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1 주일 1부 - 첫 번째 일어난 사건 (행 3:1 -12)

주일1부
작성일
2023-01-01 20:31
조회
9713

 ▣ 서론_ 하나님의 언약이 정확하게 나에게 각인되는 것이 가장 중요 

1. 시 23:1 평상시에 붙잡은 말씀 – ‘하나님이 보실 때는 부족함이 없이 함께하 시는데 내가 모를 수 있구나. 사울 왕처럼 헛된 것을 구하니 부족함이 많구나.’ 이렇게 말씀이 각인되니 눈이 달라졌다. 준비도 안된 주제에 응답받으려고 하 는 제가 보였다. 하나님이 축복하고 계시는데 기다리지 못하는 내 모습을 알게 되었다. 

2. 렘 33:1-3 어려울 때 깨닫게 하신 말씀 – ‘하나님이 행하시는 크고 비밀한 일 을 내가 모르잖냐.’ 

3. 행 27:24 영도 들어갔을 때 잡은 언약 – 34년이 흘렀는데 세계복음화하고 있 는 상황이다. 

4. 행 1:1-8, 2:1-47 여러분 만나러 올 때 – 부활하신 주께서 감람산에서 주신 굉장한 언약이 성취된 곳이 마가 다락방이다. 그거 심부름하러 가는 것이다. 그 언약 잡으면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 

5. 나는 세계복음화할 수 없는 상황 – 예수님이 40일 동안 무한 세계 정복하는 힘을 설명하셨다. 그래서 그 기도를 시작했다. 

▣ 본론_ 마가 다락방에서 은혜받자마자 가장 먼저 일어난 일 

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 절대 불가능 : 보좌의 축복에 도전해라 

▷ 보좌의 축복 아니고는 밥은 먹을지 몰라도 세계복음화는 못한다. 흑암 세력 못 이긴다. 영적 문제 해결 못한다. 인정해야 된다. 

1) 마 24:14 “두려워 말라. 모든 민족에게 복음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2) 마 28:18-20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 족을 제자로 삼아라.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3) 막 16:15-20 “만민에게로 가라. 내 이름으로 귀신 쫓아내고 병든 자에게 손 을 얹은즉 나으리라.” 

4) 행 1:8 “성령 충만 받으면 권능 받고 증인이 되리라.” 이것 도전한 것이다. 

▷ 보좌의 능력이 필요한 이유 – 우리는 절대 불가능하다. 절망을 덜해서 그렇다. 바닥까지 내려가야 된다. 적당하게 시작하니까 또 어려운 거다. 확실하게 시작 해야 된다. 

2. 앉은뱅이를 본 것 – 절대 가능 :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운명을 뒤바꾸는 일 에 도전해라 

1) “나면서 앉은뱅이 된 자” - 운명 

2) “베드로가 주목하여 바라보거늘” – 이 사람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본 것이다. 

3)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 대제 사장도 고치지 못한 병을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서기관과 왕도 바꾸지 못한 운명을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4) 온 세계가 다 알도록 문을 여셨다. 

5) 앉은뱅이를 데려다 놓는 육신 봉사, 동전 주는 물질 봉사도 있지만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운명을 뒤바꾸는 영적 봉사를 언약으로 잡으라. 

▷ 왜 절대 가능한가를 깨닫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올해는 시작하시라. “보좌의 능력으로 도전하겠다.” 내 능력으로는 밥 먹기도 힘들다. 자백해야 된다. “하나 님의 능력으로 세계복음화할 사업을 내게 주옵소서.” 이게 각인되면 역사 일어 난다. 

3. 절대 조건 : 미래에 도전해라 - 나는 주인이 아니다. 그리스도께서 세우셨다. 

1) 우리의 권능과 경건으로 한 것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12절). 우리 조상 의 하나님이 예수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13절). 그 이름으로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16절). 

2) 직장은 내가 주인 아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선교사로 파송하신 것이고 하 나님이 보내신 일터다. 

3) 이거 붙잡고 기도해 보시라. 놀라운 변화 일어난다. 이런 체험 있으면 사람 살릴 수 있다. 

결론_ 지금 언약 제대로 잡아야 된다. 그게 미래다. 

1. 처음 :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젊은이는 환상을 볼 것이요, 늙은이는 꿈을 꾸 리라.”(행 2:17) - 이 언약 붙잡고 393 그림 그리는 기도 

2. 마지막 :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행 27:24) - 이 언약 붙잡고 재앙 막는 기도 

풍랑 만난 재앙 시대를 우리는 간다. 하나님 모르기 때문에 재앙 오게 돼 있다. 그거 막으러 가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 안 듣는다. 그래서 증거하러 가야 된다. 재앙은 다른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하나님이 없애야만 된다. 바울이 그 언 약을 전하고 난 뒤에 재앙이 없어졌다. 

▷ 어떤 사람을 전도할 때 타임(time)을 본다. 어려움 오면 그때 가서 이야기하면 된다. 다 죽어가도 표 안 내기 때문에 그걸 볼 수 있어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