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8 핵심 - 2월 학원복음화

핵심
작성일
2023-01-28 18:17
조회
2465

 ▣ 서론_ 시작 (준비) 

오늘의 시작은 준비하는 것이다. 선진국 사람들은 다른 사람 일에 간섭하거나 말하 는 것을 잘 안 한다. 참고 못 하면 렘넌트들이 세계 나가서 선진국 대열에 같이 못 가고 세계 선교를 할 수 없다. 

미래 준비 - 결국 여러분은 미래 준비하는 것이다. 준비된 사람이 이기는 것 이다. 

1. 3오늘 – 렘넌트들은 실천을 안 해도 3오늘을 항상 생각해야 된다. 눈 뜨면 오늘의 기도, 말씀, 전도가 뭔지 생각하는 것이다. 

1) 12사도 – 왜 가룟 유다가 없어졌을 때 숫자를 채워서 12사도를 세웠을까? 여기서 3오늘이 나와야 된다. 목사님들은 교회 위치에 따라 전도 현장 가야 될 사람이 있고 안 가야 될 사람이 있다. 이게 3오늘에서 나오는 것이다. 

2) 70제자 – 중직자들은 예수님이 왜 70제자, 중직자를 세우고 가셨을까? 

3) 회당 – 왜 중요한 사람들과 함께 바울을 회당에, 렘넌트에게 보냈을까? 이 걸 알아야 미래 준비가 된다. 

▷ 3오늘을 생각한 사람과 안 한 사람은 천지 차이다. 눈 딱 뜨면 먼저 하는 기도가 “오늘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그리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3오 늘이다. 오늘의 전도는 내가 핵심을 하는데 진주 세원교회에서 메시지를 한다. 그 속에서 기도가 나오고 말씀은 준비돼 있지만 서론이 달라진다. 저는 여러분 찾아가서 전도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오늘의 전도다. 오늘의 기도는 어디를 가고 누구를 만나느냐다. 오늘의 말씀은 거기에 따라서 답이 나오는 것이다. 똑같은 성경이라도 3오늘 따라서 말씀 붙잡으면 정확해진다. 항상 누려야 된다. 

2. 보좌의 능력 – 언제든지 예수님께서 마지막으로 가르치신 보좌의 능력 누 리는 게 우선이다. 

나라 – 그러면 내가 가는 곳에 하나님의 나라 임하도록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 거기 가면 하나님 나라의 일이 있다. 

확인 - 이걸 늘 확인하는 것이다. 이게 미래 준비다. 

3. Nobody, Nothing - OURS 

Nobody, Nothing으로 가는 것이다. 이것으로 시작해서 OURS를 만드는 것이 다. 못 가도 이걸 생각해야 이 응답에 서 있는 것이다. ‘아무도 할 수 없는데 하나 님이 원하시는 것, 아무도 없는데 나는 어떻게 합니까.’ 여기서 시작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것(보좌의 능력, 나라, 일)과 연결된다. 이것(3오늘)은 내 위치가 어디 있느냐는 것이다. 이걸 모르면 가지고 있으면서 3단체에게 진다. 아침에 눈 뜨면 5분이라도 해라. 매일 해라. 

▣ 본론_ 확인 - 현장 

렘넌트들이 기도 응답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게 앞으로 현장 나가면 그동안 준비했던 말씀이 확인된다. 미래 걱정하지 말고 현장 가서 확인하면 된다. 언제든지 와 있다. 보좌와 하나님 나라와 그 일을 보고 가는 것이다. 보이는데 멀리 있다면 뛰는 것이 다. 안 보이면 찾아야 된다. 

[1] 행 16:16-18 「무속 시대」 - 세상이 모르는 절대 문제 

지금 완전히 무속 시대 왔는데 정치인들은 모른다. 그래서 렘넌트가 필요하다. 

1. 사탄 – 눈에 안 보이는 사탄의 전략이다. 

2. 해결 – 해결하는 답을 바울에게 주셨다. 

3. 권세 - 이 문제 해결하는 렘넌트의 권세가 나온다. 

영적 서밋 - 가장 먼저 가야 되는 것이 영적 서밋이다. 나이도 상관없다. 

▷ 오늘 저녁에는 내일 해야 될 공과 포럼을 준비해 가야 된다. 렘넌트는 조금만 해 도 성공한다. 결국 본 대로 나오고 체험한 게 나온다. 현장 가서 확인이 안 되어 지면 당황 된다. 

[2] 행 16:19-40 「감옥」 - 정치, 사회 - (이익) 

감옥을 보냈다. 오늘날의 정치, 사회는 자기 이익만 추구한다. 렘넌트들은 진짜 언 약 잡고 이 사람들을 도와줘야 된다. 바울이 무속인을 고치고 나니 이익이 끊어지 니까 우리 문화 아닌 걸 가르쳤다고 고발해서 바울을 감옥소에 집어넣은 것이다. 

1. 찬양 – 기도의 능력 

여러분이 진짜 찬양하면 흑암이 무너진다. 

2. 구원 (행 16:31) 

거기에 하나님이 구원받을 자를 준비해 놓으셨다. 이때 나온 게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3. 시민권 

감옥소에서 기적이 일어나니 소문이 났다. 바울이 그때 로마 시민권을 내놓 았다. 로마 시민권을 가지고 있으면 특별한 현행 범죄 아니면 못 잡아가게 돼 있다. 그래서 또, 복음을 전했다. 바울은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라고 고백할 정도다. 

[3] 행 17:1-9 「회당」

▷ 3오늘 생각만 해도 된다. 그러고는 이(서론 2) 능력 누리는 기도하는 것이다 

(3·9·3). 그때부터 오늘의 오직, 오늘의 유일성, 오늘의 재창조 찾는 게 이 답(서 론 3)이다. 이게 렘넌트의 기도다. 언약으로 붙잡고 있으면 확인이 되어진다. 

1. 당위성 – 그리스도 

세 가지 문제(재앙, 사탄, 지옥 배경) 해결해야 된다. 해결하는 단어가 그리스 도다. 누가 그리스도냐? 그 이름을 믿는 것이다. 이게 키(key)다. 그걸 바울이 설명한 것이다. 

2. 저자 – 시장 

렘넌트는 그리스도의 당위성과 실제 경제를 알고 있어야 된다. 

3. 야손 - 이 지역에 꼭 있어야 될 인물 

▷ 선생님들은 아이들과 포럼 할 수 있는 답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 

[4] 행 18:1-4 「회당」 - 안식일 - 

지구에 큰 문제 일으킨 것이 이슬람교와 관계있는데 이들은 철저히 하루에 5번 기도한다. 지구 3분의 1을 장악했다. 지구 3분의 1을 장악한 유대인도 철저히 5 번 기도하고 안식일을 생명 걸고 지킨다. 

1. 예배 - 예배의 능력만 누려도 렘넌트는 끝난다. 공부는 그다음이다. 여러분 이 누구냐가 중요하다. 

2. 장막(전문성) - 세계를 움직이는 바리새인들은 어디서든지 살아남을 수 있 는 전문성 있는 직업이 있다. 여러분은 어떤 직장을 가든지 그것을 살릴 전 문성이 있어야 된다. 이(서론) 기도하면 나온다. 바울은 장막 만드는 것이었 는데 장막 사업하는 브리스가 부부를 만났다. 

3. 만남 – 어떤 영향을 주는 사람을 만나느냐가 중요하다. 렘넌트를 영원히 죽 일 수 있는 불신앙의 사람, 렘넌트를 살릴 수 있는 영적 믿음을 전달하는 사 람도 만날 수 있다. 

▣ 결론_ 오늘의 마무리 

감사 만족 누림 – 모든 것에 이런 마무리가 있어야 된다. 이 시작과 마무 리가 합쳐져서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게 진짜 응답이다. 이걸 모르면 어떤 면에서는 예배, 기도가 가짜가 된다. 그래서 복음도 못 받은 네피 림들이 아주 수준 있게 만들어서 교회를 비웃고 있다. 세계는 어려워지고 교 회는 문 닫는데 3단체는 부흥하면서 재앙이 임하고 있다. 

1. 보좌 - 여러분이 기도하는 시간에 보좌의 축복이 임한다는 것을 누려야 된다. 

2. 우주 – 여러분이 기도할 때 이 큰 우주의 축복이 임한다. 이것은 권세다. 

3. 세상 - 세상 움직일 권세의 시간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 

▷ 렘넌트의 기도의 시작(서론). 그러면 확인하면 된다. 이미 3오늘이 확인됐기 때 문에 다 된 것이다. 기도수첩 준비해서 목사님 설교를 적어라. 그것만 하면 끝이 다. 그러면 이 능력(서론 2)이 보인다. 그러면 이게(OURS) 올 수밖에 없다. 이게 없으면 경쟁해야 된다. 그러면 남은 현장은 어려워진다. 사실대로 잡아야 된다. 그게 렘넌트운동이다. 렘넌트운동 제대로 안 하면 다 빼앗긴다. 

▷ 렘넌트가 세상 얘기, 육신 얘기, 남 얘기로 시간 다 보내면 큰일 난다. 언약 딱 잡 고 착각하면 안 된다. 이 축복이 와 있는데 안 온 줄로 착각하고 있다. 내게 부딪 히는 어려움 많다. 그때가 백 년짜리 응답 오는 시간이다. 절대 놓치지 마라. 중 직자들은 진짜 응답받아서 지역의 우상 문화 바꿀 만큼 성전 준비해야 된다. 언 약 진짜 잡으면 나온다. 그게 하나님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