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1 주일 1부 - 낙심한 제자를 찾아오신 그리스도 (요 21: 15-18)

주일1부
작성일
2022-12-11 19:49
조회
9668

 ▣ 서론_ 고난과 어려움을 당했을 때 

1.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옛날로 돌아가 큰 손해를 보게 되고 흔들리기 시작한 다. - 부활을 전해야 되는 제자들이 고기 잡으러 간 것이다. 

2.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고난과 어려움이 멸망의 기회지만 구원받은 사람에 게는 축복의 기회다. 

3. 구원받은 자가 다른 것 

1) 구원받은 자 속에는 영원히 떠나가지 않는 성령이 역사하신다. 그래서 어려 움이 오면 오히려 승리한다. 

2) 주의 성령이 내 안에 계신다는 말은 보좌와 통하는 굉장한 영이 안테나로 와 있다는 것이다. 

3) 하나님은 여러분의 인생 전체를 딱 붙잡고 계시다 . 

4) 구원 못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영이 없으니 완전히 무너져 버리지만 구원받 은 여러분 안에는 성삼위 하나님, 보좌의 축복,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플 랫폼, 파수망, 안테나가 있는 것이다. 

▷ 선택도 하지 말고 기도만 하면 역사 일어난다. 엉뚱한 선택으로 무너지는 거다. 

▣ 본론_ 구원받은 여러분이 꼭 붙잡아야 될 것 

1. 하나님의 사람은 낙심되어도 하나님의 약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 변 하지 않는다. 그때 더 큰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이다. 

1) 살인하고 도망한 모세의 미디안 40년 – 어머니를 통해 들은 메시지가 완전 히 정리되는 시간(창세기) → 어려움 왔을 때 정확한 하나님의 말씀부터 정 리하고 기다리면 반드시 기적이 일어난다. 언약 잡고 기다리라. 

2) 바로 왕에게 가서 피 제사 드리겠다고 말하라고 하셨을 때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한 모세 –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고 해라. 내가 능한 손으로 그들을 치 겠다. 내 입장에서 벗어나 언약 잡은 후 엄청난 응답이 일어났다. 

3) 낙심한 엘리야에게 하나님은 더 큰 걸 두고 찾아오셨다. “7천 제자 남겨두 었다. 왕을 내가 바꾸겠다. 엘리사 찾아라.” 이래서 도단성운동 일어났다. 

2. 복음의 생명(안테나)이 여러분 속에 있기 때문에 부활의 주께서 나타나시 고 직접 여러분을 다스리시게 된다. 

1) 지금도 부활하셔서 성령으로 역사하시니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해 보라. 

2) 제자들이 고기 잡으러 갔을 때 예수님이 찾아오신 것이다.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분명히 계신다. 시험하지 말고 실험해 보라. 

3) 밤에 중요한 것을 두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집중 기도해 보라. 흑암이 꺾이는 역사가 반드시 일어난다. 

3. 복음 가진 베드로에게 거신 딱 하나의 조건 -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1) 내 어린 양을 먹이라. 내 어린 양을 치라. 

2) 세계 선교 약속 – 네가 원치 않는 곳으로 너를 데려가리라. 

3) 우리를 아시는 예수님 – 부인한 것이 진짜가 아니라는 것도 아시고 사랑한다 는 고백이 진짜라는 것도 아셔서 강한 약속을 주신 것이다. 

▣ 결론_ 왜 기도 응답이 없는가? 안 믿는 자들은 왜 잘 사는가? 

1. 합 2장, 내 말을 돌에 새기라. 안 없어지도록, 달려가면서도 보도록 

▷ 기도 응답 없는 것처럼 보이고, 안 믿는 자들이 잘 사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잠시 다. 영원한 것은 따로 있다. 

2. 사 40장, 나 여호와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고 말해라. 

3. 롬 8장, 그 어떤 강한 자도 그리스도의 손에서 우리를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