인 것으로 

눈에 보이는 현실을 눈에 안 보이는 영적인 것으로 바꿔서 봐야 된다. 

보좌의 능력 → 산업 

마가 다락방에서 받았던 보좌의 능력을 산업 속에 연결시킨 것이다. 다른 동기 다 빼고 기도하면 반드시 이렇게 나온다. 

2. 3, 6, 11 → 1 , 3 , 8 

현장은 창 3, 6, 11로 되어 있다. 우리는 이것을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1, 3, 8). 그리스도는 흑암 깨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만 선택과 시작을 바로 하면 하나 님 나라 임하게 돼 있다. 이럴 때 재창조의 증인이 분명히 된다. 

3. 불가능(영적 X) → 쉬운 것 

영적인 것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이것(서론 1, 2)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 답을 가진 사람에게는 굉장히 쉬운 것이다. 

(당연, 필연, 절대) 

이것(서론 1, 2)을 누리게 되면 반드시 당연한 것이 보인다. ‘당연히 나는 안 되게 돼 있었구나.’ 낙심 거리 생길 때마다 기억해야 된다. 그래서 나를 부르신 것이다. 능력 없는 줄 알고 절대 것을 보여주신 것이다 . 

▷ 7대 여정에 보면 다 나오니까 잘 활용해야 된다. 전도 현장에서 수십 년 전도하 면서 확인한 것이다. 성경에 그리스도 다음으로 제일 많이 나온 단어가 ‘렘넌트’ 다. 포로로, 노예로 갔을 때 거기에 복음 가진 자가 남은 자다. 초대교회 핍박 받 을 때 다 흩어져 버리고 흩어진 자들이 모였다. 그 사람들이 남은 자다. 그 단어 를 이해 못 하면 성경을 전혀 모른다는 말과 같다. 여러분이 복음 없는 가문에서 났고 직장에 갔다면 여러분이 남은 자다. 

4. 영혼 , 창 1:27, 2:7 

이제는 내 영혼 속에 임하는 말씀과 기도가 연결되는 것이다. 내 영혼 속에 생명 이 회복되고 여호와의 생기가 들어와야 사는 것이다. 다른 걸 많이 하니까 안 되 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행 1:3, 8 

마지막으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에게 임하는 것이다. 그 리고, 오직 성령. 다른 것은 필요한 것이지 이거(서론 4) 되는 게 아니란 말이다. 

5. 보좌, 나라, 일 

이때부터 성경에 제일 많이 약속된 ‘보좌’가 나온다. 시작도, 끝도, 과정도 이거 다. 이게 다다. 이 응답은 그리스도께서 오신 것이다. 그래서 “나라가 임하셨다.” 라고 하는 것이다. 요셉의 노예 현장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 것이다. 그러면 하 나님 나라의 일이 이루어진다. 

치유 – 서밋 

이렇게 시간이 지나야 치유가 된다. 치유 자체가 서밋이다. 

▷ 여러분은 축복받은 사람들이다. 감사해야 된다. 그리고 진짜 것을 찾아야 된다. 그래야 산업을 새로 시작할 수 있다. 근본 내용이 달라지는 것이다. 

▣ 본론 

1. 근본을 회복하는 산업 

1) 창 3:15(에덴동산) - 창 3장에서 무너졌는데 창 3:15의 산업, 에덴동산을 회 복하는 것이다. 

2) 창 6:14(방주 산업) - 근본 회복하니까 살리는 산업으로 바뀌어 버리는 것이다. 

3) 창 12:1-3(세계) - 세계복음화와 연결된다. 자식도 없는 아브라함에게 네 씨로 말미암아 열국이 복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렇게 나와 안 맞을 때도 있다. 그래서 내 기준으로 보지 말고 하나님 기준으로 봐야 된다. 

창 11:1-8 세상 사람들은 전혀 모른다. 산업을 하기 이전에 여러분이 얼마나 축복받았는지 알아야 된다. 

2. 재앙 막는 산업 – 재앙이 임해서 다 빼앗긴 것이다. 여러분의 산업이 쓰임 받을 어마어마한 찬스다. 

1) 노예(출 5:1-12:46) - 모세가 방황하면서 쳐다봤던 애굽의 모든 분야에 변화 가 일어났다. 

2) 포로(단 1:8-9, 학 2:1-9) - 언약을 정확하게 잡아야 된다. 다니엘이 이사야 의 언약을 잡았다. 237을 진동시키는 성전을 만들어라. 

3) 속국(롬 16:1-27) - 이걸 자꾸 놓쳐서 또 속국 된 것이다. 이때 롬 16장 중직 자 산업인이 붙은 것이다. 하나님이 영원 전에 숨겨놓았던 것을 주신 것이다. 

4) 유랑민(행 17:1, 18:4, 19:8) - 왜 바울과 산업인이 마음을 합쳐서 회당을 갔는가? 이게 하나님이 준비하신 미래를 내다본 제자훈련이기 때문이다. 

3. 오직(유일성, 재창조) 산업(산업인의 새로운 시작) 

– 이걸 알고 내 속에 이(서론) 기도가 시작될 때 복음, 교회, 산업에 오직이 보인다. 그래야 유일성, 재창조가 된다. 이게 복음 가진 산업인의 시작이다. 

1) 행 18:1-2 오직 복음 가진 자와의 만남이 일어나는 것이다. 사실은 끝난 것이 다. 선교 경제를 가진 분이 여러분 교회에 있다면 끝난 것이다. 그 기도를 해야 된다. 

2) 행 18:3-4 전도에 대해서도 똑같은 마음을 가진 것이다. 산업도 통했다. 아굴 라의 산업에 세계복음화할 만큼 축복하셨다. 

3) 후대(4절) - 후대 살리는 쪽으로 마음이 통한 것이다. 

4) 로마 - 로마 살릴 만남이었다. 

5) 세계 - 로마를 살려야 세계를 살리는 것이다. 

▷ ‘오직’이라는 응답 하나 받아 버리면 이렇게 된다. 무슨 오직인가? “로마에서 온 나그네” 마가 다락방에서 진짜 응답받은 사람이 브리스가 부부다. 바울이 다메섹 에서 그리스도 외에는 모든 것을 다 내려놓았다. 그 오직이다. 당장 산업에 오직 의 축복이 온 것이다. 

▣ 결론_ 롬 16:25-27 

이미 와 있다. “영세 전에 감추어 두었다가 이제 나타내신 바 되었다. 세세토록 하나 님께 영광.” 

눈 , 귀 , 입 - 세 가지만 바꾸면 된다. 이 세 개가 하나님을 향했는데 애굽에서 기적 이 일어났다. 엿새 동안 했더니 여리고 무너졌다. 40일을 했더니 세계복음화 문이 열렸다. 절대다. 딴 거 볼 가치가 없다. 

응답이 올 것이다. 그거 따라가는 것이다. 그걸 보고 위드(WITH)라고 한다. 교회 응답이 온다. 그게 임마누엘(Immanuel)이다. 산업에 응답이 온다. 그게 원니스 (Oneness)다. 그래서 내 생각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