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6 주일 1부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 11:38-44)

주일1부
작성일
2022-10-16 20:47
조회
8807

 ▣ 서론 

1. 본문 배경 

1) 베다니에 있던 나사로의 집 - 머리 둘 곳도, 쉴 곳도 없었던 예수님이 편하 게 쉬면서 기도하고 묵상할 수 있었던 집이었다. 

2) 그 당시 이스라엘 - 속국 된 상태로, 곧 재앙이 들이닥치기 직전이었다. 

3) 죽을병에 걸린 나사로 – 야이로의 딸, 나인성 과부의 아들, 백부장의 하인을 살리신 예수께서 모범 된 제자인 나사로가 병든 것을 알면서도 이틀 동안이 나 지체하셨다. 그러는 동안에 나사로는 죽게 되었고, 죽은 지 나흘이나 지 난 상황이다. 

2. 우리는 무응답을 응답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1) 아브라함 – 75세 때 약속받았는데 100세까지 25년을 응답 못 받았다. 

2) 요셉 – 17년 동안 하나님 언약 붙잡고 기도했는데 오히려 노예, 감옥에 갔 다. 30세 때 왕 앞에 섰다. 과연 그동안 요셉에게 응답 없었는가? 

▷ 여러분이 지금 여기 앉아있는 것이 응답으로 보여야 된다. 내게 문제가 왔는 데 응답 왔다고 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이게 렘넌트 7명, 히 11장 사람 들, 초대교회 사람들은 작고 큰 문제 관계없이 굉장한 것을 발견했다. 

3) 한나 - 헛된 기도로 전혀 응답 없었다가 나실인 깨달은 후 하나님이 즉각 응 답하셨다. 

4) 다윗 – 20년 넘게 죽음의 위기를 당했다. 

5) 엘리사 – 다른 친구들은 벧엘, 길갈, 여리고 다 차지했는데 갑절의 영감을 달라 기도했다. 도단성운동을 일으켰다. 

▷ 하나님 말씀 들을 때 설교로 듣지 말고 하나님이 내게 주는 언약을 붙잡아야 된다. 

6) 뜻을 정한 다니엘 

3. 예수께서 나사로에게 늦게 가신 이유 알기 이전에 이분이 누군지부터 알아 야 된다. 

1) 창세 전부터 계신 분 – 이 사실 알면 모든 과거 운명, 재앙 나와 상관없이 되 어버린다. 

▷ 왜? 우리의 과거를 끝낸 분이시기 때문이다. 결국 과거에 빠져 죽는데 끝내야 된다. 신앙생활 잘하다가 어느 날 무너지는 것을 보면 반드시 자기 과거에 빠 져 무너진다. 결정적일 때 나오는 것이다. 영세 전부터 계셨던 예수 그리스도 께서 우리의 모든 과거를 축복으로 바꿔버리셨다. 믿어야 된다. 과거 상처는 암이다. 

2) 성육신하여 보이도록 오신 분 – 이 언약 잡은 것을 보고 믿음, 영접, 구원이 라고 한다. 이때 내 속에 성령이 역사하시게 되어 있다. 

3)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분 - 지금도 눈에 안 보이게 우리와 함께하고 계 신다. 그리고 증거를 주셨는데 내 이름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라. 내 이름으로 명령하고 권세 사용해라. 이 축복을 예사로 생각하지만, 흑암 세력은 벌벌 떤다. 사탄은 우리가 안 믿는 걸 알고 따라다니는 것이다. 부활하셔서 지금 도 그 이름으로 흑암을 무너뜨리도록 우릴 부르셨다. 이게 성경의 주다. 이 것 모르면 교회 갈 필요 없다. 교회가 이것을 놓치니 미국 전교회가 문 닫는 것이다. 

4) 종말 올 때 재림 주로 서실 그리스도 

▣ 본론_ 이미 나사로가 죽었음에도 늦게 나타나신 예수님의 이유 

1. 죽은 것이 아니라 자니라(요 11:11, 13). 

1) 우리의 영혼은 영원하다. - 구원 못 받은 사람은 죽으면 끝이라고 하는데 우 리의 영혼은 소천했을 뿐이지 자는 것. 

2) 복음과 우리의 기도와 전도사역은 영원하다. 없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헌신 하는 것 

(1) 이것을 안 모세의 기도(시 90:16) - 주의 종들에게, 후손 위하여 기도 

(2) 이것을 안 바울 – 천국 가는 것 더 좋다고 했다. 이런 바울이 죽은 이후 에 로마에 더 큰 역사 

3) 여러분의 기도는 하늘나라에 녹음되고(계 8:3-5), 신앙생활 하는 것과 전도 하기 위해 움직이는 것은 하늘의 CCTV에 다 담겨서 하나도 헛되지 않을 것 이라고 말씀(고전 15:58). 

2. 마지막 날 우리가 부활하는 것에 첫 열매 되신 그리스도이기에 죽은 것이 아니라 잔다고 말씀 

1) 예수께서 계셨더라면 오라비가 안 죽었을 것이라는 마르다의 말에 네 오라 비가 살아나리라 말씀하신 예수님(요 11:22-23) 

2)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라.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지금 살아서 믿 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요 11:25-26) 

3) 이것은 후대와 영원히 관계있는데 나의 생명과 구원한 영혼과 주의 일이 영 원히 죽지 않고 있는 것을 말씀 

3. 실제 살리는 일이 벌어졌다. 

1)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요 11:40) – 죽은 지나 나흘이 되었으며 벌써 냄새가 난다는 마르다의 말에 대한 예수님의 대답 

2)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요 11:42) - 많은 친척과 사람들, 전 세계가 보고 있다. 그리고 2천 년 지난 우리도 보고 있다. 

3) 나사로야 나오라(요 11:43) -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삼위 하나님이시요 창 조주이시다는 말. 이 기도해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 산업과 현장에 재창조 역사 일어날 수 있다. 죽어가는 자에게 재창조 역사 일어날 수 있다. 

▷ 그리스도께서 부활한 사실을 알고 놀란 유대인의 거짓말 – 도난설, 환상설, 기절설 

4) 이 예수님께서 내 이름으로 만민에게 가라(마 28:16-20). 귀신 쫓아내 라. 병든 자에게 손을 얹으라. 독을 마실지라도 죽지 않을 것이라 말씀(막 16:15-20) 

▷ 여러분이 죽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말씀과 전도는 영원히 계속되 고, 여러분의 후대에까지 계속 역사 일어난다. 그래서 솔로몬에게 네 아버지 때문에 널 용서하겠다, 기회 주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다. 나중에 모든 사람이 죽어 지옥과 천국으로 가고 변화되는 일이 일어난다. 그때는 하나님의 놀라 운 영광 보게 될 것이다. 

▣ 결론 

1. 부활 신앙과 생명의 신앙을 가지고 가라 

1) 오직 이 신앙 가지고 가면 여러분 한 명이 가문 살릴 수 있다. 

2) 이것만 잡고 있으면 교회 살릴 수 있다. 

3) 이 언약만 잡고 있으면 직장 살릴 수 있다. 

4) 렘넌트 흩어진 곳에 속지만 않으면 살릴 수 있다. 

2.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할 때 오는 치유와 능력을 믿는 믿음이 중요 하다. 

1) 예수님 오셨을 때 마리아와 마르다의 믿음 

(1) 예수님께 꿇어 엎드린 마리아의 믿음 

(2) 왜 이제 오시냐며 믿음과 원망과 답답함이 섞여 있는 마르다의 믿음 

2) 여러분의 자녀가 어려움 당하고 있는데 본인 마음대로 못 한다. 나사로처럼 되어있다. 틀리게 생각하면 답이 안 나온다. 

3) 영적 문제가 와서 오래된 사람은 안 된다. 나사로처럼 되어있다. 기도해 보 라, 약 먹고 정신 차려라는 데 본인은 안 되는데 더 괴롭히는 것 

3. 중보기도의 능력을 믿어야 된다. 

1) 나사로는 움직일 수 없지만, 마리아와 마르다의 기도가 중요 

2) 예수님의 명령 한마디로 끝나버린 것이다. 여러분의 산업과 현장에 그리스 도의 광선이 비친다면 어두움은 다 도망가게 되어 있다. 

3) 권세 있는 예수 이름으로 기도해 보라. 중보 기도해 보라. 나사로처럼 된 사람 은 힘을 쓸 수가 없다. 마르다의 믿음이 바뀌었다. 믿음을 바꾸어야. 영적인 역 사를 믿어야 된다. 그리스도의 능력 믿어야 된다. 반드시 역사 일어난다. 

▷ 237 치유 서밋 살리는 운동을 하나님은 분명히 하실 것이다. 세 가지 뜰을 회복 해야. 당연히 응답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