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3 핵심 - 렘넌트의 이정표 - 남은 자의 여정 (마 24:1-14)

핵심
작성일
2022-09-03 19:51
조회
6787

 렘넌트의 이정표(남은 자의 여정) - 여정을 가야 하기 때문에 제목이 렘넌트 의 이정표다. 

마 24:1-14 많은 일이 일어나는데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여러분은 문제를 좋아해야 된다. 문제를 볼 수 없거나 문제의식이 없으면 쓸모없는 사람이 된다. 또, 너무 문제 속에 빠져 있거나 문제 아닌 것을 문제라고 생각하면 나 중에 모든 게 문제로 보인다. 그걸 보고 정신병의 시작이라고 한다. 

▣ 서론_ 

현장 - 렘넌트가 가는 이정표의 현장은 좀 다르기 때문이다. 

1. 노예, 포로, 속국, 유랑(이유) - 이유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내신 것이다. 이것이 전부 이정표인데 대부분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 사람이 어떻게 세 계복음화를 하겠는가? 

2. 해방 –(내용)- 시간표 - 여기에서 하나님은 해방시켰는데 시간표가 있다. 어떤 내용을 붙잡았을 때 나왔냐는 것이다. 

3. 네피림 문화 정복 - 이렇게 하신 이유는 네피림 문화를 알아야 정복하기 때문이다. 

네피림 문화 → 세계화 - 네피림 문화가 세계화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 문제가 왔다는 것은 완전히 갱신의 기회요, 한계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 본론_ 현장 여정(2030~2080) - 현장 여정을 가기 시작하는 것이다. 렘넌 트 여러분은 2030~2080년에 여정을 가는 주역이다. 

1. 바꿀 것 

1) 마 1:18-25(그리스도) - 구약에 예언된 그리스도가 그대로 성취되었다. 옛 날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하시는 그리스도의 비밀은 똑같다. “그 이름이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그 이름이 열쇠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을 언제든지 사용하면 된다. 저는 그때부터 기도하기 시작했고 응답받기 시작 했다. 

2) 마 5:1-12(복) - 진짜 복이 뭔지 알아야 된다. 유대인, 바리새인은 가짜 복이 복이라고 했다. 그래서 노예, 포로, 속국, 유랑 민족이 되었다. 바꾸시라. “하 나님의 나라가 너의 기업이요, 그 위로를 받을 것이다.” 그게 진짜 복이다. 

3) 마 6:33(기도) - 진짜 기도.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해라.” 보좌의 축복, 보좌 의 능력, 보좌의 배경, 성삼위 하나님을 기도해라. 반복해 보라. 그것은 반복 이 아니라 집중이다. 

4) 마 10:1-42(현장) - 제자들을 파송해서 현장을 보게 하셨다. 현장이 뭔지 알 

아야 된다. 현장은 전부 의식주밖에 모른다는 것을 보여주신 것이다. 

5) 마 13장(전도) - 전도가 뭔지 보여주셨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씨는 생명 이기 때문에 나중에 큰 것으로 바뀐다. 밭에 일하는 사람? 아니다. 보화 밭. 길 다니는 장사꾼? 아니다. 값진 진주. 그게 전도다. 

6) 마 18:1-10 누가 높은 사람인지 따지는 사람은 잠시 쓰임 받을 사람이다. 예수님은 어린아이가 가장 높다고 하셨다. 성공했는데 무슨 자리가 필요한 가? 다 따라올 건데... 

7) 마 24:1-14(발걸음) - 복음 증거된 뒤에 끝이 온다. 전도자와 렘넌트의 발 걸음이 역사를 움직이는 발걸음이다. 

8) 마 28:1-15 고난 -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지셨는데 여기에서 모든 고난을 끝내신 것이다. 

9) 마 28:16-20 권세 - 우리에게 능력이 생기는 게 아니라, 부활하신 주님께 서 하늘과 땅의 능력으로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 평생 사는 동안에 이 답이 없으면 어떻게 이기겠는가. 바꿔야 된다. 

2. 찾을 것 

1) 갈보리산(시작) – “다 이루었다.” 그래서 여러분의 모든 문제는 시작이다. 

2) 감람산 - 기다리는 시간표다. 가는 방향은 전부 하나님의 나라다. 

3) 마가 다락방 - 진짜 능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기도할 수 있는 힘 가지고 가 라. 어떤 문제 와도 이길 수 있는 기도를 찾아내라. 

3. 누릴 것 

1) 남은 자(고통)(응답) – 이유가 뭔가? 여러분은 남은 자다. 절대 망할 수 없다. 깨달을 때까지 고통이 있을 것이다. 깨닫는 순간 응답은 시작된다. 

2) 순례자(초월) - 순례자는 길을 가야 되기 때문에 모든 것 초월이다. 문제도 초월이다. 

3) 정복자(흑암) – 여러분은 정복자다. 흑암을 정복하는 것이다. 

▣ 결론 

묵상 운동 – 교수님들과 똑같이 하시라. 교수님들과 소통이 되어야 제대로 하는 것이다. 영적인 것 하나도 모르면 명상운동 이길 수 없다. 

영적 작품 - 묵상운동 제대로 하면 영적 작품 나온다. 이 말 못 알아들으면 네피 림들이 만들어 놓은 작품을 따라갈 수밖에 없다. 

Think Tank - 교수님들과 함께 후대를 위한 준비를 해라. 

▷ 이걸 싹 다 불신자들이 하고 있다. 3단체가 주도하고 있다. 여러분이 시작하면 첫 번째다. 묵상운동하는 영적 작품이라야 네피림을 막을 수 있다. 네피림 살릴 수 있는 영적 작품이라야 세계복음화 가능하다.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이 모여지기 시 작해야 된다. 

▷ 이 축복은 가면 와 있고, 가기도 전에 응답받는다. 예배 제대로 드릴 때 준비되는 응답이 있다. 그걸 알면 중직자들은 깊은 기도 속에서 설교 들어야 된다. 그러면 진짜 끝난다. 렘넌트가 보좌의 축복을 누리면 끝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