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2 핵심 - 나와 단절된 만큼 나를 살릴 수 있다 (갈 2:20)

핵심
작성일
2022-11-12 20:16
조회
7560

 농인 사역자들에게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책 제목이 《내 생각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길》인가 이런 책이라. 뉴에이지인가 하고 봤는데 그건 아니었다. 


정심(正心)조식(調息) 

 네 글자로 표현했다. ‘바른 마음을 먹고 바른 호흡을 했다.’ 

질병, 뇌, 생각, 마음, 성급 

농인 사역자들이나 많은 분이 질병에 걸리기도 쉽고, 또 걸릴 수도 있다. 또 뇌라던지 생각, 마음 이런 부분들이 약할 수 있다. 혹시나 성급한 분들은 건강을 해치기 쉽다. 

우리로 말하면 이것(정심)이 기도다. 우리는 이것(조식)이 호흡이다. 여러분들 건강 해야 되니까 천천히 호흡하고 기도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야 된다. 


들숨 

3〮9〮3 

 천천히 들숨을 쉴 때 성삼위 하나님이 내게 임하도록. 보좌의 축복이 내게 임하도 록. 나의 과거, 현재, 미래 3시대 살리는 능력이 내게 임하도록 기도하면 된다. 


날숨 

 내쉴 때는 누구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혹은 또 권세를 쓰기도 한다. 또 그리스도 이 름으로 기도하기도 한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명령하기도 한다. 이것이 기도다. 

플랫폼(행 1:1), 파수 망대(행 1:3), 안테나(행 1:8) 

여기서(3〮9〮3) 나오는 축복이 세 가지가 있다. 이것(3)이 플랫폼이다. 내게 임해야 될 것 아닌가. 성삼위 하나님이 다니까, 그럼 자연적으로 다른 사람 살릴 파수 망대 가 생긴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나라(9). 이것(3)은 완전히 안테나가 생기는 것이다. 

이것(플랫폼)을 보고 그리스도.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그리스도란 단 어를 모르면 성삼위 하나님하고 관계없다. “성령이 아니고는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 할 수 없느니라.” 이 파수 망대가 1장 3절이다. 이제 이 약속 가지고 마가 다락방에 갔지 않는가? 그것이 안테나가 되는 것이다. 


멸망 

 이[플랫폼(행 1:1), 파수 망대(행 1:3), 안테나(행 1:8)] 어마어마한 축복이 내게 와 야 되는데 멸망의 조건인 나를 무엇 때문에 가지고 있는가? 

▣ 서론 

1. 나를 소통 

나를 단절한다는 말은 제대로 나를 아는 것이다. 

1) 3, 6, 11, 13, 16, 19, 6 

이미 사탄에게 유혹받고 무너져버렸다. 이것이 인간이다. 그래서 나밖에 모 른다. 그래서 열심히 살았는데 사탄 심부름해 주고 있다. 네피림. 그랬더니 어느날 보니 망했네? 바벨탑. 자, 망하니까 불안하지 않은가, 뭘 찾아야 되지. 사도행전 13, 16, 19. 이러니까 불신자 상태 6가지에 걸려든다. 

2) [ T U L I P ] (그리스도) 

인간은 아담 이후로 절대로 바로 살 수가 없다. 토탈(Total). 전부 다. 아무리 몸부림쳐도 구원받을 조건이 없다. 언 컨디션(Unconditional). 그래서 하나 님이 방법을 준 것이다. 제한된 방법 하나밖에 없다. 리미티드(Limited). 그리 스도를 보내겠다 했다. 이 구원을 하나님이 은혜로 주셨는데 막을 수 없다. 이 리지스터블 그레이스(Irresistible Grace). 그런데 진짜 구원받았다? 절대 안망한다. 펄시비런스 오브 세인트(Perseverance of the Saints). 이것이 성경 흐름이다. 이것을 보고 칼빈의 5대 교리라고 한다. 

2. 하나님과 소통 3〮9〮3 

드디어 하나님과 소통이 시작되는 것이다. 그것이 3〮9〮3이다. 그리스도로 말미 암아 하나님과 소통하는 것이다. 

3. 사람과 소통 

드디어 사람과의 소통, 이 안테나다. 

1) WITH, Immanuel, Oneness 

어느 날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뭘 주는가 하니까 어디 있어도 괜찮다. 낙심 되는 일 왔는데도 괜찮다, 답이 보이니까. 그것을 보고 WITH, Immanuel, Oneness라고 한다. 

2) 오직, 유일성, 재창조 

어느 날 전도할 만큼 일이 되기 시작한다. 그것을 보고 오직, 유일성, 재창조 라고 한다. 

3) 7대 여정 

드디어 이제는 하나님과 사람과 소통, 나와 소통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다. 그것을 보고 7대 여정이라고 한다. 

▣ 본론 

1. 약속 - 두려워 X 

하나님의 약속은 바뀌지 않는다. 문제와 위기 두려워할 필요 없다. 

1) 마 28:16-20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가지고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 라.” 약속하셨다. 

2) 막 16:15-20 

“만민에게로 가라.”고 약속하셨다. 

3) 행 1:8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 이 응답이 오기 시작하는 것이다. 

2. 살릴 수 있다 

나를 하나님께 드렸더니 나, 가정, 교회, 세상 다 살릴 수 있다. 

1) 행 1:14 드디어 두려워하지 않고 모였다. 

2) 행 2:1-13 반드시 성취된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3) 행 7:54-60 심지어 죽었는데도 더 역사 일어난다. 

4) 행 11:19 그 어려울 때 안디옥 교회를 세웠다. 세계를 살리게 된다. 

5) 갈 2:20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계신다. 

3. 능력 

여러분이 나를 버리고 걱정하지 않고 있으면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어떤 능력 이 오는가? 

1) 갈, 감, 막 

드디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 다락방의 능력이 가는 곳마다 역사하기 시작한다. 

2) 24, 25, 00 

드디어 24, 25, 영원이란 응답이 오기 시작한다. 

3) OURS 

그래서 오직, 유일성, 재창조는 시스템으로 와 버리는 것이다. 

▣ 결론_ 흩어진 제자들 「모든 것에 단절된 사람들」 (빌 1:12-14) 

모든 것에 여러분 단절되기 때문에 아무도 도와줄 수 없는 흩어진 자들처럼 있게 될 것이다. 

1. Nobody 

여러분은 때로는 아무것도 없고, 아무도 여러분 도와주지 못할 것이다. 노바디다. 이것을 늘 누려야 된다. 노예로, 포로 된 자로, 속국 된 자로, 유랑민으로, 나그네 로. 그런데 그루터기로. 그런데 남은 자로. 기억해야 된다. 이때 낙심하지 마라. 

2. Nothing 

아무것도 없게 만들기도 하고 없는 데로 보낼 것이다. 이것이 응답이다. ‘아, 내 가 지금 아무 배경 없구나?’ 이럴 때 정신 차려야 된다. 

3. Everybody, Everything 

이것이 목표다. 여러분을 노바디로 불렀다가 에브리바디로 보낼 것이다. 노예로 보냈는데 237의 길이다. 유랑민으로 보냈는데, 5000종족의 길이다. 박해 국가 에 있는 줄 알았는데 보좌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여러분들은 어떤 때는 쓸쓸히 순례자의 길을 가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