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7 핵심 - 전도제자의 기도 현주소 (빌 4:13)

핵심
작성일
2022-08-27 17:37
조회
7071

 영적 현주소 – 언제든지 말씀과 기도는 응답의 흐름을 잘 봐야 된다. 이번 주간의 응답의 흐름은 나의 영적 현주소가 어디냐다. 이것 따라서 모든 게 좌우된다. 

▣ 서론 

1. 중직자 시대 - 12사도(12제자), 70제자(70장로) 

왜 하나님은 우리에게 중직자 시대를 열게 하셨을까? 성경에 있는 중직자들은 완전히 현장에서 응답받는 중직자였다. 이런 교단과 교회가 아직 나오지 않아서 우리가 시작한 것이다. 현장을 본 사람은 파수꾼이 필요하기 때문에 세울 수밖에 없다. 진짜 응답은 여기 다 들어있다. 70영향 줄 만큼 하나님이 축복 주셨는데 내가 그 그릇 준비를 안 하는 것이다. 

2. 중대원 – 세계 유일의 학교 

중대원은 세계 유일의 학교다. 회비로 미자립교회 목사님들이 전도하도록 만들 어주는 것이다. 그 자체가 축복이다. 

3. 응답 - Homeless – 영적 현주소 

응답을 못 받는 사람들을 응답받게 해 줘야 된다. 응답 못 받는 사람들은 영적 현 주소가 없는 것이다. 여러분의 영적인 집, 영적 현주소가 어디냐는 것이다. 

▣ 본론 


1. 그리스도 안에서 「이유」 -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이유를 가진 사람 들이다. 여기가 응답받을 수 있는 여러분의 영적 현주소다. 

1) 이유 없는 삶(답) - 모든 것을 문제로 보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사실 응 답 못 받고 얼마 안 가서 무너진다. 모든 문제를 답으로 보는 사람이 있다. 하나님 뜻이면 OK, 하나님 말씀이면 아멘, 그러니까 이기는 것이다. 하나 님 뜻인데 나와 안 맞는다면 나를 꺾어야 하고, 하나님 뜻인데 손해 보는 것 같다면 손해 보는 것이다. 하나님 뜻인데 죽을 것 같다면 죽으면 된다. 그게 순교다. 이 사람은 이유가 없다. 모든 게 답이다. 문제, 갈등, 위기 속 에 살고 있는 게 아니라 답, 갱신, 기회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속지 마라. 

2) 이유 있는 기도(나) - 나만 할 수 있는 기도다. 이유 있는 기도. 나를 주장 하는 기도가 아니라 하나님이 내게 주신 기도다. 

3) 다른 이유의 사명(나의 것) - 다른 이유 있다. 하나님이 나에게만 주신 나 의 것이다. 스데반이 담대히 순교하고 바울이 감옥소 가서 기뻐한 것, 요 셉이 총리 되었을 때 교만해지지 않은 것은 그 사람에게만 준 사명이기 때 문이다. 

 2.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 - 이게 현주소다. 

1) 요 19:30 그리스도께서 다 이루셨다. 

행 1:3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나라 여러분에게 임할 것을 말씀하셨다. 

행 2:1-13 그 능력 믿고 기도했는데 성령 충만한 성부, 성자, 성령의 역사 일어났다. 

이거 누리고 있는 곳이 여러분의 현주소다. 응답받을 필요도 없다. 와 있다. 시간표 따라 누리면 된다. 

2) 7대 여정(정시 기도) - 7대 여정을 가는 것이다.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하신 다. 10가지 비밀, 10가지 발판, 9가지 흐름, 5가지 확신, 평생의 응답을 미 리 받았고 가지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하는 개인 기도, 예배, 주일에 모이 는 교회가 여러분의 현주소다. 7대 여정은 주로 정시 기도 때 확인해 보라. 

3) 현장(무시 기도) - 현장 가면 거기서 무시 기도가 일어나는 것이다. 

4) 예배 기도 - 예배 때 기도하는 것이다. 얼마나 큰 응답이 오는가. 

5) 집중 기도 - 세계를 바꾸는 집중 기도다. 10분이라도 괜찮다. 한 가지 제목 

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기도하면 역사 일어난다. 어느 날 응답이 와 있다. 

3. 그리스도 안 「현장」 - 그리스도 안에서 살고 있는 그 현장이 여러분의 현 주소다. 

1) 빌 1:12-14 감옥에 갇히게 된 바울은 감옥을 최고의 현장, 최고의 현주소로. 

3) 빌 4:13, 19 “그리스도 안에서.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2) 빌 3:1-21 그 사이에 현주소를 이야기했다. 우리는 전부 과거 얘기하는데 “이룬 것 아니다. 그리스도의 손에 있는 것 잡으러 간다. 땅의 것이 목표 아 니다. 위에서 부르신 상을 위하여 간다. 많은 사람처럼 먹고살기 위해서 몸 부림치는 그 시민권이 아니다. 하늘의 시민권이 내게 있다.” 이게 바울의 현 장이고 현주소였다. 오히려 감옥 안에 있는 바울이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기도와 간구로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 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19절에 는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우시리라.”라고 했다. 

▷ 하나님의 말씀만 정확하게 붙잡아도 응답은 오고 있다. 진짜 응답 오기 전부 터 하나님 나라 이루어진다. 그게 여러분의 현주소다. 기도하면 성령이 임해 버리고 사탄이 결박 되어진다. 천군 천사가 동원된다. 그것부터 이루어진다. 그 뒤에 진짜 응답 온다. 

▣ 결론_ 70영향 

교회 - 항상 교회에서 받아야 될 응답이 있다. 

말씀 - 사람 말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라. 

자녀 - 여러 가지 사상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거 아니다. 하나님의 자녀. 

▷ 밖에는 여당, 야당 있지만 교회에는 없다. 교회는 보좌의 축복이 일어나는 하나 님의 자녀들이 모이는 곳이다. 사람 말을 이루는 곳이 아니라, 사람 살리기 위해 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곳이 교회다. 이게 싫으면 구원받은 자가 아니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 내 생각, 이념, 진보, 보수 오만 것 다 있다. 교회 안에 그 런 거 있으면 안 된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 우리의 이론은 하나님의 말씀, 우리의 응답은 오직, 유 일성, 재창조. 이걸 가지고 지금부터 편집, 설계, 디자인해라. 그걸 가지고 기도 라고 한다. 

70영향 – 중직자 여러분은 70영향이 가는 것이 기준이다. 여러분의 산업이 70 배로 완전하게 능력이 있다. 70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70제자를 세운다. 당연히 70현장이 나온다. 그 응답받아서 70종족, 70나라 영향 주는 것이 정상이다. 

▷ 237, 치유, 서밋의 뜰이 24 되는 교회여야 된다. 이것이 없으면 필요 없는 교회 다. 복음의 세 가지 뜰이 있는 교회. 복음의 망대가 있어서 완전히 플랫폼이 되고 사람 지키는 파수대가 되고 안테나가 되는 교회. 이 기도를 중직자분들이 하시 라. 나머지 모든 것은 다 따라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