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4 핵심 - 광야 25시 (신 6:4-9)

핵심
작성일
2023-01-14 18:53
조회
7466

 이스라엘 민족을 왜 40년 동안 광야에 두셨을까? 광야에서 반드시 갖춰야 될 것이 있기 때문이다. 

▣ 서론_ 모세의 120년 

1. 학문 - 40년 동안 왕궁에서 많은 학문을 배웠다. 그러나 이것 가지고는 세 계복음화 못 한다. 

2. 미디안 - 하나님이 미디안이라는 곳에 모세를 40년 두셨다. 80세가 되었 을 때 거의 포기하고 있었다. 

3. 절대 사명 (80세) - 그러나 모세에게는 절대 사명이 남아 있다. 이것을 찾아야 된다.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서 다섯 가지를 전달하려고 하시는 것 이다. 

▣ 본론_ 각인, 뿌리, 체질시키는 것이 여러분의 사명 

1. 이전 언약 - 본래 것 

창세기다. 본래 것을 빨리 회복하고 전달해야 된다. 

1) 세 사건 – 창세기의 세 사건이 광야 백성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는 것이다. 

창 3:15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창 6:14 “방주 안에 들어오면 누구든지 산다.” 

2) 창 12:1-3 그래서 “갈대아 우르를 떠나라.” 이 세 사건을 완전히 해결하는 메시지다. 광야 백성이 이것을 모르고 안 떠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달되어 야 한다. 

3) 창 26:10-24 복음을 확실하게 깨달은 이삭을 100배로 축복하셨다. 그렇지 않으면 세계복음화할 수 없다. 올해 나는 진짜 시작하겠다고 언약 잡으셔야 된다. 

4) 창 32:23-32 “네 이름을 야곱이라 하지 말고 이스라엘이라고 해라.” 

5) 창 37:1-11 이 언약을 잡고 들어가서 세계복음화를 한 사람이 요셉이다. 

2. 복음 언약 – 해방 

출애굽기다. 복음 언약을 완전히 전달하는 것이다. 흑암에서 해방됐는데 이걸 모르니까 계속 역사들이 안 나타나는 것이다. 

1) 출 3:18 피 언약을 얘기한 것이다. 

출 5:1-12:46 10가지 기적으로 나오게 된다. 

2) 출 25:8 (성막) - 중요한 것은 성막을 만들어 놓고는 이 중심으로 이 언약을 계속 누린 사람들이 있었다. 

3) 세 절기 - 이때 나온 것이 세 절기다. 

▷ 교회가 응답을 절대 받을 수 없는 것들만 한다. 그러니까 본래 것을 못 누리는 것 이다. 실제 해방이 안 돼 있다. 그래서 영도 오자마자 바로 첫 주부터 전도운동 들어갔다. 올해는 이 축복 반드시 회복해야 된다. 

3. 예배 언약 - 보좌 – 기도 

레위기다. 보좌의 능력 누리는 기도를 회복해라. 이게 완전히 각인, 뿌리, 체질되 도록 스케줄을 짜라. 어떤 예배인가? 

1) 피 – 레위기에 제일 많이 나오는 것이 피 언약이다. 피는 생명이다. 그리스도의 피로 모든 생명을 회복시키는 예배가 계속된 것이다. 

2) 제사 (예배) - 다섯 가지 제사가 나온다. 예배와 헌금 제일 잘하는 백성이 이 스라엘이다. 지혜와 경제 다 장악했다. 올해 참된 기도의 능력을 완전히 회 복해야 된다. 

3) 레위인 – 레위인에게는 땅도 주지 않았다. 성막 안에는 제사장이 앉을 의자도 없다. 주의 종들은 받을 축복이 따로 있다. 이 보좌의 능력을 회복해서 전달해 라.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완성하시고부터는 모든 사람이 제사장이다. 

4. 선민 언약 - 12지파 

민수기에는 무엇 때문에 여기 있고 부름 받았는지 선민 언약이 나온다. 사람 숫 자를 셌다고 해서 민수기다. 12지파가 차지할 땅을 매일 같이 확인하고 이 공부 를 계속한 것이다. 여러분이 복음 전해야 될 모든 장소를 결정하시라. 구체적으 로 해야 된다. 전도 그냥 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지역을 분석하시라. 그래서 한 번 은 다 복음을 듣도록 만들어야 되겠다. 이게 민수기의 목적이다. 

1) 38년 - 애굽에서 가데스 바네아까지는 2년밖에 안 걸렸다. 12지파 정탐꾼 을 보냈는데 갔다 오더니 10명이 못 간다고 하는 것이다. 이때 하나님은 이 스라엘 민족을 광야에 38년 묶어 버린다. 진짜 것을 회복하라고. 렘넌트들 이 세상 나가기 전에 흑암 세력이 뭔지 알고 이길 수 있는 힘을 갖추고 나가 라. 보좌의 능력을 가지고 세상에 나가라. 기도, 하나님의 능력이 뭔지 알고 누리면서 그것 가지고 가라. 모든 교인은 이거(12지파) 가지고 있어야 된다. 한 명도 빠짐없이 지파 확인한 것이 광야 40년이다. 

2) 기록 - 모압 평지에서 이걸 다 기록했다. 

3) 민 14:1-10 정탐꾼을 보내서 확인하고 온 것이다. 

5. 정복 언약 – 보좌화 

정복하는 언약을 준 것이다. 신명기는 새기는 것이다. 그냥 언약을 잡지 말고 완 전히 보좌화시켜라. 나와 우리 교회와 현장과 산업을 보좌화시켜라. 

1) 가나안 - 가나안 땅 들어가야 되니까. 

2) 길 - 지난 역사와 가야 될 길이 있으니까. 

3) 신 6:4-9 “네 힘과 마음과 모든 것을 다해서 여호와를 사랑해라. 그것을 자 녀에게 전달해라. 이마에, 길 갈 때도, 누웠을 때도, 손목에도.” 완전히 각인, 뿌리, 체질화시켜서 보좌화시켜라. 이게 광야 40년, 광야 25다. 

▷ 오늘 여러분은 한 명도 빠짐없이 간단히 만들어보시라. 실천을 못 했는데도 붙잡 았다는 자체가 언약이 된다. 그래서 청소년 전도하는 것을 방해하니까 못하고 여 러분 만나서 전도운동 하면서 응답 왔다. 그 단어가 렘넌트운동이다. 앞으로 하 나님이 렘넌트운동을 어떻게 끌고 가시겠는가. 하나님이 움직여 나가시는 어마 어마한 전도운동에 우리가 쓰임 받고 있는 것이다. 

▷ 창세기 모르면 어떤 것도 응답 안 온다. 흑암에서 해방 안 되면 운명, 옛날 그대 로 있다. 기도의 능력과 예배 모르면 영적인 것 다 놓치고 결국 죽는 것이다. 왜 전도해야 되는가? 뭘 가지고 가야 되는가? 중요하다. 여러분이 이 언약만 누리 면 많은 사람 살리는 증인이 될 것이다. 

▣ 결론_ 오늘부터 여러분은 세 가지 체크하시라. 

기도 시간 - 내 기도 시간은 어떤가? 

말씀 흐름 - 지난주에 핵심과 강단 말씀 흐름이 뭔가를 꼭 체크해야 된다. 지나가도 괜찮다. 그러나 영적인 응답은 오게 돼 있다. 

나의 전도 - 나는 어떻게 전도할 것인가 정하시라. 인생 전체를 놓고 응답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