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주일 1부 - 추수 감사의 완성 (행 1:1-8)

주일1부
작성일
2022-11-20 19:34
조회
9026

 ▷ 성경에 가장 중요한 것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 세례 받고 새 신자로 교회에서 신 앙생활하다 보면 많은 신자가 응답을 못 받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마음에 갈등이 생길 수 있다. 

▣ 서론 

1. 이때 꼭 해야 되는 질문과 찾아야 되는 답이 있다. 

1) 왜 하나님의 선택받은 이스라엘은 7번 재앙 당했을까? 

2) 왜 하나님 자녀라고 했는데 후대들은 2천 년 동안 완전 거지로 몰리게 되었을까? 

3) 핍박이 끝나고 중세 시대 교회가 엄청 부흥됐는데 왜 전쟁은 더 많이 일어났 을까? 

4) 그렇게 발전된 미국과 유럽은 왜 교회가 문을 닫고, 개인적으로 영적 문제는 더 늘어났을까? 

5) 한국 교회는 10% 교인이 감소했다는데 그 이유가 뭘까? 

2. 추수 감사절(수장절)의 비밀을 잘못 이해했기 때문이다. 

1) 유월절은 애굽에서 나온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구원을 이야기한 것이다. 

2) 오순절은 50일 만에 곡식을 추수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성령 충만을 의미한다. 

3) 수장절은 곡식을 거둬 창고에 들였다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알곡을 창고 에 들이듯이 구원받은 여러분의 이름을 보좌에 등록한 것이다. 그리고 죽어 서 천국으로 가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보좌의 능력과 창고의 보화를 쓸 수 있는 자격을 주신 것이다. 이걸 보고 하나님 자녀로 삼은 양자라고 한다. 

(1) 출 2:10 모세를 양자로 들였지만 모세는 그것 가지고 답이 안 나왔다. 그것을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찾았다. 

(2) 갈 4:1 유업을 이은 양자가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3) 갈 3:29 그리스도께 속한 자는 모든 유업을 얻을 수 있다. 

(4) 롬 8:15 양자의 영을 받았기에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다. 

▷ 우리에게 양자의 영을 주셨다. 수장절이라는 천국 보좌의 배경이 우리의 것이다, 이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 기도다. 이 비밀을 몰라 응답을 못 받는 것이다. 

3. 수장절의 언약을 실제로 붙잡을 때 응답받는다. 

1) 기도를 바꾸어야 한다. - 우리에게 영혼이 있다는 사실을 알 때 우리의 영혼 은 구원받아야 되고, 보좌의 축복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이때부터 기 도가 바뀐다. 

(1) 나를 구원하신 성삼위 하나님의 영이 내게 임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게 된다. 다른 사람에게도 이 축복을 전달하는 기도를 하게 된다. 

(2) 보좌의 축복이 내게 임하게 해 달라는 기도를 하게 된다. 

(3) 과거도 없앨 수 없고, 미래를 책임질 수도 없다. 과거, 오늘, 미래를 완전 히 살리는 3시대의 언약과 사명을 내게 달라는 기도를 하게 된다. 

2) 이것을 예수님이 40일을 설명하셨다. 

(1)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2) 마 10:7 제자들 내보내면서 하나님 나라 임했다고 말해라. 

(3) 행 1:3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다. 

3) 보좌와 천국 배경이 진정한 추수 감사절의 의미다. - 내 영혼이 힘을 얻을 때부터 내 마음도, 생각도 고쳐지는 것이다. 반드시 내 몸도 살게 된다. 

▷ 성삼위 하나님이 네 속에, 보좌의 능력으로 너와 함께하겠다. 이것을 누리 는 것이 기도다. 

(1) 기도 이전에 먼저 얻어야 할 답 – 인간은 짐승하고 달리 하나님의 형상 을 입었다. 그 형상을 사탄이 잃게 만들었다. 그래서 모든 종교가 틀린 것이 아니라, 사탄의 유혹을 받기 때문에 구원이 없는 것이다. 이 비밀 모르면 교회도 똑같은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을 주신 것이다. 우리의 영혼을 살리고 사탄을 멸하신 것이다. 이 답 나왔을 때부터 기도가 달라진다. 

(2) 나중에 오는 응답도 많은데 즉각 오는 응답 - 그게 바로 메시지다. 

(3) 기도를 회복해야 – 기도는 우리 영혼 속에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의 능력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 기도할 때 보좌의 능력과 우주의 능력이 내게 임하 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것을 이미 약속하셨다(행 1:8, 마 28:16-20). 

▣ 본론 

1. 추수절의 배경은 모세 때 시작되었는데, 이 보좌의 능력을 진짜 깨달은 사 람 네 명이 나왔다. 

1) 모세 – 성막 만들라는 이유와 유월절, 오순절, 수장절의 의미를 알았다. 성 경에 모세만큼 하나님의 능력을 많이 본 자가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영적 능력 가지고 애굽의 10우상과 싸워 이겼다. 이 축복이 내 것이다. 기도하면 응답 오게 되어 있다. 

2) 여호수아와 갈렙 – 보좌의 능력으로 홍해와 요단강을 가르고 여리고를 무너 뜨렸다. 이유는 가나안 가야 하기 때문이다. 

3) 라합 – 굉장히 중요한 시간에 언약을 붙잡고 이스라엘에게 답을 준 것이다 .

2. 이 설명을 예수께서 감람원에서 마지막으로 하셨다. 

1) 행 1:1(그리스도), 행 1:3(하나님 나라의 일), 행 1:8(오직 성령) 

2) 이 속에 성삼위 하나님이 나와 있다. 

3) 오직 – 다른 것 필요 없다. 이것을 40일 동안 말씀하셨다. 이것으로 끝난 것 이다. 

▷ 틀린 것 붙잡고 기도할 필요 없다. 성삼위 하나님의 능력과 보좌의 능력이 내게 임하게 하옵소서. 땅끝까지 증거할 만한 3시대 살릴 능력으로 역사하옵소서. 이 것을 다른 사람에게, 사업에 역사하도록 기도해 보라. 이때 오는 응답이 땅끝까 지 이르러 시공간을 초월하는 역사가 일어난다. 이 축복을 회복하는 것이 추수 절, 수장절이다. 보좌의 축복이 네 것이니까 걱정하지 말라는 것이다. 

3. 이 언약을 제대로 깨달은 제자가 바울이다. 

1) 행 19:8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대해 설명하였다. 

2) 로마 살리는 응답을 받았다. 

3) 지금까지 바울만큼 전 세계에 영향 끼친 사람이 없다. 

▣ 결론 

1. 이 언약 붙잡고 기도를 시작해 보라. 

1) 들이쉴 때 항상 성삼위 하나님과 보좌의 능력과 3시대 살릴 능력을 놓고 기 도해 보라. 

2) 내쉴 때는 생각나는 사람에게, 또 문제 있는 사람 놓고, 특별히 기도 부탁하 는 사람 놓고 기도해 보라. 

2. 예수께서 마지막 때에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기 다림의 기준이 뭔가? – 성령 충만 받을 때까지 기다리라는 것이다. 땅끝까 지 증인 될 것이니 그 능력이 임하도록 기다리라는 것이다. 

3. 이 기도를 지금부터 예배 시간에, 그리고 24 해 보라. - 내 생각, 마음이 치 유되기 시작한다. 이러면 절대 잊을 수 없도록 내 뇌에 각인된다. 내 영혼 속에 각인된다. 내 영혼 속에 담기면 운명은 좌우된다. 내 영혼 속에 각인 된 것은 지옥이나 보좌와 연결된다. 몸은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 내 업이 영적 축복과 맞으면 이것은 많은 사람 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