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6 핵심 - 12월 학원복음화

핵심
작성일
2022-11-26 20:32
조회
7941

▣ 서론 

1. 렘넌트 Remnant - 남은 자 , 버려진 자 (후대) 

‘렘넌트’에는 남은 자, 버려진 자의 뜻이 같이 있다. 음식 남은 것, 버린 거, 버려진 사람 등을 보고 렘넌트라고 한다. 남은 자에도 쓴다. 세상 사람 볼 때 버려진 자처럼 보이지만 남은 자이다. 

이스라엘이 복음 받고 안 전했기 때문에 당연히 노예로 가야 된다. 세계 복음화할 수 있는 강대국으로 가야 된다. 거기에서 복음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 복음 전할 수 있는 사람을 보고 ‘렘넌트’라고 한다. 또 복음 안 전해서 포로 돼 갔고 전 세계로 흩 어졌다. 그 속에서 복음 가진 사람을 통해 복음은 증거됐다. 베드로전서 1장 1절에 도 흩어진 자. 핍박하니까 ‘스데반의 환란에 인하여 흩어진 자들’이 모였다. 또 나그 네라고도 했다. 복음 없어지는 시대 복음 전할 남은 자, 후대라는 말이다. 

렘넌트들 각오를 해야 된다. 이것을 모르면 결국은 사탄의 심부름을 하게 된다. 알 아들으면 여러분이 능력을 갖추게 된다.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남아야 될 것 아닌가. 남는 자다. 문화를 정복해야 된다. 남을 자다. 그리고 다음 세 대, 후대 살려야 된다. 남길 자다. 이것이 다다. 이단 때문에 우리가 성경의 중요한 이 단어를 안 쓸 필요가 없다. 

처음부터 사탄은 인간을 공격했다. 3단체는 귀신 들리는 운동을 하고 있다. 이런 현 실을 모르니까 렘넌트가 기도해야 될 이유를 모른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아, 우 리가 지금 남은 시대에 복음을 책임져야 될 사람이다.’ 이렇게 각오해야 된다. 

2. 준비 오직 

렘넌트란 단어를 이해했으면 미래 준비를 어떻게 해야 되는가? 알고 실천해야 된다. 

1) 제한된 집중 – 편집 - 학업, 책, 말씀 

중요한 것을 붙잡고 제한된 집중을 한 것이다. 그래서 예수께서 준비하실 때 남기고 간 말이 무엇인가? “오직.” 다른 것으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을 체험하라는 것 이다. 모여서 40일 동안 집중했던 것처럼 앞으로 중요한 것 놓고는 제한된 집중 기 도할 필요가 있다. 

이때 참고해야 될 것은 책, 자료, 성경 말씀 통해서 편집을 시작해야 된다. 학교 공 부도 그렇게 해야 된다. 이렇게 편집하기 시작하면 금방 답 안 나와도, 정확하게 나 온다. 

2) 선택된 집중 – 설계 - 기도 24, 25, 00 

그러면 하나님 계획이 보인다. 선택된 집중이다. 그걸 가지고 설계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의 확실한 걸 잡고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언약)이 확실해지 면 기도 24가 된다. 25, 00은 따라오는 것이다. 

3) 원니스 집중 – 디자인 – 현장(전도) - 분석 

우리가 받는 응답은 실제로 모든 걸 다 살리게 된다. 복음은 모든 것을 다 살리게 된 다. 원니스 집중이다. 이것이 디자인인데 현장을 보는 전도다. 그래서 현장을 보고, 디자인한다는 것은 정확하게 현장을 분석하고 무엇이 필요한가를 본 것이다. 

▷ 기도하는 사람이면 제한된, 선택된, 원니스 집중이 가능해진다. 사탄의 심부름 하는 뉴에이지 멤버가 이것을 깨닫고 집중한 것이다. 그래서 완전히 세상을 뒤집 는 사탄의 작품을 만들어냈다. 우리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처음에 안 되면 억지 로라도 기도 시작해라. 기도를 알아야 볼 수 있다. 이러면 세계 복음화할 수 있는 답이 나와진다. 

성삼위(3), 보좌(9), 시대(3) 

성삼위 하나님이 눈에 안 보이게 실제로 우리와 함께하신다. 예수께서 40일 동안 보 좌(하나님 나라)를 설명했다. 그리고 세계 복음화를 약속했다. 감람산에서 성삼위 하 나님(3), 보좌의 축복(9) 세계 복음화해야되는 과거, 현재, 미래(3)가 나온다. 그래서 이(3・9・3) 기도하라는 말이다. 반드시 이([ 2 ] 준비) 응답이 오게 돼 있다. 

▣ 본론 

1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마지막 메시지 

그리스도를 잘 모른다. 그리스도는 영세 전부터 계셨고, 성육신하셨으며, 부활하셔 서 눈에 보이지 않게 우리와 함께 계신다. 그래서 흑암이 쫓겨난다. 그리고 재림 주 로 서신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면 응답이 오는 것이다. 이것을 안 믿으니까 다른 것에 바쁘고 염려하고 근심하는 것이다. 이것이 사탄이 노리는 것 이다. 늘 갈등하고 싸우다가 미래 준비를 못하게 한다. 

1. 부활의 그리스도를 만남 

1) 마 28:18-20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모든 족속에게 가라.” 안 그러고, “하 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가 가지고 있는데 너와 함께하겠다.”라고 하셨다. 

2) 막 16:15-20 “만민에게로 가라.” 단순하게 그렇게 말씀하지 않았고, “보좌 에 앉은 주님이 그들과 함께 역사하셨다.”라고 돼 있다. “맞는지 안 맞는지 내 이름으로 기도해라.” 그 증거 아닌가. “내 이름으로 귀신 쫓아내. 내 이름 으로 병 든 자 손 얹은 즉 나으리라.”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이 말은 “보호 하겠다.” 그런데 기록 마지막에 보면 “보좌에 앉으신 주님께서 두루 다니는 자에게 역사하셨다.”라고 되어 있다. 

3) 행 1:1-8 그리고 마지막 또 부활하셔서 감람산으로 부르셨다. 거기서 확실 하게 말씀하셨다. “하나님 나라의 일, 40일.” “염려하지 말고 기다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받고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2. 지상 최대의 사건 

지상 최대의 사건은 무엇인가? 이 갈보리산 사건, 감람산 사건, 마가 다락방 사건. 

3. 언약의 성취 

그 언약이 마가다락방교회에서 성취가 되기 시작했다. 그게 사도행전 2장이다. 거 기에 시간표 다섯 개 나온다. 5개 따라서 문이 열린다. 거기 따라서 능력이 나타나 기 시작한다. 

2 아무도 막지 못하는 복음 (120) - 시간표 

1. 성령 충만을 입은 베드로와 120 성도들 

아무도 막지 못하는 이 복음을 120명이 받았다. 사도행전 2장에 붙잡아야 될 시간표 가 나온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가장 먼저 세 절기(구원, 유월절. 오순절, 능 력. 수장절, 배경, 천국 배경)를 알아야 된다. 여기에 대한 시간표들이 나온다. “그날 에.” “그때에.” “이날에.” “날마다.” 봐야되는 것이다. 보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된다. 

2. 아무도 막지 못하는 복음의 능력 

증거가 나오기 시작했다. 아무도 고쳐줄 수 없는 사람. 성전 미문에 앉았다는 것은 모든 이스라엘 사람은 다 아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줄 수 있었던 것 은 동전밖에 없었다. 베드로가 오랫동안 기도하다가 “네가 말하는 음과 금은 내게 없다.” “진짜 없다.”라는 말이 아니고 “줄 수 없다. 줄 필요 없다.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준다.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지금 렘넌트들이 이 말을 못 알아들으면 여러분이 현장에 영적 문제 걸린 사람 못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그 사람들이 포장된 삶을 살고 있는 것을 눈치도 못 챈다. 

3 성령 충만(다른 사람) - 평신도 

세상 나가서 숨은 힘이 필요하다. 초대교회의 평신도들이 성령 충만했다. ‘충만’이 라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알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성령 충만의 기준이다. 

4 전도자 바울의 등장 

왜 노예로 갔고, 문제가 왔는지 이유 아는 사람 한 명 나왔다. 전도자 바울이다. 그 래서 처음으로 자발적으로 선교사 나간 사람이 바울이다.

▣ 결론 

날마다 행복, 힘 

날마다 행복할 정도로 힘 찾아내시라. 

시공간 

이럴 때 3・9・3만 오는 것이 아니고, 드디어 시공간 초월이란 답이 나온다. 

237 

이때부터 학업이 237이 되어진다. 우리가 전도운동 준비한 것이 237이 되도록 준 비한 것이다. 

전무후무 

이렇게 되어질 때, 마지막 오는 답이 여러분의 학업은 전무후무한 답으로. 여러분의 사역은 전무후무한 사역으로, 나오게 될 것이다. 

렘넌트들은 지금부터 기도 수첩에 여러분의 인생을 기록하고 모아두라. 왜냐? 하나 님이 여러분 통해서 세계복음화하실 것이기 때문이다.